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스압주의) 갤럭시 S8 전체적인 건의글. (17.09.18 추가)

(게시글 작성 시간: 09-25-2017 08:56 AM)
172 보기
X2pher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삼성 제품을 무척 좋아하고 사랑하며, 애착이 많은 한 이용자입니다. 갤럭시 S8+, 무척 사랑스러운 핸드폰이고 아침에 일어나서 알람 끌 때마다 디자인만 보고도 아, 항상 잘 산거 같고 디자인이 넘사벽이다라고 느낄 만큼 사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수많은 사람들의 개인적인 만족을 제공하기엔 어렵기에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건의는 하지 않겠습니다.(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하지만 정말 사소한 거 같은데도 없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장점은 사용자 입맛대로 핸드폰을 꾸미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는 점은 삼성 임직원분들이 더 잘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서론은 여기서 글을 줄이겠습니다.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1. 삼성 인터넷 위젯의 부재
- 구글 크롬의 위젯은 있으면서 삼성 인터넷의 위젯은 없네요. 삼성 인터넷에 유니콘 어플 깔고 광고 차단하며, 빅스비 호환성도 좋으면서 왜 홈 화면에 위젯 추가는 삼성 인터넷은 안되는건지 의아합니다. 자사 어플을 더 쓰게 장려도 할 수 있으며, 홈 화면에 날씨 위젯과 구글 크롬 위젯 배치는 환상적인 홈 화면 디자인을 보여주는데, 이게 구글 크롬 위젯이라 상당히 불편합니다. 추가 부탁드립니다.

-

2. AOD 배경화면 커스터마이징 부재.
- 이 부분은 반 강제적으로 검은색 배경의 AOD에 배경화면을 넣으려면 인피니티 배경화면을 적용해야 하는 엄청난 불편함이 있습니다. AOD와 배경화면은 분명히 다른 구조로 되어 있을 것인데 왜 꼭 인피니티 배경화면을 적용 해야만 AOD에 별자리 같은게 나오는 것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물론 번인 방지나 기타 다른 문제들로 그렇다라고 말씀하시면 할 말은 없지만 대책은 많거든요. 노트7 같은 경우는 풀 스크린 이미지라는 AOD 기능이 있었구요. 아니면 인피니티 배경화면을 유저들이 만들어서 삼성 테마에 돈 주고 팔게 하면 정말 잘 될거 같은데 왜 기본화면에만 국한 시키는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

3. 삼성 테마의 활용성이 떨어짐.
- 삼성 테마를 써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배경화면에서는 인피니티 배경화면이 아닌 그냥 사진과 움직이는 잠금화면만 있고, 테마는 그냥 거기서 거기인 다를 거 없는 양산형 테마들만 있습니다. 아이콘 같은 경우는 삼성 기본 어플들만 아이콘이 변경되고 나머지는 그냥 어색할 수준으로만 변경됩니다. AOD는 이미지만 팔고 있으니 말할 것도 없구요.

테마 어플에서 왜 폰트는 따로 팔지 않는지 의문입니다. 폰트도 하나의 테마일 것인데 따로 분리한 이유는 뭔가요? 너무 비효율적이지 않나요...

아이콘은 왜 삼성 기본 어플들만 변경되나요?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같은 요새 트렌드 어플들이 아닌 거의 필수 어플로 자리잡은 아이콘들도 변경할 수 있게 해 주세요. 혹시 어플이 업데이트되거나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면 불안정할 수 있어서 지원을 안한다라고 말씀하실 것 같아 남깁니다. 그건 삼성이 책임질 게 아니고 테마를 만든 사람이 업데이트 되면 따로 테마를 작업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유저들은 그걸 기다리면 되는거구요.

배경화면은 왜 사진이나 잠금화면에만 움직이는 화면만 적용됩니까? 인피니티 배경화면을 유저가 제작해서 유저가 판매하면 마음에 드는 걸로 구매해서 AOD부터 싸그리 적용될 수 있게 해주세요. 삼성은 거기서 중계 입장이니 약간의 수수료 장사만 해도 괜찮은 이득이 될 것 같구요.

폰트, 무료 폰트 좀 추가해 주세요. 인터넷에 무료 폰트만 검색해도 100개가 넘게 나오는데 왜 모바일 무료 폰트는 10개도 안되는지 의문입니다. 무료 폰트 좀 업데이트 해 주세요.

테마, 만족합니다. 제가 만들어보진 않았지만 제공되는 제작 툴의 한계인지 디자이너들의 한계인지 모르겠지만 너무 양산형 테마들만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약간 보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냥 주는 것도 아니고 돈이 오가는 어플이니까요.

템플릿 기능 추가. 유저들이 자신들의 홈 화면이나 어플리케이션 배치나 아이콘, 배경화면 그리고 AOD까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능에서는 템플릿을 공유한 사람에게 돌아가는게 아니고, 해당 아이콘과 테마 등애서 유료가 있으면 해당 수익은 당연히 제작자에게 돌아갈 수 있게 해야하구요.

알림음 같은 사운드음 변경 기능 추가. 설명이 필요합니까? 물론 컬러링이나 벨소리 같은건 통신사 어플에서 하는건 맞지만 기본적으로 알람 소리나 문자 메시지음, 키보드 소리도 변경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삼성 키보드 테마 변경 기능 추가. 키보드 테마만 따로 변경할 수 있는건 없더군요. 변경하려면 울며 겨자먹기로 이상한 테마를 받아야 합니다. 추가 부탁드립니다.

갤럭시 전 기종에 대한 기본 배경화면 제공도 부탁드립니다. 인피니티 배경화면은 기술적인 문제가 있을터이니 갤럭시 S8에서 S6 화면을 받는다던가 하는 삼성의 공식적인 배경화면 업로드도 필요합니다. 물론 다운로드 받아서 유저가 적용할 수 있게 말이죠.

-

4. 빅스비 기능.
4.1 근처에서 배달 가능한 곳 찾아줘라고 말하면 어떤 음식을 시킬지 카테고리를 보여준 후 사용자가 고르면 배달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체크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배달의 민족 같은 배달 어플은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이죠.

4.2 빅스비 호출 명령어 다양화.
말 안드려도 이미 많은 분들이 건의하셨더라구요.

4.3 빅스비 테마 다양화.
레벨 업을 해도 너무 칙칙한 것들 밖에 없어서 그냥 하늘색 테마 쓰고 있습니다. 삼성 테마에서 빅스비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커스텀 테마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4.4 근처에 뭐 찾아줘 기능을 좀 쉽고 명확하게.
빅스비한테 근처 주유소 찾아줘 같은 근처에 뭘 찾아달라하면 "알쏭달쏭할 땐 검색 찬스죠" 하면서 인터넷 검색을 하는데, 미세먼지 치수 명령어나 날씨 물어보면 빅스비창에서 브리핑 해주듯이 근처에 뭐 찾아줘라고 하면 빅스비 창에서 브리핑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네비를 쓰라구요? 너무 비효율적이잖아요.

4.5 빅스비 비전으로 음식집 간판 스캔하면 유저들의 리뷰와 메뉴판 볼 수 있는 기능 추가.(음식점이 아니더라도!) (17.09.18 추가)
해당 음식집 간판을 스캔하면 해당 가게를 다녀간 유저들이 남겨둔 리뷰를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리뷰랑 메뉴판은 어떻게 하냐구요? 간단합니다. 빅스비가 딥러닝 시스템인 만큼 리뷰와 메뉴판 같은 정보가 추가되어 있지 않으면 유저가 작성하는거죠. 그리고 작성한 유저에게 빅스비 경험치를 제공하구요.

메뉴판까지 적어서 첫 리뷰를 작성한 사람에게 50, 그냥 리뷰는 20 이렇게 주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무조건 주는게 아닌 빅스비 비전으로 스캔된 메뉴판 사진이 있어야 하고, 그 스캔 사진과 작성된 내용이 동일한지 확인(메뉴판이나 가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확인 가능토록)하고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AR 같은 가상현실이 만들어지는 것과 비슷할 거고 다른 스마트폰 제품을 뛰어 넘는 미래지향성과 편의성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대형 프렌차이즈 같은 경우는 예약도 될터이니 예약할 수 있는 것도 뜨고, 음식점 운영 시간도 뜨며, 음식점이 아닌 그냥 다른 기타 매장이여도 운영 시간이나 예약, 배달 주문 리마인더에 기록등 있으면 상당히 괜찮을 것 같은데 이런 창의성 높은 기능들이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

5. 삼성 키보드 소리를 더 크게 낼 수 있게 해 주세요.
밖에 있으면 안들립니다. 유저가 만든 플레이스토어 키보드 어플들은 그나마 큰데 삼성 키보드는 너무 작아요. 더 크게 나올 수 있게 해 주세요.

-

6. 삼성 쇼핑 어플 추가.
삼성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이나 핸드폰 악세사리, 이어폰, 필름 같은걸 다른곳에서 일일이 찾아보지 않고 오로지 삼성 유저들이 삼성 아이템들만 찾아서 쇼핑할 수 있는 어플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식 가격대랑 비교할 수도 있고, 이벤트도 할 수 있고 삼성 페이라는 훌륭한 결제 수단이 있는 만큼 필요성이 높습니다.

-

7. 시계 기능의 언어 다양화.
한국어 버전 갤럭시를 쓰더라도 오전, 오후 보다는 AM, PM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굳이 영어판을 안쓰더라도 변경할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

8. 엣지라이팅 실시간 기능 추가.
삼성 뮤직을 사용하면 삼성 뮤직에서 노래를 틀고 그 화면을 보고 있어야만 엣지라이팅이 활성화됩니다. 참 이쁜데 그 화면을 틀어놔야만 하는게 흠이죠. 배터리 떨어지든 말든 쓰고 싶은 사람은 쓰니까 노래 틀면 실시간으로 활성화 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주세요. 그러다가 카톡이나 다른 알람이 뜨면 그 색으로 3초간 변경시켰다가 다시 복구시키면 될 것 같구요.

-

9. 삼성 멤버스 앱에서 건의 기능 추가.
유저들의 건의가 유관부서로 전달이 됐는지, 진행 상황은 어떻게 됐는지 삼성 멤버스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건의들을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주세요. 형식적인 매크로 답변보단 진행 과정을 알고 기술적인 부분에서 거절이 된다면 이해라도 하는데 마냥 검토만 한다고 하면 이게 되는지 안되는지 희망고문만 시키는 노릇이니 정확하게 알 수 있게 해 주세요.

-

제가 요청드리는 부분은 이정도입니다. 항상 질 높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각근면려의 자세로 근무하시며 노력하시는 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며, 말로 표현을 못 할 정도입니다. 삼성의 고객 피드백 수용은 항상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세심한 검토와 반영 부탁드립니다.
66 댓글
키보드_담당_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삼성키보드 담당입니다.
삼성키보드 설정(톱니모양키 누르기) -> 언어키보드형식 -> 한국어->쿼티로 변경하시면 키보드 타입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쿼티, 천지인, 천지인플러스, 단모음, 베가, 나랏글 총 6가지 자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번씩 써보시고 가장 맘에 드시는 자판으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댓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m.community.samsungmembers.com/ko_KR?projectId=0&meta=#/view/101896

혹시 설정이 안되는 오류 상황이면 다시한번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초음파좋아
Active Level 10
갤럭시 S
님 키보드담담 아니신데여..
0 좋아요
갤럭시 S
와 여기 거의 모든 운영자, 담당자들 출동하셨네ㅋㅋㅋ
뿜어볼래
Active Level 6
갤럭시 S
문자음 변경은 Notifications 만들어서 문자음 넣으며 문자설정에서 적용 됩니다.
다만 알림음은 변경이 안되네요.
0 좋아요
짱짱유치원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전 인피니티디스플레이 여러가지 더추가됫으면하네요. 10개도안되니 ㅠ
0 좋아요
빅스비2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포스터치 강도가 너무 살짝만눌러도 반응하고 기기마다 진동느낌이 달라요 ㅠ
0 좋아요
미라지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훗날 이글은 성지가 되었다고한다
0 좋아요
HARUN
Active Level 3
갤럭시 S
핵심부서 거의 다모였네ㄷㄷ
0 좋아요
냥냥냔
Active Level 7
갤럭시 S
무선충전도요..
0 좋아요
준탱이
Active Level 6
갤럭시 S
거의 모든부서가 다 여기 있을듯 ㅋ
0 좋아요
ct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본인이 만든 폰트는 왜 적용을 못하게 만든건가요? 불법다운로드 저작권 보호를 위한다 하더라도 다운받은 글꼴=불법 이라는 공식이 성립되는것도 아니지 않습니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작자 본인이 무료 배포하는것도 지원안한다며 불가하던데.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이 안드십니까?
0 좋아요
Sticky
Active Level 3
갤럭시 S
ㅋㅋㅋㅋㅋㅋㅋ 뭔데 웃기지
0 좋아요
하이파이브
Active Level 2
갤럭시 S
삼성 쓰는데 자부심이 있음
0 좋아요
김준영
Active Level 1
갤럭시 S
저도 그렇게 추가 됐으면 좋겠네요 소프트웨어의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휴대폰 담당자님 아 잘못 맛있고요 진짜 2001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되면서 그렇게 해주세요 이 기능 추가되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해 줬으면 좋겠네
0 좋아요
크르랑
Active Level 8
갤럭시 S
모든부서가 다있네여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여기 운영자 총 집합...ㅋㅋㅋㅋ
0 좋아요
정관장
Active Level 6
갤럭시 S
그냥 삼성에 입사해서 직접 만드세요ㅋㅋ 그게 더 빠를듯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