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어플 홈화면 바로가기 추가 에러 있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게시글 작성 시간: 04-20-2020 10:33 AM)
104 보기
도도모리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S
현재 배경화면 페이지를 2개 쓰는데요 제일 왼쪽을 메인지정하고 오른쪽을 달력으로 사용하는데 어플을 새로 설치하거나 앱중에 홈화면 바로가기 추가하면 첫화면이 빈공간이 여유가 많은데도 계속해서 3번째 페이지를 추가해서 거기에 생성이 되는데요. 2번째 페이지 달력 위젯을 한공간 줄인 후 홈화면에 추가를 진행하면 그때는 2번째 페이지 달력 밑에 생성이 되더군요. 그래서 2번째 페이지에만 생성되는 조건인가 해서 조건값을 바꿔 두 화면 순서를 바꾸고 달력위젯을 전체크기 조건과 한칸 작게 했는데도 3번째 페이지가 생성이 되네요. 제가 메인으로 쓰는 화면이 문제가 있나요? 왜 거기엔 빈공간이 많은데 굳이 왜 3번째 페이지가 생성되나요. 매번 그럴때마다 앱 위치 옮기고 화면 페이지 삭제하고 너무 번거롭네요. 
3 댓글
갤럭시 S
에러는 아닌듯 하고 기본 옵션인 것 같습니다.
빈 공간이 있으면.. 맨 마지막 페이지 말고.. 빈 공간이 있는 페이지에 앱이 추가되면 좋겠어요. 😊
0 좋아요
도도모리
Active Level 2
갤럭시 S
애매해요 이게 달력이 두번째페이지일땐 크기조절하면 거기엔 생성이되던데 달력을 앞으로 옮기고 메인쓰던걸 뒤에해놓으면 3번째 페이지가 생성이 되어버리니..
0 좋아요
HomeScreen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도도모리 님, Home 운영 담당입니다. 

 

현재 앱 아이콘 배치가 좌측 상단부터 우측하단 순으로 되고 있으며, 홈 화면의 마지막 페이지의 가장 마지막 항목 뒤에 배치됩니다. 

즉 첫 번째 페이지 혹은 두 번째 페이지 상단에 빈 공간이 있더라도, 두 번째 페이지 가장 우측 하단에 배치된 항목이 있을 경우, 신규 페이지 생성 및 좌측 상단에 앱 아이콘이 배치되게 됩니다. 

신규 배치된 항목을 마지막 페이지, 마지막 위치에 배치되게 함으로써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위와 같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