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 빅스비 루틴 꿀팁 (유용한 10가지 예시)

(게시글 작성 시간: 11-17-2022 11:35 AM)
엣지하다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Good Lock에서 빅스비 루틴+를 설치해야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빅스비 루틴을 잘 쓰고 계시나요? 이게 잘쓰면 훠어어얼씬 편해집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쓰는 나름 참신한 루틴들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한번 보시고 따라하거나 응용해보세요!

image

자전거 루틴입니다. 직접 실행시키면 절전모드실행, 자동밝기 해제됩니다. 자전거에 폰을 거치해두면 자동밝기로 인해 최대밝기로 고정되거든요. 그러면 배터리가 녹습니다. 지도를 못보게 되서 길을 잃는 불상사를 막기 위한 루틴입니다. 



image
헬스장 와이파이가 연결되면 잠금화면에서 지문인식이 해제됩니다. 터치되는 장갑을 끼고 있는데 지문인식하려니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 장갑끼시는 분들은 헬스장이 아니라 다양하게 응용해보세요.

image
그림그리는 앱 'Painter'를 실행하면 에어 커맨드를 끄는 루틴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제일 괜찮은 그림그리기 앱Painter를 쓰고 있습니다. Painter엔 S펜 버튼을 누르면 지우개로 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에어커맨드가 뜨더라고요. 그래서 앱사용중엔 에어커맨드를 끄도록 해놓았습니다. 

image
요즘 출석체크하는 앱들 많잖아요? 저는 중고나라 출석체크하는 편인데요. 매크로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출석체크가 되도록 했습니다. ㅎㅎ

image
촬영 루틴입니다. 저는 촬영할 일이 종종 있는데 찍는 도중에 벨이 울리면 골치아파지거든요. 그래서 방해금지모드와 모든 음량을 무음으로 만들고 경고 메시지 까지 띄우도록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폰으로 영상 찍을 때도 있어서 잠금은 해제되도록 해서 카메라-갤러리 전환을 빠르고 거슬리지 않게끔 이용하고 있습니다.

image
구글 플레이 북 Google Play Book은 S펜 버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자책 읽을때 S펜으로 딸깍 거리면서 넘기는게 개꿀인데 말이죠. 그래서 앱을 실행하면 방향키로 인식하게끔 설정해두어서 다른 전자책 앱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루틴입니다. 이건 진짜 추천합니다.

image
배터리는 50~80퍼센트 유지하는게 제일 좋은거 아시죠? 저녁부터 새벽까지는 배터리 보호를 켜놓아서 85%까지만 충전되도록 했습니다. 물론 이 루틴이 없더라도 갤럭시 자체적으로 개인 생활 패턴에 맞춰 잠잘 때 쯤에 작동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패턴이 불규칙해서 ㅎㅎ..ㅋㅋ..

image
맥도날드 앞에 지나가면 맥도날드 앱을 켜겠냐고 묻는 팝업이 뜹니다. 이렇게되면 맥도날드 앱에서 쿠폰을 바로 쓸 수 있게됩니다. 물론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앱을 켜게 해도 되지만 맥도날드가 길가에 있어서 그냥 길가다가 켜질까봐 이렇게 해놓았습니다. 굳이 맥도날드가 아니더라도 다른 쿠폰앱(올리브영, 맘스터치, 스타벅스)으로 응용하면 좋겠죠?

image
이건 SKT 20대만 해당되는건데 상당히 유용해서 소개합니다. SK요금제 중에 심야에 데이터 무제한인게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심야'에 와이파이 '상태가 안좋으면' 와이파이를 끄도록 해놓았습니다. 


image
마지막 루틴은 삼성에서 공식 기능으로 넣어줘야한다고 생각하는 기능입니다 ㅋㅋ 바로! 유튜브 실행시 와이파이 자동켜기 기능입니다. 와이파이 꺼놓은걸 까먹고 데이터로 유튜브보는 바람에 데이터 잔뜩 사용한 경험있으시죠? 이거 켜놓으면 그럴 걱정은 없습니다. ㅎㅎ

17 댓글
젤리베리
Active Level 10
갤럭시 S
꿀팁들 대방출하시는군용!ㅎ.ㅎ
젤리베리
Active Level 10
갤럭시 S
근데 마지막은 장소도 넣어야하지않을까용? 아무 장소에서나 유툽 실행했는데 와파가 연결안되면 어떡하죵
엣지하다
Active Level 6
갤럭시 S
와이파이가 꺼진걸 까먹고 유튜브 보는걸 막기위한 거라서 연결이 안되면 어쩔수 없죠..ㅠㅠ
FreestyleN
Expert Level 3
갤럭시 S
생활속에 유용한 루틴들이 가득하네요 ㅎㅎ
저도 한번 적용해봐야겠네요😊
갤럭시 S
루틴 기능을 알차게 활용하고 계시네요~
몇 가지는 저도 참고해서 써봐야겠어요 😄
유권해석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안드로이드 올인원 튜닝 하시고 유심 안심으신 분은 빅스비 루틴 필히 해야함.
임여사
Active Level 8
갤럭시 S
오~출첵기능 👍 따봉
shiningmoon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유용합니다
허타수니
Beginner Level 3
갤럭시 S
와...죵나 꾸르팁...바로 출첵루틴저장했어요..!!!!감삼돠
윈백
Active Level 2
갤럭시 S
루틴에 자동회전 끄고키는 기능은 왜 없는걸까요 ㅠㅠㅠ 유튜브 볼때 자동회전 오류나서 너무 불편한데
0 좋아요
엣지하다
Active Level 6
갤럭시 S
있습니다!Screenshot_20221129_121315_Modes and Routines_1000038286_1669691595.jpg
0 좋아요
윈백
Active Level 2
갤럭시 S
설정에서 모드 및 루틴에 있는거 맞나요...? 저는 루틴설정 들어가면 추천루틴밖에 안떠요

저 왼쪽위에 디스플레이 설정 자체를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겠어요
윈백
Active Level 2
갤럭시 S
이거 말고는 설정창이 안보여요... 분명 예전엔 잘 썼는데Screenshot_20221129_122024_Modes and Routines_1000000489_1669692025.jpg
윈백
Active Level 2
갤럭시 S
아 모드랑 루틴이 따로 생겼네요;;;;;
Michelle79
Active Level 1
갤럭시 S
와우 꿀팁이네요 맥도날드 루틴 엄지척입니다! 감사합니당^^
0 좋아요
크아아아아악
Active Level 1
갤럭시 S
천재
0 좋아요
LNNN
Active Level 1
갤럭시 S
천재들 ㅋ ㅋㅋ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