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nfc 고수님계실까요..

(게시글 작성 시간: 05-19-2021 01:25 AM)
243 보기
plota1017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빅스비루틴으로 nfc등록을 하려고하는데 'nfc 태그에 정보를 등록하지 못했어요, 다시해보세요' 만 계속 뜨고 넘어가질 못합니다. nfc기본모드상태로 시도했고, 대략 5개의 nfc를 사용해서 확인했는데 다 안되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어떻게해야할까요.. 센터에 가야할까요..
3 댓글
재량
Expert Level 5
갤럭시 S
디바이스 재부팅 해보시고, 그대로면 모듈 이상일수도 있으니 서비스센터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0 좋아요
NFC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시스템로로그가 없어 추정되는 이유를 안내해드리니 확인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정원인: 사용한 태그에 읽기전용 속성이 적용되어 있거나 NFC Forum 호환태그가 아니어서 쓰기가 실패한것으로 보임

확인방법: Play스토어 에서 NFC Taginfo by NXP 앱 설치하여 사용할 태그정보를 읽어보세요.

NDEF 라는 탭에서 NFC data set access 에 Read-Only 라고 되어있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Samsung_qwf8TpU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아.. 저도 동일 증상입니다.

갤럭시노트8에서 아무 문제 없는데 노트10에서 쓰기(앱, 빅스비 루틴 모두)가 되었다 안되었다 하네요. 

처음부터 안되면 그려러니 하는데 어쩔때는 되고 어쩔때는 무슨 짓을 해도 안되네요. 

다른 앱(nfc tools)을 깔아봐도 안되고 재부팅, 앱 재설치(충돌나는지 싶어), nfc 껏다 다시 켜기 뭔 짓을 해도 안되네요 

이게 또 nfc 인식/읽기는 잘 되는데 일단 쓰기 오류가 나면 폰에서 nfc 자체가 먹통이 됩니다. 

nfc를 껏다가 다시 켜줘야 해요. 

알려준 앱으로 스캔해봤는데 리드 온리 아니고 NDEF에 아무 내용도 없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