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e-sim 사용중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3-08-2023 08:48 PM)
408 보기
0l노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최근 S23으로 바꾸면서 e-sim 기능이 있어 기존 이용하는 통신사(SKT) 통해서 e-sim을 개통했습니다.

막상 업무용으로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어 해결 방법이 있을까 질문글 올려봅니다.

 

1. 주소록이 이원화가 되어 있지 않다.

 → 제가 기능을 못찾는 것인지 기존 USIM 주소록과 e-sim 주소록이 이원화가 되어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주소록에 들어가서 e-sim으로 발신하는 설정이 있지만 카카오톡까지 연동되는 주소록은 아닌 것 같습니다.

 

2. 카카오톡 인증에 제한이 있다.

 → 기존 카카오톡으로 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e-sim 개통후 듀얼메신저 설정 후 카카오톡을 새로 가입했습니다. 그랬더니 며칠 잘 사용하다 이용자보호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면서 메세지를 보낼 수 없고, 톡안녕패스를 인증하면 기존 인증서가 폐기되면서 새로운 카카오톡에 인증이 되지만 이용자보호조치가 바로 해결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먼저 메세지를 보내면 대화는 가능하지만 단톡방이나 오픈톡방, 선톡 등에는 제한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부분은 따로 카카오톡에 문의 메일을 넣어놓은 상태인데 해결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주소록 관리가 따로따로 되어 있지 않다보니 불편합니다. 주소록을 저장하면 듀얼 메신저로 설치한 카카오톡에서는 친추가 되질 않고... 따로 방법이 있는 건지, 제가 못찾고 있는 것인지.. 부끄럽지만 질문글을 올립니다.

0 좋아요
1 댓글
옵션
갤럭시 S

이노님 안녕하세요.

연락처 및 전화 앱 담당입니다. 

우선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보내주신 제안 내용은 당사 관련 부문에 전달하여 검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한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