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키보드 담당자님, 왜 답변을 안 주시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4-29-2023 05:28 PM)
336 보기
루시퍼S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아래 키보드 맞춤법 기능 관련하여 진행 사항이 있는지 궁금하여 몇 달 전에 글을 올렸었는데 답변이 없더군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삼성 키보드 맞춤법 기능 관련하여 작년에 아래와 같이 제안을 드렸었습니다. 

삼성 키보드도 네이버 키보드 급의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오타 수정 정도의 맞춤법 검사 기능이 아니라 띄어쓰기도 잘 적용되었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어, '신경쓰지마세요'는 '신경 쓰지 마세요'로 띄어쓰기가 되어야 맞습니다. 그런데 삼성 키보드 맞춤법 수정 기능은 이런 부분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더군요. 

간혹 오류가 아닌 부분이 빨간 줄이 그어져 표시가 되기도 하고요.

안타깝게도 이런 부분 때문에 저는 네이버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도 그렇고 쫀쫀한 부분이 매력이라 삼성 키보드를 쓰고 싶은데도 말이죠.

꼭 좋은 맞춤법 검사 기능이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위 사항에 대해 참고해 주시겠다는 답변을 받았었는데, 현재까지 많은 업데이트 후에도 반영되지 않았고, 이후 어떠한 소식도 없는 상태입니다. 

위 제안이 검토 단계에 들어가기는 했는지, 어떻게 처리 중인지, 반영 가능성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영어의 경우 grammarly를 통해 맞춤법 검사 기능이 이용 가능한데 한국어는 왜 어려울까요? 이 기능을 삼성에서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다면 분명 상당한 강점으로 이용자들에게 다가올 수 있을 것 같은데도 말이죠. 

꼭 좀 검토 부탁드립니다. 멀쩡하고 좋은 삼성 키보드를 놔두고 왜 맞춤법 기능 하나 때문이 네이버 키보드를 이용해야 하는 건지, 정말 안타깝습니다.

 


4 댓글
삼성페이도둑
Expert Level 1
갤럭시 S
확실한건 주말엔 답글을 주지 않습니다
루시퍼S
Active Level 1
갤럭시 S
예, 알고 있습니다. 2 월에 올린 질문에 여전히 답을 안 주셔서 다시 올렸을 뿐입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할 생각 없다는 의미죠
담당자들 자신들 개인 기업인 것 처럼 본인이 관심 없으면 무시 합니다
0 좋아요
옵션
갤럭시 S

고객님, 안녕하세요

삼성키보드 담당입니다. 

우선 삼성키보드를 위한 소중한 제안을 해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말씀 주신 맞춤법 검사에 대한 제안은 고객 요청 사항으로 관리하여 버전 기획 단계 시에 담당 부서 내부적으로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당장 해당 기능을 제공 드리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많이 아쉬우시겠지만

적용 여부나 개선 방향에 대해 곧바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삼성키보드의 맞춤법 검사 성능 개선 및 띄어쓰기 검사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검토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