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서비스센터 수리 후 메인보드 고장

(게시글 작성 시간: 08-25-2021 05:43 PM)
630 보기
유가85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얼마전 카메라 불량으로 인하여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상세고장 사항은 아래 참조하세요)


수리를 받는 도중 메인보드가 나갔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센터직원에게서 들었습니다. 수리 받기 전 카메라를 제외하고는 멀쩡했던 기기가 갑자기 전원이 안들어 온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 메인보드를 교체하여야 하며 그안의 데이터는 살릴수 없을 것이라고 통보하더군요. 심지어는 수리를 하였는데도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는데 원인을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서비스센터 퇴근시간이 다되어서, 중요한 데이터라 반드시 살려달라고 말하고 돌아오는 수 밖에 없었네요.

구입한지 한달이 채 안된 스마트폰이 카메라 불량으로 인하여 분해/수리 하여야 한다는 것도 너무 짜증나는데 현재는 카메라가 전혀 작동되지 않는 껍데기뿐인 폰을 쓰고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교체 받았습니다만, 기존 메인보드 복구가 될거라는 희망때문에 카카오톡, 뱅킹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지도 못하고 있어서 너무 답답합니다.

위의 경우 메인보드의 복구가 가능할지요?
2 댓글
JINU_
Expert Level 5
갤럭시 S
안타깝네요. 다만 수리 이전 데이터 손상에 대한 동의와 서명을 하시기에 공식 센터에서의 복구는 무조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래서 수리 이전 백업을 하라 하는 거죠. 정말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손상될 수 있으니..
0 좋아요
늪지대탈출
Active Level 8
갤럭시 S
복구는 센터에서 진행하지 않습니다.그러므로 외부? 업체 에서 진행할수 있지만..완전복구는 외부에 문의하시는것이 빨르것입니다. 상태 확인후 결정되는 것이라서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