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카메라 차이(?)

(게시글 작성 시간: 06-13-2022 07:07 PM)
217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갤럭시 S
S20이랑 S21이랑 카메라 차이 너무한거 아닌가요?
S20기준 S21이랑 비교하자면
자동FPS도 없고 듀얼촬영이 S21에서는 디렉터스뷰 라거 되어있고 (기능도 훨씬 많음) 동영상에서 이름은 기억 안나는데 카메라에 사람이 잡히면 혼자 스스로 확대해주는 기능도 없더라고요...
S10 기종에는 있던 AR두들도 S21에는 있던데 S20에는 없네요
출시일이 1년정도 이후인 기종과 이렇게 차이를 두면...조금 기분이 안 좋은 것 같아요
제가 그 기능을 찾지 못 한 걸수도 있으니까 혹시 S20 기종에서 위에 말했던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0 좋아요
8 댓글
휴우V
Active Level 6
갤럭시 S
후속작에서 기능이 추가되고 개선되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근데 전 작에도 그 기능을 넣어줄 수 있지 않나요?
0 좋아요
휴우V
Active Level 6
갤럭시 S
그건 제조사의 재량이죠. 신제품에 들어간 기능이 전작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면 전작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 수 있어도 기업 입장에서는 이윤을 남기는 데 걸림돌이 될 수 있으니까요.
BigBo
Active Level 6
갤럭시 S
디렉터스뷰는 성능문제라는 답변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S20ㅂㅈㅈㅈㅎ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저희 갤럭시 카메라를 관심가지고 사용해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문의주신 디렉터스 뷰와 오토 프레이밍 그리고 AR 두들 등의 카메라 기능과 관련하여 저희 카메라 개발자들은 기존 출시 모델들 또한 최신 기기와 차별 없이 최대한 많은 기능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델마다 카메라가 지원하는 렌즈 또는 센서의 차이로 인해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에 모든 카메라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 드리지 못할 수도 있는 점 넓은 마음으로 이해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삼성 멤버스를 통해 공지드린 카메라 신규 기능들에 대하여 추가 확산 계획 및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드리오니 관련 글들을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OneUI4.1 확산 MR 관련 멤버스에 글 등록
https://r1.community.samsung.com/t5/%EA%B0%A4%EB%9F%AD%EC%8B%9C-s/%EC%B9%B4%EB%A9%94%EB%9D%BC-oneui-...

■ 5월 카메라 업데이트 소개
https://r1.community.samsung.com/t5/%EA%B0%A4%EB%9F%AD%EC%8B%9C-s/5%EC%9B%94-%EC%B9%B4%EB%A9%94%EB%9...

보내드린 답변이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그러면 S20에는 자동프레이밍하고 자동FPS는 지원안하나보네요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S20ㅂㅈㅈㅈㅎ 님,

오토 프레이밍 기능이 무거운 솔루션이고 손에 들고(Hand-held) 사용 시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VDIS(손떨림 방지)기능까지 연동이 되어 NPU 뿐만 아니라 GPU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의 안정성을 고려하였을 때 S20은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또한, S20/N20은 주로 손에 들고 사용하기 때문에 비디오 모드에서 사용되는 오토 프레이밍의 퀄리티가 보장되지 않아 해당 기능이 미탑재 되었습니다.

지속적으로 기능을 경량화하고 개선하여 시스템 안정성에 문제가 없을 경우 다시 지원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GGONGS
Expert Level 2
갤럭시 S
AR두들도 없나요?
S20+에는 있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