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좀 뒷북인것 같지만.. 삼성 갤럭시 S22 리뷰!

(게시글 작성 시간: 05-05-2022 07:14 PM)
4926 보기
gangms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gangms06입니다. 요즘 학교 시험과 개인적인 일들이 많았어서 한동안 포스팅이 뜸했었습니다. ㅎㅎ 이제 시험도 끝나고 해서 본격적으로 밀린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좀 뒷북인것 같지만 밀린 게시글 중 하나인 삼성전자 갤럭시 S22를 전작인 갤럭시 S21과 비교하여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디스플레이]

image

이번 갤럭시 S22는 전작인 갤럭시 S21 보다 0.1 인치 줄어든 6.1 인치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작인 갤럭시 S21에서는 4면 베젤이 모두 동일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갤럭시 S22는 4면 베젤의 크기가 모두 동일하여 디스플레이가 훨씬 깔끔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22는 전후면 모두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플러스의 내구성이 적용 되어 있어 더 단단한 디스플레이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무게]

image

갤럭시 S22는 전작인 갤럭시 S21 보다 300mAh 줄어든 3700mAh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시거나 게임, 영상 시청 등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배터리가 금방 빠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배터리가 4500mAh는 탑재되어 있어야 사용할만 하더라구요.

image

배터리의 용량이 전작 대비 줄었지만, 무게는 전작인 갤럭시 S21 보다 2g 더 가벼워졌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무게가 200g이 넘어가는게 많기 때문에 이런 가벼운 무게는 칭찬합니다. ㅎㅎ

[카메라]

image

이번 갤럭시 S22는 전작인 갤럭시 S21의 아이덴티티였던 컨투어컷 디자인을 제거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S21에 들어갔었던 컨투어컷 디자인도 꽤나 마음에 들었었는데 아쉽습니다.

image

갤럭시 S22의 후면 카메라를 먼저 살펴보면,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1200만 화소 F2.2 초광각, 5000만 화소 F1.8 광각, 1000만 화소 F2.4 망원 카메라로 후면은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image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 F2.2 싱글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mage
image

갤럭시 S22에서 강조하는 기능이였던 나이토그래피, 전작 대비 더 커진 이미지 센서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더 생생하고 디테일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동그라민 친 부분을 보시면 전작인 갤럭시 S21 같은 경우에는 'B' 부분에 금간 부분이 흐릿하게 보이지만, 갤럭시 S22 같은 경우에는 보다 더 디테일하게 촬영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해당 사진 같은 경우에도 나이토그래피가 적용된 갤럭시 S22는 전작인 갤럭시 S21 보다 더 밝게 촬영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또한, 이번 갤럭시 S22는 카메라 렌즈에 슈퍼 클리어 글래스를 적용시켜 빛 잔상이 화면에 남는 현상인 플레어 현상을 감소시켰습니다.

[총평]

image

이번 갤럭시 S22에서불만족했던 점이 몇가지가 있었습니다. 갤럭시 S22는 전후면 모두 전작과는 다르게 평면 유리를 적용하여 디자인적으로는 깔끔해 보여서 좋았지만, 실제로 손으로 기기를 잡았을 때는 카메라나 가장자리 부분에 조금 걸리는 부분이 많았어서 케이스 없이 들고 다니는 경우에는 조금 불편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정말 많이 언급되었던 GOS 이슈와 콜드랍 이슈 등 수많은 이슈들이 있었는데 여태까지 삼성 갤럭시만 사용해오고, 갤럭시를 정말 좋아하던 유저로서 화가 나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합니다. 한번 마음의 문을 닫으면 다시 열기 어렵다는데 제발 차기 갤럭시에서는 이런 논란 없이 등돌린 유저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만큼의 갤럭시를 출시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이외에 부분(카메라, 디자인, 디스플레이 등)에서는 거의 만족을 하며 사용했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2의 최대 장점은 전작보다 향상된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그리고 매우 예뻐진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대여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3 댓글
갤럭시 S

스펙시트 적는건 저도 할꺼같네요

실사용기라기 보단 ..ㅋ숙제같네요

0 좋아요
Galaxy_Bixby
Active Level 8
갤럭시 S
그러지마세요 ㅠㅠ
갤럭시S22시리즈 내부가 21보다 처참해서 장점을 적을 수가 없단말이에요..


ㅋㅋㅋㅋㅋ
0 좋아요
갤럭시 S

스펙시트 적는건 저도 할꺼같네요

실사용기라기 보단 ..ㅋ숙제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