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전화번호가 사라집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5-18-2021 11:40 AM)
1247 보기
최관식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 저는 노트9을 쓰는데2020년 10월경 제가 직장관련하여 자주 연락하는 분들의 전화번호가 다수 사라져 애를 먹었습니다. 
당시 동기화 문제를 의심하여 구글 계정 문제를 찾아보려 했으나.. 원인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누가 사라졌는지 알수 없으니 더 불안하구요 

 2021년 5월17일 저녁 전화 앱의 검색에 지인 초성을 치니 검색결과에서 해당명칭이 뜨면서 깜박이다 사라져서 보니 연락처가 사라졌음을 확인했습니다. 
약 4시간 후 다른 이름 검색에 같은현상이 반복되어 휴대폰을 재부팅 했습니다. 

전화 앱의 오류를 강력히 의심합니다

핸드폰에서 지인의 전화 번호가 지속적으로 사라져 갈수 있다 생각하니 아주 불안합니다. 
0 좋아요
3 댓글
최관식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휴지통에 가보니 google play service 가 삭제 했다는 연락처가 엄청 많네요...

Screenshot_20210518-114410_Contacts.jpg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사진속의 연락처(개인정보)는 가려주세요.
0 좋아요
GM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십니까?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현상과 첨부 이미지로 볼 때, 구글 주소록 동기화에 의해 삭제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중이신 구글계정이 로그인된 다른 기기에서 연락처가 삭제되거나 동기화에 문제가 있는 경우, 타 단말의 구글 주소록이 서버로 동기화되면서 연락처가 삭제처리되고, 이후 현재의 단말로 구글 서버에서 동기화되면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구글계정이 로그인된 타 기기 중 사용하지 않는 단말들은, 구글 계정관리 사이트(https://myaccount.google.com/device-activity) 에서 로그아웃하시고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삭제된 주소록은 https://contacts.google.com/ 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 설정 버튼 > 변경사항 실행취소 > 원하는 복원 시점 선택하여 복원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글 계정 서비스에 의한 동작으로, 단말 제조사에서 해당 구글기능의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