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화면이 꺼져있을시 엣지라이팅 알림이 너무 밝아요

(게시글 작성 시간: 01-07-2021 01:53 AM)
326 보기
서춘배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핸드폰 사용시 엣지라이팅 알림은 사용중인 화면 밝기 정도라 좋은데요. 반면에 화면꺼짐시 엣지라이팅 알림은 너무 밝습니다.   특히 잘때 보면 눈이 부셔요.  심지어 자다가 화면 꺼진상태에서 온 엣지라이팅 알림을 더블탭하여 누르면 자기전 화면을 어둡게  해논 핸드폰 밝기와 상관없이 화면이 엄청 밝은 상태로 켜집니다. 눈 엄청 부셔요. 빠른 조치 혹은 패치 부탁드립니다. 꼭 어두운곳에서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 댓글
생체인증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서춘배님, 생체인증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어두운 화면에서 갑자기 밝아지는 현상을 확인하기 위해 얼굴인식 설정내  '어두운 곳에서 화면 밝게' 옵션이 켜져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옵션을 켜게 되면 어두운 곳에서도 얼굴 인식으로 잠금이 잘 될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밝기를 올리도록 동작시키고 있고, 최대한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여러 상황에 맞춰 적용되었습니다.
해당 옵션을 끄셨는데도 동일하게 눈부심현상이 발생하신다면, 저희가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해 상황이 발생하신 직후에 오류 신고를 통하여 로그를 남겨주시면 분석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멤버스 앱에서 도움받기 > 오류 보내기를 통하여, 상세한 사항과 로그를 함께 보내주시면, 담당자를 통하여 면밀히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불편하시더라도 개선을 위하여 다시 한번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춘배
Active Level 3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얼굴인식은 애초에 사용중이지 않았구요.
그래서 그 옵션 역시 비활성화 상태였습니다. 혹시 몰라 얼굴 인식 등록후 어두운곳에서 화면 밝게 옵션을 끄고 테스트 하였는데 동일하게 눈이 부십니다. 밝기 최저로 자기전에 핸드폰을 해놓고 자다가 엣지라이팅 알림이 온순간 그 알림을 더블탭하여 핸드폰을 깨우면 밝기가 순간 30퍼센트로 올랐다 다시 0으로 내려갑니다. 그래서 눈이 부시구요. 어쨌든 로그 접수 하겠습니다.
0 좋아요
QuickPanel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알림 담당입니다. 

 

서춘배님, 현재 엣지라이팅(brief popup)은 전류소모를 줄이기 위해 AOD를 이용하여 동작하고 있어

화면이 켜져있을때의 화면밝기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있어요.

말씀해주신 불편한 부분에 대해 개선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그리고 현재 잠금화면 설정을 어떻게 하고 계신지요?

생체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PIN이나 패턴 등을 알려주시면 재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어둡게 해두고 테스트를 하는데 재현이 안되서요.

밝기도 자동조절이 아닌 수동으로 하고 계실것으로 예상은 되는데요.

 

설치된 앱이 밝기를 조절할 수도 있고해서 정확한 분석을 위해 로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폭설에 눈길 조심하세요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