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키보드 툴바 관련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11-26-2021 01:12 AM)
197 보기
톰톰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S

선요약: 키보드 번호자판(3*3)일때도 툴바를 넣어달라, 툴바 휴대폰 번호에 자동 띄어쓰기 기능 지워달라

삼성키보드 너무 편리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단어를 적으면 위에 추천 문구가 뜨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가장 잘 활용할때는 바로 반복적으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보통 이름은 ㄱ 만 눌러도 바로 나오고, 이메일도 이니셜만 누르면 바로 나오니 정말 편리하게 쓰는데 휴대폰번호를 적을 때에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번호를 입력하려고 하면 일반 쿼티 배열에서 번호자판만 나오는 키로 전환되고 추천문구 나오는 툴바가 아예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게 아쉬워서 번호자판사용을 아예 비활성화 할 수 있을까 찾아보아도 그런 기능은 없는 걸로 보이고, 근본적인 문제는 툴바가 사라지는 상황이니 번호키로 전환되어도 툴바를 그대로 남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키보드가 쿼티로 뜨는 경우에도 휴대폰 번호는 사이에 띄어쓰기가 강제 부여되도록 되어있어서 이것도 조금 불편합니다. 
 자동으로 띄워지면 보기는 좋지만 번호 입력해야 하는 많은 상황은 그대로 붙여쓰도록 유도하고 있어서 불편하고, 010-1111-1111 이런식으로 바가 자동으로 삽입되는 기능도 있으니 굳이 둘 다 필요한가 하는 의문도 듭니다.

긍정적으로 검토 바랍니다.


0 좋아요
1 댓글
키보드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삼성키보드입니다.

말씀하신내용 반영할 수 있을지 검토하겠습니다.

귀한 제안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