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최신 TalkBack 업그래이드 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게시글 작성 시간: 11-18-2022 05:29 PM)
471 보기
Magician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이번 톡백 업그래이드 이후 속도가 정말 빨라져서 좋았습니다.
아이폰의 보이스오버의 반응속도가 언제나 부러웠었는데 이젠 곧는 부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업그래이드 이후 몇 가지 문제가 발생했네요.
1. 톡백 사용 시 속도나 크기 등의 슬라이드바를 볼륨 다운/업키로 설정값을 바꿀 수 있었는데 전혀 반응하지 안호고 있습니다
2. 빅스비 받아쓰기를 사용하기 위해 측면버튼을 길게 누르면 '빅스비 받아쓰기를 시작합니다' 등의 톡백 안내가 뜹니다. 물론 이 내용이 편집창에 입력되어버리는 게 문제죠.업그래이드 이전엔 발생하지 않던 문제입니다.
3. 현재의 창을 읽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메뉴 제공은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네비게이션바나 시스템 UI창은 읽어주지 않지만 기타의 홈 화면이나 앱 실행 시 그 앱창을 읽어주는 버그가 있습니다.
점검 후 빠른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2 댓글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접근성 담당입니다.

우선TalkBack의 개선된점에 대하여 만족해주신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문제점 별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슬라이더에 포커스가 있을때 볼륨키를 이용하여 슬라이더의 값을 조절하는 컨셉은 삭제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편집 상자에 포커스가 있을때 커서를 이동시키던 컨셉도 같이 삭제 된 상황입니다.
이유는 평소에는 볼륨으로 조절이되다가 포커스가 슬라이더나 편집상자에 있을때만 다르게 동작하다 보니 해당 동작으로 인해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구글측에서 컨셉변경에 대한 검토 요청이 있었고 함께 논의하여 삭제 하는 방향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슬라이더 값 조절 및 편집상자에서 커서 이동의 경우 동일하게 해당 항목에 포커스를 두고 한손가락 위/아래 쓸기 동작을 통하여 빠르게 조절 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2. 빅스비 받아쓰기 동작 시 톡백의 음성이 들어가는 문제는 현재 버그가있어 추가 수정작업이 진행중입니다. 12월중에 업데이트될 빅스비 앱 업데이트 후 다시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사용중인 TalkBack의 버젼도 13.5.02.3이상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3. TalkBack의 창 이름 말하기 설정의 경우 현재 모든 창의 이름에 적용 받는 것이 아니라 옵션의 설명에 적혀있는 창들만 해당 옵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적용범위 확대에 대하여 구글쪽에 의견을 전달해둔 상황으로 관련 컨셉이 개선 될 수 있도록 다시한번 구글에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agician
Active Level 3
갤럭시 S
빠르고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초보자를 위해서는 현 조치가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겠으나 고급 사용자들에게는 상당히 불편함이 존재 합니다.
한 손가락으로 길게 투 터치 후 값을 조절하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그렇다면 볼륨으로 슬라이드바를 조정할 수 있고 없고를 옵션으로 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방식은 힘들까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