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여러분들은 갤럭시 s22 울트라을 사용중 카메라에 불만 없으세요. 특히 RAW에 대해서.

(게시글 작성 시간: 06-19-2022 06:08 AM)
901 보기
그림산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전에도 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서 잠깐 이야기을 했지만 저는 s22 울트라 사용중 각각의 비율에서 초점과 모서리 흐림 증상 때문에 초기에 s22 울트라을 구입후 불만이여서 게시판에 불만글을 작성했읍니다.

삼성도 광학적으로는 발전을 많이 한 카메라 하드웨어을 s22 울트라에 장착을 하면서 소프트웨어을 보면은 고심의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이미지 화소등 각각의 하드웨어보다 중요한 것이 렌즈입니다.

한마디로 갤럭시 s22 울트라는 렌즈가 못 따라주니 모든것이 꼬여버린겁니다.

그 와중에 소니가 먼저 치고 나간 것이 있읍니다.

그것은 망원에 가변 렌즈을 장착한 카메라을 출시한것이지요.

삼성이 먼저 장착해서 출시 했으면 하는 마음도 있서지만 불행이도 소니가 한발 먼저 출시 하더군요.

제 동호인 중에 이미 해외 직구을 해서 사용중인 분들이 여려명 있을 정도로 망원에서 가변은 중요합니다.

그 와 중에 저도 소니 Xperia 1 IV을 많이 주목하고 있서는데 일본의 한 유튜버가 갤럭시 s22 울트라와 Xperia 1 IV 두 가지 제품을 리뷰하면서 RAW도 같이 리뷰했는데 궁금하신분들은 유튜브에서 究極の選択。Xperia 1 IVとGalaxy S22 Ultraでカメラ比較した結果 이것을 검색해서 시청해보세요.

image

링크을 남기고 싶지만 그것은 좀........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RAW와 소니 Xperia 1 IV RAW간의 격차가 많이 있읍니다.

삼성도 갤럭시 s22 울트라 하드웨어는 진심 좋으니 소프트웨어가 조금만 더 발전을 했으면합니다.
0 좋아요
10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번 소니 제품 사진 결과물 여러 리뷰들을 보세요. RAW 자체는 더 잘 뽑는지 몰라도 전반적으로 카메라 상태 매우 심각합니다.
그림산
Active Level 6
갤럭시 S
네 저도 리스트님 말에 100퍼센트 공감합니다.

본문에도 써지만 그래서 RAW만 보라고 한겁니다.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근데 혹시 Expert Raw도 써보셨나요. 이건 갤럭시 스토에서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에 대규모 업데이트로 카메라 개선도 이루어졌는데 혹시 업데이트 이후에도 확인해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림산
Active Level 6
갤럭시 S
네. 전에 게시판에 글도 적어지만 제가 갤럭시 s22 울트라 사용줌 카메라 사용 비율입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사용중 제가 사용중인 모드 비율이 자동 70퍼센트 수동(프로) 10퍼센트 Expert RAW 20퍼센트 비율로 사용중입니다."
나같은남자
Active Level 3
갤럭시 S
S22는 망작 입니다 노태뻥이 구라를 친거죠
Mashimaro75
Expert Level 1
갤럭시 S
좋은게 빛을 못보고 있죠.. 아직도 영상처리 방식은 100배줌 보면 나타납니다. 그리고 1억화소... 이것도 좋긴한데 1200만 화소와 비교시 8배의 차이는 아니라는 느낌입니다. 과거 2000만급 디카 수준은 나와야 한다 생각드는데 수년전 찍은 디카사진과 비교하면 디카가 더 낫네요. 뭐 CCD 크기때문이라 말할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1억화소 분해능까지 사라지는 건 아니죠. 밝은 날 수광량 좋은 날 사진도 1억화소 효과가 안나오니깐요..
Mashimaro75
Expert Level 1
갤럭시 S
대규모 업데이트 해도 아직입니다. 영상을 1억개의 화소 하나하나에 담아둔들... 이를 처리하는 영상 처리기술이 최고가 아니라면 사진은 그 기술에 의해 담아둔 영상 디지털정보가 왜곡되게 되는거죠.. 아직도 시스템 통합기술이 부족하다 말하는 거 이러한 분야도 다 포괄하는 의미입니다. 좋은 카메라 소자 렌즈 써도 결국 처리기술 아니라면 그영상은 뒤따라오는 기술로 답이 결정된다는 거를
카메라1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그림산님, 안녕하세요? 카메라담당입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Raw에 대해서 의견을 주셨는데, 멤버스 많은 고객분들이 망원렌즈의 raw 이미지 제공에 대한 요청을 주셔서 작년말부터 Pro와 Expert RAW로 나누어 제공해드리기 시작했습니다.

Pro의 경우는 이미지 센서에서 제공하는 raw 이미지를 처리 없이 그대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카메라의 센서 사이즈가 작아 광량이 충분하지 않은 환경에서는 노이즈로 인해 사용성면에서 다소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사용자분들에게 더 좋은 Raw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Expert RAW를 개발하였고, Raw 이미지의 멀티프레임 처리를 통해 저조도에서도 16bit computational raw 이미지를 통해 더 많은 영상 정보를 이용해 후처리를 하실 수 있도록 Raw 이미지를 제공해드리게 되었습니다.

Raw 이미지와 영상처리에 관심이 많으시면 혹시 7/1일 열리는 Camera Workshop에 참석이 가능하신지요? 카메라 주요 개발자들이 참석해서 설명을 해드릴 예정이고, 특별히 Raw 이미지 처리에 대한 세션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소비자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좋은 사용성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림산
Active Level 6
갤럭시 S
어제(18)일까지 워크샵에 참석 할려고 노력을 해봐지만 제품 수출할때 중요한 특수 부품이라 부품 가공이 우선이라서 참석은 다음에 하기로 했읍니다.

워크샵에 참석하면은 사진 작가로 부천에 살고 있는 우리 동호회 멤버들고 같이 참석을 할려고 했는데 제가 살고 있는 곳 남동쪽 아래 지방이라서 아쉽네요.
0 좋아요
카메라1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네 그림산님 알겠습니다. 아쉽네요. 이번 Camera Workshop을 진행해보고 멤버스 분들과 더 자주 소통하면서 개발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