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2020년 새로운 플래그쉽 삼성 "갤럭시 S11" 미리 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1-09-2020 10:46 PM)
1393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2020년 새로운 플래그쉽 삼성 "갤럭시 S11" 미리 보기

1.png

 

 

2020년 새롭게 출시할 삼성의 플래그쉽 갤럭시 S11에 대한 루머와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언팩까지는 많은 시간이 있지만 유출된 정보 조합으로 갤럭시 S11을 미리 만나보고

"뇌이징"을 통한 마음의 안정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11 예상 디자인

 

2.png

 

▲ Source : @OnLeaks

 

갤럭시 S11의 예상 디자인은 매번 신뢰성을 가지는 @OnLeaks를 통해 캐드 렌더링이 유출되었습니다.

해당 유출은 신뢰도가 높을 뿐 실제 출시 제품과 차이점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전 갤럭시 시리즈 유출때와 유출 신뢰도를 보면 80% 정도는 비슷하거나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 * 최근 갤럭시 S11+의 경우 후면 카메라 배열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전면은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로 중앙 펀치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은 모두 동일하게 중앙 펀치홀로 통일이 되어있으며, 이전 갤럭시 노트10 보다 카메라 홀 사이즈가 많이 작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은 직사각형 형태의 인덕션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카메라 배열이 L 혹은 P 모양의 배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유출된 렌더링을 기반으로 각 카메라 배열에 대한 추측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갤럭시 S11E]

 

3.png

 

 

갤럭시 S11E의 경우 기존 출시된 갤럭시 S10 / 노트10 과 동일하게 3개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망원 / 메인 / 초광각 렌즈를 가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측에는 플래시가 있고 플래시 하단에는 또 다른 센서가 있는데 마이크 줌을 사용하기 위한 마이크 인지 야간 촬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레이저 오토포커스 인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S11]

 

4.png

 

갤럭시 S11의 경우 카메라 렌즈가 두 개 더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망원 / 메인 / 초광각 렌즈 외에 우측에 보이는 두 개의 렌즈는 ToF 3D 센서 혹은 접사 카메라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S11e와 동일하게 플래시 하단에 작은 점이 있는데 이 센서는 레이저 오토포커스 혹은 마이크 줌을 위한 마이크 일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갤럭시 S11+]

 

5.png

 

 

갤럭시 S11+의 경우 기존 카메라 배열은 초기 프로토타입으로 최근 수정된 캐드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카메라 배열이 깔끔하게 정렬되어있고 카메라 개수도 조금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부터 초광각 / 메인(108mp) / 5배 줌(잠망경) 렌즈로 추측이 됩니다.

우측에는 ToF 센서 혹은 접사 렌즈로 추측되는 렌즈가 있으며 렌즈 좌측과 아래쪽에는 레이저 오토포커스 혹은 줌 마이크로 추정되는 센서가 있습니다.

 

이전 북두칠성 배열보다 훨신깔끔하게 정리가 되었고 작아진 인덕션을 볼 수 있습니다.

 

6.png

 

 

갤럭시 S11은 허블이라는 개발 코드명에 맞게 카메라 기능이 엄청나게 강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억 800만 화소의 센서 그리고 무손실 5배 줌 잠망경 렌즈 그리고 삼성전자가 특허로 등록한 스페이스 줌 등 정말 기대되는 기능들이 2020년에 출시될 갤럭시 S11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11 스펙

 

[AP 칩셋]

7.png

 

갤럭시 S11 라인업에서는 유럽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이 스냅드래건 칩셋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외신 보도가 있습니다.
이런 변화는 삼성의 엑시노스 990과 스냅드래건 865 칩셋의 성능 격차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퀄컴에 따르면 스냅드래곤 865 칩셋의 성능은 CPU 25%, GPU는 20%, 전력 효율 또한 25% 개선됐다고 합니다.
반면, 엑시노스 990 칩셋은 구형 Cortex-A76 코어를 사용하며 AI 연산 속도는 초당 10 조회, ISP는 최대 108MP를 지원합니다.

퀄컴은 아드레노 650 GPU는 144Hz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스펙트라 480 이미지 신호 처리 장치 (ISP)는 초당 2기가 픽셀 속도로 동작합니다.
4K 고명암비(HDR)와 8K 동영상을 찍을 수 있으며 2억 화소 사진 촬영을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슈퍼 슬로모션(초당 960 FPS) 동영상 시간제한이 없어졌다고 합니다,

 

[카메라]

 

8.png▲ 삼성전기 폴디드 줌 소개 영상

 

 

아이스 유니버스는 갤럭시 S11의 좌측에는 초광각 카메라, 메인 카메라, 잠망경식 망원 카메라가 장착되고 오른쪽 가려진 부분에는 플래시와 피사체의 심도 측정에 사용되는 3D 센서인 ToF 카메라가 들어갈 확률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카메라의 성능을 좌우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가 이미지 센서의 화소 수입니다. 화소 수가 많다고 무조건 화질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의 양과 노이즈 감소 기능 등 다른 요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


일반적으로 화소 수가 많은 것이 이미지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갤럭시 S11 플러스는 1억 800만 개의 화소를 가진 이미지 센서가 적용돼 화질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동영상은 최대 8K 해상도로 초당 30 프레임까지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11 추정 카메라 기능]

 

Directors View

이 기능은 동영상 촬영시에 사물을 선택하면 사물을 추적하며 초점을 맞추는 기능입니다. 또한 촬영 중에 추적 중인 사물을 클로즈업하는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Single Take Photo

이 기능을 구글 포토부스와 비슷한 모드로, AI가 상황을 분석해 최적의 상황에 자동으로 셔터를 눌러주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구글과 달리 전면 카메라에서만 작동해, 화면에 들어온 인물들 모두가 눈을 뜨고 있거나 웃을 때 자동으로 셔터를 눌러줍니다.

Pro Video

삼성은 갤럭시S6 카메라에 프로 모드를 추가하면서, 사진과 동영상 모두 셔터 속도, ISO, 노출 등을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프로 모드는 사진만 촬영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Pro Video는 다시 동영상 촬영 시에 여러 세팅을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 외에도 라이브포커스 촬영 시 Artify, Mono, Side light, Vintage 등 새로운 보케 효과가 추가되는 것이 확인

[화면 주사율]

 

image.jpg

 

 

갤럭시 노트9 베타 버전에서 화면 주사율 설정 옵션이 유출되면서 갤럭시 S11에는 120Hz의 주사율이 지원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타사 제품들을 보면 90Hz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는데 120Hz가 나오면 얼마나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또한 120Hz를 적용하면서 배터리 용량은 얼마나 늘어났으며 얼마나 최적화가 잘되었을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마치며

 

10.png

 

 

2020년 삼성의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에는 카메라의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 크게 기대가 됩니다.

올해 2월 삼성 언팩 행사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과 갤럭시 S11 그리고 갤럭시 버즈+가 공개될 것으로 추측이 되는데요.

 

2020년 새로운 갤럭시의 제품이 빨리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Smiling_Face

1억 800만 화소에 대한 기대감과 5배 줌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4 답변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블루색상은 언제봐도 예쁘네요~!
블루가 저렇게 나오면 S11+ 블루로 무조건 할 것 같네요 🤩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평소에 사진찍는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카메라가 정말 기대되네요~❤
과연 어떤 괴물이 나올까요?
Galaxy Monster~!!!😁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저도 왠지 S20일것 같아요~!!!
11이든 20이든~~~정말 기대됩니다~!!!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이제는 뇌이징이 끝난 것 같네요 ㅋㅋ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33 댓글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블루색상은 언제봐도 예쁘네요~!
블루가 저렇게 나오면 S11+ 블루로 무조건 할 것 같네요 🤩
갤럭시 S

저는 음 어 블랙으로 요번에 다시 가볼까 싶기도하면서도 화이트나오면 또 화이트살꺼같긴하네요 ㅎㅎㅎ

1억 800만 화소 기대합니다 ㅎㅎㅎㅎ

Ji성
Active Level 7
갤럭시 S
1억화소라는말을 작년 여름쯤에 봤던거같은데.. 이제 한달뒤인 바로 코앞에 공개된다니 정말 벌써 보고싶네요 ㅜㅠ
갤럭시 S

이제 정말 한달뒤네요 와 시간 엄청빠릅니다 요번 언팩은 정말 빠른거같네요 ㅎㅎㅎ

갤럭시 S
https://youtu.be/7sr2R_BobKw
여기에도 동일한 사진이 썸네일로 되어있네요!
혹시 솜브라님 사진인가요?
갤럭시 S

ㅎㅎ 네네 제가 제작한 이미지입니다 유출짤보고요 ㅎㅎ

너천재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번 S11도 너무 궁금해요🤩🤩🤩
(전 실기유출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당🙃🙃)
갤럭시 S

ㅎㅎㅎ S10 Lite로 뇌이징 중입니다 아마 비슷할꺼같아요 

Rock23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음, 저는 일단 S11(가칭 S20??)+
스카이 블루!! 에 유독 눈길이 가는군요🤩👍
2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언팩행사가 너무나도 흥분되고 기대됩니다~아자아자💘
갤럭시 S

S20일꺼같아요 왠지 2020년 부터 새로운 시작으로 20 21년엔 21로 갈꺼같긴하네요 ㅎㅎㅎ

샌프란시스코 두근두근 언팩 기대됩니다!!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저도 왠지 S20일것 같아요~!!!
11이든 20이든~~~정말 기대됩니다~!!!
Bizet
Active Level 10
갤럭시 S
스펙이 훌륭하네요 저는 디자인보단 기술적인 부분을 더 중시해서 카메라 배열이나 카툭튀도 신경쓰이지 않네요
갤럭시 S

올해는 디자인보단 카메라에 모든 중점을 둔거같네요 디자인도 슬슬 다듬어서 노트11에선 멋지게 나와줬으면합니다 ㅋㅋㅋㅋ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이거이거 카메라 소니카메라 살려고 생각중인데 카메라가 잘 나와준다면 좋겠네요
갤럭시 S

음 카메라랑 폰카는 차이가 확실히 있을꺼같은데 사진촬영을 자주하신다면카메라도 나쁘진않아요 

익명11
Expert Level 5
갤럭시 S
4K HDR성능이 궁금하네요.. S11에서 부활한다는 프로모드는 기존 잇었던 기종들에도 다시 넣어줬으면 좋겠네요 이걸로 티어구분할거같지만..
갤럭시 S

맞아요 기존에 있던 기능 원래 되던건데 스펙으로 불가능하다그럼 할말없을꺼같네요

티어구분 ㅠㅠ 쫌 심하다싶을 정도네요 프로모드를 빼버리는건 ㅠㅠㅠ

뒤치다꺼리
Expert Level 5
갤럭시 S
약정 끝나기만 해봐라......
약 1년만 존버!
갤럭시 S

노트11 나올때쯤 구매하시면 될꺼같아요 !! ㅎㅎㅎㅎ 1년이나 ㅠㅠ 자급제갑시다!

갤럭시 S
당장 8K는 힘들더라도 6K 촬영은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
갤럭시 S

ㅎㅎ 미래를 보면 좋은데 아직 8K영상 편집도 힘겨운 ㅠㅠㅠ

갤럭시 S
PC가 대강 4K까지는 버텨주는데...ㅎㅎ 8K는 모르겠네요.
더군다나 프리미어에 8K 렌더링 옵션이 보이질 않습니다ㅠㅠㅠ
갤럭시 S

그러니까요 원본으로 만족 해야죠 ㅋㅋㅋㅋ

갤럭시 S
디자인들이 점점 정돈되고 예뻐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꼼꼼하고 자세하고 멋진 뉴스 정리 감사합니다~ 솜브라님~ 🤗

⚠️ 사진 화질 논란 이슈가 확!!! 종결되면 좋겠어요.. 5배 광학줌을 비롯한 카메라 관련 기능들이 엄청 기대되네요.. 🤩🤩🤩
동영상 프로모드는.. 하위기종에서도 꼭!!! 부활했으면 좋겠어요~ 😊😊😊
갤럭시 S

ㅎㅎㅎ 이번에 너무 카메라에만 중점을 둔거같아요

s10라이트 ois 센서를 가리기 위해 인덕션이 적용되었다곤 하지만 ㅎㅎ 

 

 

디자인을 뇌이징 중입니다. 근데 모든 제조사가 이제 다 저런 디자인이라 또 어색함은 없을꺼같기도해요 ㅎㅎㅎ

 

5배줌도 5배줌인데 전 스페이스줌이 너무기대됩니다!

시노세혀기
Expert Level 5
갤럭시 S
카메라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노트10 시리즈에서도 탑재되었음 좋았...
갤럭시 S

프로모드는 정말 이전 기종에도 넣어줘야죠 원래 있던걸 뺏어갔으니 원래있던걸 돌려줘야한다고 봅니다!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평소에 사진찍는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카메라가 정말 기대되네요~❤
과연 어떤 괴물이 나올까요?
Galaxy Monster~!!!😁
갤럭시 S

저도 카메라요 !! 카메라 찍는게 너무 좋아요 ㅎㅎㅎ

왜_그랬어_슬아
Active Level 5
갤럭시 S
유출되는 정보들 보니 진짜 S20, S20+, S20울트라로 나올것 같아용. 노트도 노트20으로 바뀔듯.
갤럭시 S

맞아요 년도수에 맞춰서 나올꺼같아요 이제 ㅎㅎㅎ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이제는 뇌이징이 끝난 것 같네요 ㅋㅋ
갤럭시 S

ㅋㅋㅋ 뇌이징은 이전에 북두칠성보다는 좋아보이네요 북두칠성도 살짝 뇌이징 될뻔? 했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