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oneUI 3.1에 대해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8-12-2021 03:22 AM)
203 보기
Samsung_2fQgVJs
Beginner Level 3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19년 12월 부터 갤럭시 S10을 사용 중인 유저 입니다.

엊그제 까지 OS10 / ONE UI 2.5 버전을 써 오다.

왠지 배터리도 많이 소모되고 안 쓰는 데이터 파일들이 많이 쌓여서 백업하고 새로 OS11 / ONE UI 3.1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해보고 이것저것 만져보았더니 업데이트 된 굿락 기능에 대해 많이 실망 했습니다.

편의성과 유저 입맛에 제대로 감칠맛을 해준 2.5보다 더 퇴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1. edge lighting+에 있던 '펀치 홀 알림'이 없어졌습니다. / 가장 간단해 보이고 과하게 화려하지 않아 쭉 썼는데 안 쓸 것만 같은 디자인 밖에 없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2. 잠금 화면에 엣지 터치 열어주는 화살표 기능을 없애고 싶어도 안됩니다. / 이전 버전은 깔끔하게 숨길 수 있지만 이번 버전은 끄는 기능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2-1. 잠금 화면 시 지문 인식 표시 기능이 더 커져서 너저분 해 보입니다.

3. 삼성 인터넷 다크 모드가 제대로 적용이 안됩니다.  / 설정 테마를 다크 모드로 설정하고 삼성 인터넷 설정도 다크 모드로 했는데 브라우저의 모드가 적용이 안됩니다. 이전엔 잘 되던 기능이 버그가 난 것인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3-1. 상태 표시 숨기기를 하면 더 밑으로 내려옵니다. / 상태 표시 숨기기 적용이 안됩니다. 오히려 더 밑으로 내려옵니다.

4. 멀티태스킹 제스쳐 시 여러가지 상태로 설정 가능했던 굿락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 겹쳐서 어플을 나타내는 상태를 제일 편해서 좋아 했지만 굿락에 이 어플 자체가 사라져서 사용을 할 수 없어 불편합니다.

5. 앱스를 열면 은은하게 불투명한 배경이었지만, 이번 업데이트 후 회색으로 뿌옇게 칠해져서 답답합니다.

 

등등 설계를 어떻게 했으면 좋았던 기능들 다 빼고 불편하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위 불편한 사항들을 해결해 주는 좋은 기업이 되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슬라이드1.PNG슬라이드2.PNG슬라이드3.PNG슬라이드4.PNG슬라이드5.PNG슬라이드6.PNG슬라이드7.PNG

4 댓글
갤럭시 S
다른건 잘 모르겠지만 마지막 앱스열면 뿌얘지는건 굿락>HomeUp>홈화면 에서 설정가능요. 근데 불투명한게 예전게 더 낫긴하네요.
저 HomeUp에서 불투명도 0%해도 약간 회색빛도는게 있어요
0 좋아요
갤럭시 S
3번은 삼성인터넷을 삭제 후 재설치 해보세요. 🙂
0 좋아요
아배고프다
Active Level 6
갤럭시 S
4번 태스크 체인저 기능을 말씀하시는 거라면 home up에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없어서 검색해서 찾았네요
0 좋아요
GoodLock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고객님. 굿락지원팀입니다.

One UI 3.0부터 Edge Lighting+ 기능은 저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더 나은 기능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4번 항목은 TaskChanger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해당 기능은 Home Up 의 메뉴로 통합되었으니 사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