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상단 상태표시줄? 간단한 질문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1-24-2021 08:56 PM)
596 보기
옵션
갤럭시 S
그렇게 중요한건 아닌데요..
누가 질문을 했는데 제가 틀린건지 궁금해서 물어보려고요~
사진처럼 와이파이 연결돼있어도 기본적으로 전화수신감도하고, 와이파이하고 둘 다 뜨는게 맞는거죠??
그러다가 와이파이 끄거나 삼성페이 실행해서 실제 데이터 쓰게되면 옆에 글자로 5G나 LTE 라고 뜨는거고요?
그사람이 헷갈리는건지 제가 헷갈리는건지 모르겠군요, 굿락에서 보면 '전화, LTE 신호세기 아이콘' 이라고 나와있는데 안테나표시는 정확히 어떤게 해당되는거에요..? 전화수신감도는 엄청 좋은데 5G데이터수신감도가 약하면 저 안테나가 줄어드나여?


image


image


0 좋아요
6 댓글
왓치
Active Level 4
갤럭시 S
5g는 데이터 수신 감도,
오른쪽 막대기 4개는 안테나 감도입니다.
0 좋아요
철이g
Active Level 6
갤럭시 S
보통 와이파이 끊겨야 5g 마크가 생기죠 저분은 기가멀티패스 사용중이신듯 LG유플 쓰는데 와이파이.lte 둘다켜서 속도 빠르게하는기능 있거든요
0 좋아요
갤럭시 S
아, 이거 제 kt인데 다시보니 설정-연결에서 다운로드부스터가 사라졌네요 이제 필요없다고 생각하나봅니다 ㅋㅋ
0 좋아요
뉴턴역학
Active Level 1
갤럭시 S
안테나(막대기 4개)는 전화 수신 강도 표시이고, 5g는 무선네트워크 수신 표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서비스 가능 지역이 겹치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안되는 경우는 보기 힘들지만, 간혹가다 전화 수신은 안되는데 데이터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전화수신과 셀룰러 데이터가 서로 다른 칩에 의해 작동하기 때문일겁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그렇군요 ㅠ 그쵸 대부분 둘다 가능하죠.. 혹시 전화수신강도 낮고 데이터만 가능할경우 데이터 수신감도 따로 뜨는곳이 있나여 아님 통합적으로 안테나아이콘 4개에 표시되나여?
0 좋아요
뉴턴역학
Active Level 1
갤럭시 S
저도 정확하게 알지는 못합니다만...
아마 통합적으로 표시되는게 맞을겁니다.

통신 수신 감도를 측정하는 디버그 창에서 확인할 때도 데이터와 전화통신은 같은 항목을 공유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걸로 유추했을 때, 같은 신호를 공유한다는 말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