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키패드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5-13-2021 09:20 PM)
505 보기
고고곡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s21 유저입니다.
 1. 우선 굿락 keys cafe에서 기호키패드 변경시 어느 한 페이지만 변경하고싶은데 만들어놓은 페이지가 전부 수정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분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고 작년 말에 남겨줏셨더군요. 
 
 
 2. 그리고 터치 오작동 문제가 있습니다. 
 전 핸드폰에서도 오타를 종종 내곤 했는데 삼성으로 오면서 내지 않은 오타까지 나고있어서 너무 불편해서 남겨봅니다. 
 나랏글 키패드를 이용중인데 예를들면 ㅣ를 눌렀는데 ㅡ가 인식된다던가 스페이스바를 눌렀는데 백스페이스가 인식되는 문제가 발생되고있습니다. 
 
 
 3. 글씨 지울 때 자/ 모음 (음소) 단위로 지워지게 하든 단어 (음절) 단위로 지워지게 하든 일정한 기준을 두시면 좋겠습니다. 글 쓰고 지울 때마다 일정한 기준이 없어 신경쓰이네요. 
 
 
댓글이 안남겨져서 0514수정합니다.
 제가 밑줄 그걸 모르는게 아니거든요,,, 저도 제가 무의식적으로 스페이스바 및 기호를 눌러서 그럴까 의식적으로 사용하면서 확인한 결과 스페이스바 및 기호키는 누르지 않았고 그래서 글을 지울 때 기준이 없는 것으로 판단한 것이었습니다. 
2 댓글
Mysterious
Expert Level 5
갤럭시 S
1.원래 시스템이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 기호 키보드의 통일성을 위함과 그 외의 시스템 구조 등의 이유로 그런것 같습니다.

2.오타는 저처럼 오타가 많이 나는 키는 크기를 키우고 실수로 계속 누르는 키는 크기를 줄여서 사용를 해보세요.
누른 키와 입력된 키가 달라지는 것은 잘 모르겠네요...

3.아래 사진처럼 일반적으로 한국어를 쓰면 밑줄이 생깁니다. 이 밑줄이 있을 땐 음절 단위로 지워지고 특수문자 혹은 띄어쓰기 등의 다른 문자를 입력할 때 이 밑줄이 사라집니다. 이 밑줄이 사라지면 전자처럼 글자 단위로 지워집니다.

20210513_223226_48429.png

키보드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삼성키보드입니다.

 

1번은 KeysCafe 담당에 전달하여 개선 여부 검토 될 수 있게 하겠습니다.

 

2번은 로그를 전달 해 주시면 분석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멤버스 앱 > 우측하단의 + 버튼 > 오류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3번은 언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한글을 기준으로 보면 완성된 단어 (밑줄이 없음)은 글자 단위로, 작성 중인 단어 (밑줄이 있음)은 음소단위로 삭제되도록 동작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