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ONE UI 3.0 분할화면 원래 이런가요?

(게시글 작성 시간: 01-31-2021 09:12 AM)
184 보기
밍굴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image
이런식으로 무조건 두앱이 묶여서 유튜브같은 영상을 띄워두고 아래 화면에서 다른 앱으로 전환하는게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image
이전 버전의 경우 홈을 가던 최근 앱 목록 탭을 열던 무조건 위쪽 앱은 유지가 되어서 전환이 굉장히 편했었는데요..ㅠㅠ




6 댓글
갤럭시 S
네.. 아쉽지만 ONE UI 3.0에서 이런 방식으로 동작하도록 컨셉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
0 좋아요
구구구04
Active Level 1
갤럭시 S
진짜 거지같이바뀜 멀티에 적합하게 바꿨다는데 바꾼담당자 애쁠빠 첩자일수도있음 ㄹㅇ
묙묭
Active Level 2
갤럭시 S
진짜 사람들 다 불편하다는데 계속 고집하는거 대체 뭐지 싶어요...
myjean
Active Level 4
갤럭시 S
테스터분들도 아마 계셨겠지만ㅠ 헤비유저들 입장에선 단점만 늘어난 기분이네유 ㅜㅜ
0 좋아요
MultiWindo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밍굴님

Multi tasking 담당입니다.

 

우선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Multi tasking 담당입니다.

 

기존 Multi window tray, 홈, 최근 앱, 에지 등으로 분산되어 있던 multi tasking 진입 점을 edge로 통합하여 일원화된 경험 제공을 위해 UX가 다소 변경 되어 불편함을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분할 화면에서 앱을 바로 변경/교체하는 방법으로는 Edge Panel의 Apps Edge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분할 화면을 만들고 앱을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Apps Edge 패널에 고정으로 선택 가능한 앱은 최대 20개까지 지정 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편집을 통해서 꺼내 놓으면 쉽게 접근 가능하고 그 이외 앱을 접근하고 싶을 때에도, 하단 왼쪽의 앱스 아이콘을 통해 런처에서 볼 수 있는 앱들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홈 화면을 통해서만 하단 앱을 교체할 수 있었지만, Apps Edge를 통한 앱 교체는 현재 분할로 사용 중인 상태 그대로 다른 앱으로 변경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AppsEdge 패널의 아이콘을 길게 눌러 원하는 위치(상/하단) Drag &Drop으로 실행할 수 있고, 탭 한번으로 바로 분할 화면을 원하시면 하단 오른쪽 연필 버튼을 통해 편집 화면으로 들어가서 상단 more 버튼에서 세팅 값 변경도 가능합니다.
변경된 UX 컨셉이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Apps Edge 패널을 통한 분할 화면 바로 접근 실행, 앱 변경의 장점을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님 제안 사항들을 귀 기울이고 앞으로도 더욱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밍굴
Active Level 3
갤럭시 S
이미 다양한 접근 방식이 이미 존재했었는데 User에게 선택권을 주지않고 개발사가 일방적으로 무조건적인 Edge 패널 사용방식을 강요하는건 좋지 못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UI라는게 User Interface, 사용자 경험이라는것을 당연히 담당자님들도 다 알고 계실거고 이미 멤버스에 수많은 User들이 긍정적인 반응이 아닌 불편을 토로하고 있다면 다시 예전으로 돌리는게 올바른 방향이 아닐까하고 제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