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팁] 시스템도 내맘대로! "굿가디언즈" 활용해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8-02-2021 04:50 PM)
11083 보기
Galaxy3813
★★
옵션
갤럭시 S

무제-156 (1).png

 


삼성 갤럭시에는 내 스타일대로 내 맘대로 나만의 폰으로 꾸밀 수 있는 필수 앱 Good Lock이 있는데요. 굿락과 함께 필수 아닌 필수로 사용해야 될 앱이 하나 더 있답니다. 굿락의 단짝 친구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바로 시스템도 내 맘대로 관리할 수 있는
Good Guardians 랍니다!


기존에는 갤럭시 랩스(Galaxy Labs)라는 이름이었었는데 최근에 굿가디언즈로 이름이 바뀌면서 새로운 기능도 몇가지 추가됐답니다. 오늘은 함께 굿가디언즈 앱을 둘러보고 활용해볼 건데요, 준비되셨나요~?


출발!
무제-125-1.png

 

먼저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Guardians 라고 영어로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무제-154.png

 


설치가 완료되면 굿가디언즈를 실행해주세요. 굿가디언즈에는 총 5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게요~

무제-156-1.png

 


20210802_151105_0000.png

 


첫 번째 Battery Tracker 기능이에요. 내가 배터리를 어떻게 어디에 사용했는지 앱별로, 시간별로 자세하게 분석해주는 기능이죠. 폰 설정에 배터리 사용 내역에서도 확인할 수는 있지만 Battery Tracker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하단에서 24시간 기록, 일주일 기록 중에 선택해서 확인할 수도 있어요!

무제-155.png

 


원하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이렇게 시간별로 어떻게 배터리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도 있고

labs01.gif

 


상단에 ⋮ 아이콘을 누르고 구간 선택을 누르면 원하는 구간을 직접 조절해서 어느 때에 어떻게 배터리를 사용했는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무제-156-5.png

 

이렇게 막대기를 옮기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labs02.gif

 


20210802_151139_0000.png

 


다음은 Battery Guardian 기능이에요. 기존에 있던 기능에서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됐는데요, 총 4가지 기능이 있답니다.

무제-156.png

 


앱 절전 기능은 과도하게 배터리가 사용되는 앱을 감지해서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최적화시켜주고 앱들은 배터리 절약을 위해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들어가게 돼요.

화면 절전 기능은 화면을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이 더 빨리 어두워지며 자동 꺼짐 시간까지 유지되는데 여기서 빨리 어두워지는 모드에서 제외할 앱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원하는 앱들을 선택하고 하단에 완료 버튼을 누르면 적용돼요~

무제-157-1.png

 


취침 중 절전 기능은 밤에 잘 때 자동으로 최적화와 성능 제한을 해줘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기능이에요. 취침 중 절전 기능을 켜고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직접 설정해주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적용이 된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기 기능은 배터리를 많이 먹는 설정을 직접 변경해서 최적화시켜주고 배터리 사용 가능 시간을 늘려주는 기능이랍니다. 원하는 설정대로 세팅하고 하단에 지금 최적화 버튼을 누르면 완료!

무제-158.png

 


20210802_151224_0000.png

 


다음은 굿가디언즈에서 꿀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 바로 갤럭시 앱 부스터예요! 아이콘 자체가 로켓인 것처럼 부스터로 지금 최적화를 하면 눈에 띄게 폰이 빠릿빠릿해지는 것을 볼 수 있고 최대 15%까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앱들을 최적화시킬 수도 있고 하단에 지난 30일 동안 사용한 앱만 최적화합니 기능을 켜주면 30일 동안 사용했던 앱만 최적화가 된답니다.

무제-159.png

 


지금 최적화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바로 최적화가 시작되는데요, 최적화 시간은 앱 개수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은 10분~15분 정도면 완료되는 것 같아요~!

labs03.gif

 


20210802_151308_0000.png

 


Next is Thermal Guardian!!

이번 굿가디언즈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인데요, 지난 24시간 동안의 기기의 온도를 확인하고 직접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상단에 온도 기준값 그래프를 볼 수 있고 하단에 온도 기준값을 직접 조절할 수도 있어요.

무제-160.png

 


그래프를 손가락으로 확대를 해서 더 자세하게 시간별로 온도를 확인할 수 있고 좌측에 CPU 버튼을 누르면 CPU 사용량도 함께 나와서 발열의 원인을 주는 앱들을 확인할 수도 있어요.

무제-161.png

 


하단에 온도 기준값을 직접 조절할 수 있는데요, 말하자면 발열 때문에 생기는 쓰로틀링을 직접 조절할 수 있는 거죠.

온도 기준값을 낮출 경우엔 낮은 온도에서 성능을 제어해줘서 발열을 조금이나마 방지해준답니다.

온도 기준값을 높일 경우엔 조금 더 높은 온도까지 성능을 유지해주지만 기기 온도가 더 높아질 수도 있어요.

온도 기준값은 각각 2단계씩 낮추고 높일 수 있답니다.

무제-165-1-1.png

 


20210802_151339_0000.png

 


마지막으로 기기 메모리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Memory Guardian 기능이에요. 현재 사용 중인 메모리 총사용량을 한 번에 보여줘서 지금 정리를 누르면 한번에 메모리 정리가 가능하답니다.

무제-164.png

 


한번에 정리를 원하지 않을 경우엔 원하는 항목만 따로 선택해 정리할 수도 있는데요.

빨간색 부분은 시스템 카테고리예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시스템, 시스템 속성의 프로세스 등등을 포함하고 있죠.

노란색 부분은 현재 활성화되어 동작하고 있는 프로세스인데요, 불필요한 프로세스들을 선택해서 정리할 수 있답니다.

파란색 부분은 캐시 카테고리예요. 기존에 디바이스 케어에서 캐시 삭제 기능이 없어져서 캐시 삭제를 못했지만 메모리 가디언즈에서 이렇게 캐시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다시 캐시 삭제를 할 수 있답니다~!!

무제-166-1.png

 


우측 하단에 기록 버튼을 누르면 사용한 메모리의 기록들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어요.

무제-165.png

 

무제-126-1.png

 

갤럭시 랩스에서 새롭게 새 단장하고 몇 가지 꿀 기능이 추가된 굿가디언즈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제 굿가디언즈로 시스템까지 내 맘대로 조절해서 나만의 더 최적화된 갤럭시로 만들어서 스마트하게 사용해보세요^^

 



"보안 폴더를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6 댓글
두리IT
Expert Level 5
갤럭시 S
팁 감사합니다!
은빛섬광
Expert Level 5
갤럭시 S
대박사건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
갤럭시 S
멋진 팁 감사해요~~ 👍👍
사이언스
Active Level 3
갤럭시 S
늘 멋진 팁 감사합니다 꼭 활용해 봐야 겠어요:)
naso_
Beginner Level 3
갤럭시 S

감사합니다 ㅎㅎ 써볼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