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혹시 알뜰 통신사 쓰시는 분 계신가요?

(게시글 작성 시간: 06-11-2021 09:04 PM)
217 보기
같이의가치
Active Level 9
옵션
갤럭시 S

항상 폰을 구매할 때 마다 무제한 요금제 매 달 10만원씩 결제해왔는데, 알뜰통신사란 걸 알게되고 제 기준과 제가 처한 환경에서 일반 통신사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건 호구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유는

1. 말 그대로 무제한 이라서 아무 걱정은 없지만, 매 달 쓰는 데이터 소비량을 분석해보니  150GB를 넘어본 적이 없는 것에 비하면 무제한 요금제는 사치이다.

2.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를 10만 포인트 이상 주는데 다 쓸 일도 없고 쓸 곳도 없다. 

3. 알뜰 요금제에 비해 2배 이상 비싸다.

 

그래서 알뜰 요금제 유심칩까지 구매해서 이제 폰 자가개통만 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알뜰요금제가 데이터 속도가 많이 느리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여쭈어봅니다.

저는 KT 무제한을 쓰다가 KT 알뜰통신사 자회사 KT mobile m 유심을 구매한 상황입니다.

 

업체의 공식 입장은 같은 MVNO망을 쓰기 때문에 데이터 품질이 차이가 날 일은 절대 없다고 했습니다.

 

 

믿고 써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15일까지 이벤트를 하는데 달 300GB에 한 달에 4만원이면, 학생 입장에서는 완전 개이득인것같습니다.

 

근데 제가 몇 년 인생을 살지 않았지만 인생을 살면서 한 가지 느낀건

 

어떤 제품이든 서비스든 돈 값을 톡톡히 한다는 것을 느꼈고 동시에 이유없이 싼 제품/서비스는 절대 없다는 것을 느꼈거든요

5 댓글
갤럭시 S
전 SKT 망 사용하는 SK 7모바일 사용중인데 통화/데이터 품질 기존에 사용하던 SKT와 동일하게 잘나옵니다 ^^ 알뜰 요금제가 메이져 통신사 혜택 잘안쓰시는 분들에게는 완전 짱이죠 ㅎㅎㅎ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M모바일쓰지만나쁘지않습니다
0 좋아요
turquoise
Expert Level 2
갤럭시 S
알뜰 모바일 데이터 전용 요금제 태블릿에 끼워놨는데 딱히 느리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다만 교통카드 기능 같은 게 안될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하고 옮기세요.
0 좋아요
ideachoi
Active Level 7
갤럭시 S
Sk7모바일하고 kt m모바일 둘다 써봤습니다 sk7모바일은 그냥 skt랑 속도 거의 비슷하게 나오는거 같은데 m모바일은 가끔 데이터 느린게 느꺼질 정도입니다. 그런데 데이터쉐어링 때문에 어쩔수없이 m모바일 쓰는 중이네요
0 좋아요
최동진
Active Level 9
갤럭시 S
현재는 KT를 사용하지만 KT M mobile을 사용 했었습니다.

일단 KT로 넘어간 이유는 가족 결합으로 더 좋은 요금제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KT M : 5G Special 기본 7만 7천원(이지만 평생 월 납부금은 5만 9천원) 200GB기본+소진시 10mbps 제한

KT : 5G 슈퍼플랜 베이직 8만원(이지만 프리미엄 가족결합+선택약정 25%로 월 납부 4만원) 문자, 데이터, 전화 완전 무제한

위와 같이 가격만 보면 KT 4만원 VS KT M 5만 9천원 입니다.

본문대로 300GB에 4만원 이어도 KT 완전 무제한 4만원 VS KT M 4만원 입니다.

약정거는 거 상관 없으시고 베이스 회선(= 1회선)만 할인이 적게들어가는게 상관 없으시면 가족들과 결합 하셔서 일반 통신사 가셔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은 1회선(=베이스 회선) 5500원 할인에 2회선 부터는 25%할인 입니다. 추가로 선택약정 할인 거시면 약정해야 되지만 최대 50% 할인들어 갑니다.

품질에 대해서는 알뜰폰과 일반통신사는 동일한 품질입니다.

결론은 약정 없이 계약한다면 알뜰폰이 최고의 선택이지만 약정과 가족결합을 한다면 일반통신사도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