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2022 갤럭시 카메라 워크숍에 다녀왔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7-02-2022 11:35 AM)
654 보기
아시엘르
Active Level 8
옵션
갤럭시 S


(보안 준수를 위하여 사진 촬영은 최소화 하였습니다.)


image



그렇게 하늘이 뚫린 듯 내리던 비가 금요일이 되니 말끔하게 해가 떠버린 화창한 금요일입니다.
금요일에 비가 오나 안오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입니다.

물론 전장연은 예상치도 못했고요


image


늦을 뻔 했지만 실제 출발 시간은 11:00라서 안심하고 합류했습니다.
셔틀버스를 통해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중간에 수원 영통구청에 들린 후 수원 디지털시티 사업장으로 넘어갔습니다.


image


깨알같은 LG TV
저는 C조 소속이었구요, A/B조 및 C/D조로 이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역시 버스라 그런지 고속도로에서도 막힘없이 가는 편안함을 간만에 느껴보네요...


image


수원 디지털시티 사업장 도착 후 간단한 단체 사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빌딩 내부 전광판에서는 워크숍 참여자분들을 환영하는 소소한 배경도...


image


image

임직원 식당인 델라코트에서 점심 식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었는데요, 그 중에 제일 무난해보이는 카츠로 골랐습니다.
맛은 썩.....


여기서부터는 보안 스티커 부착으로 촬영본은 거의 없습니다.

컨퍼런스 룸에서 여러가지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로는 고상우 작가님의 NFT 관련 강연이 있었는데요.
저는 NFT에 그렇게 관심이 많지 않다보니 작가님의 작품은 잘 감상하였지만
카메라 워크숍과의 조화를 따져보면 서로 매칭이 잘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는 Expert RAW 관련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간단한 앱 기능 및 특징을 소개 한 후 지하에 있는 카메라 촬영 관련 실험실로 넘어가서 직접 Expert RAW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체험인데요, Expert RAW도 Expert RAW지만 실험실 내에서 다양한 라이팅 환경을 구사하여 촬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저도 미니 포토 스튜디오로 촬영을 하다보니 10,000lux를 초과하는 환경까지 세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단체로 5층에서 지하 1층으로 이동하는 관광지(?)에 온 느낌을 받으면서 컨퍼런스룸으로 복귀한 뒤 Adobe Lightroom으로 보정을 진행하는 것으로 강연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하 실험실 방문이 제일 인상 깊었던 강연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지하 실험실에서 촬영했던 사진들은 전부 수출이 불가해서 그대로 삼성에 빼앗겼....

카메라 강연 사이에는 간단한 퀴즈 세션이 있었는데요, 삼성전자 및 멤버스와 관련된 퀴즈가 제공되었고, 제가 딱 하나 맞출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로는 많이들 기대하셨던 카메라 개발팀과 소통하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카메라 개발 팀 내에서 다양한 개발진 분들이 나오셔서 S22 관련 개선 업데이트, 카메라 발전, 미공개 제품에 사진 퀄리티에 대한 티저(?) 등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중간에 카메라 발전 관련 질문이 나왔었을 때 맨 왼쪽 제품이 갤럭시 S7이라고 하시던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삼성의 카메라 촬영시 16:9 종횡비가 사용된 마지막 기기가 갤럭시 S6 시리즈였는데, S7으로 전환되면서 4:3 종횡비로 변경이 되었거든요. 사진으로 봤을 때 비율이 16:9 사진들이 4:3으로 바뀌던데, 이건 살짝 착각하신 ㄷ...

다음으로 카메라 관련하여 질문이 많다는 내용을 반영하여 삼성 멤버스 내에서 카메라 관련 위키피디아 솔루션을 제공하는 취지에서 "CamCyclopedia"를 런칭한다고 하셨습니다.
하드웨어 스펙, 기능 설명, 각종 FAQ 등 다양한 내용을 종합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카메라 관련한 사용설명서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반가웠던 내용이었구요.

카메라 Q&A 세션은 총 5명의 개발진 분들이 참여하셨는데요, 처음에는 카메라 참여 신청 당시 적었던 다양한 질문 사항에 관하여 답변을 해주셨고
다음은 심플로우를 통하여 다양한 분들의 질문을 받아서 답변해주셨습니다.
질문 내용은 손떨림 방지, 야간 촬영, expert raw, 워터마크(넣어주신답니다!) 등등 다양한 질문들이 올라왔습니다. 이건 다른 분들도 적어주실 것 같아서 여기까지 하구요.

카메라 Q&A 세션 다음은 임직원 세션이 진행되어 현재 갤럭시 프랜차이즈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그 후 참여 당시에 적었던 삼성전자 임직원에게 하고 싶은 말들 중 2개를 선정하여 답변을 진행하였고, 그리고 즉석 질문 세션으로 날카로운 질문 하나가 오고가며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가 오고갔습니다.(?)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이 있었습니다.
Q&A와 질문 관련하여 총 4분을 선정하여 갤럭시 워치4 클래식 2대, 갤럭시 버즈2 오닉스 2대가 제공되었습니다.
파이널 럭키 드로우로는 갤럭시 탭 S8 WiFi, 갤럭시 S22 울트라가 각1대씩 제공되었습니다.



image


image


럭키 드로우까지 모두 종료된 후
단체사진 마지막 촬영이 진행되고 설문조사를 진행한 뒤에 행사가 공식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서초 사옥으로 도착하니 19시가 넘었네요.


image


워크숍에서 받아온 상품을 정리해봤습니다.
저는 Q&A 추첨에서 있었던 갤럭시 버즈2 오닉스 1대와 즉석 퀴즈 1개를 맞춘 관계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만원권을 받았습니다.
퀴즈 질문이 삼성 멤버스 레벨이 몇개인지였는데, 비기너 레벨/액티브 레벨/엑스퍼트 레벨이 있는건 알고 있지만 세부는 잘 몰라서 21개로 찍었더니 진짜 맞더라구요(잉...)


image


다음은 워크숍 참여 패키지(?) 입니다.
갤럭시 카메라 워크숍 관련 각인이 된 노트 및 펜이 제공되었구요.


image


(이미 개봉기로도 썼었던)
갤럭시 카메라 렌즈 필터도 제공되었습니다.
저는 카메라 렌즈 필터 정도는 줄거라고 추측하긴 했는데, 진짜로 들어있어서 벙찌긴 했습니다. (쓰던거 팔아야지)


image

다음은 비소라는 업체에서 제작한 BS-304 삼각대 패키지입니다.
(카메라 렌즈 필터에 이미 들어있긴 하지만) 퀵슈에 장착 가능한 스마트폰 거치대와 블루투스 리모컨도 같이 제공되었습니다.

저 삼각대 따로 쓰는게 있는ㄷ...



image


image


소소한 2022 카메라 워크숍 배지와 참여 명패는 전리품으로 챙기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분들도 만날 수 있었고 실제 카메라 개발진분들도 만나서 다양한 대화도 나눌 수 있었던 괜찮은 시간이었습니다.
강연의 경우 갤럭시 카메라에 관련된 내용이 부족했던 점이 조금 아쉬웠던 것 같고, 위치가 위치이다보니 촬영이 불가한 사업장 내에서 진행된 이벤트라 사진을 많이 못찍었던 부분도 안타까웠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좋은 경험이었기 때문에, 다음에도 다른 이벤트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보고 싶네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댓글
최1원준
Active Level 4
갤럭시 S
미코게이야....
0 좋아요
현재시간
Active Level 5
갤럭시 S
좋은경험을하시고 오셨군요
저도 기회가된다면 경험을해보고 싶네요
미이라군
Expert Level 5
갤럭시 S
브니엘
Active Level 7
갤럭시 S
어딘가에서 제가 보이네요...? 버즈 축하드립니다~
갤럭시 S

버즈 축하드립니다~ 고생많으셨어요~ 

갤럭시 S
와 버즈2 축하드립니다.
별빛소망
Active Level 7
갤럭시 S
버즈 축하드립니다!
갤럭시 S
버즈 당첨 축하드려욧~!!!🥳🎉🎊
그날 너무 반가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