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S22 배터리, 실망스러운 유출내용 공개" 진짜 맞는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9-30-2021 11:15 PM)
413 보기
전지충이
Active Level 8
옵션
갤럭시 S

이게 만약 사실이라면 배터리 원가절감이 들어간것일텐데 노트7 배터리 폭발 사고때의 그 중국산 배터리 업체 중국의 ATL(Amperex Technology Limited) 신뢰도가 최악인데 말이죠. 기술 좋고 안정성 있는 배터리 업체들 중에 여길 꼭 써야만 했나 의문이네요. 



갤럭시S22 배터리, 실망스러운 유출내용 공개

http://m.betanews.net:8080/article/1282482.html 



<유출된 갤럭시S22의 배터리, 전작보다 용량이 300mAh 정도가 줄었다 / 출처: 샘모바일>

내년 1월 공개될 전망인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배터리가 용량도 줄고 갤럭시노트7에 들어갔던 중국산 배터리업체 제품이 들어갈 전망이어서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9월 29일, 삼성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2가 전작보다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삼성이 S22 출시 준비를 하기위해 국내 인증기관을 통해 인증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SM-S901B 라는 스마트폰에 EB-BS901ABY 라는 모델명의 배터리가 사용되는 점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모델명이 SM-S901B인 스마트폰은 갤럭시S22를 뜻하며, 모델명이 EB-BS901ABY인 배터리는 정격 용량 3,590mAh, 일반용량은 3,700mAh 제품이다.


즉 갤럭시S22에는 3,7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들어간다는 뜻인데, 전작인 갤럭시S21의 배터리용량이 4,000mAh인 점을 감안할때 S22에서는 300mAh 정도 용량이 더 줄어든 점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S22는 갤럭시S21의 6.2인치 디스플레이보다 더 작아진 6.0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이다.


이 이야기인즉, 갤럭시S22는 전작보다 크기가 작아질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도 줄어들 수 있다고 유추해볼 수 있지만 어찌됐던 배터리 크기는 사용시간과 비례하기 때문에 S22로 업그레이드 하는 사용자라면 배터리 사용시간에 실망할 수 있어 보인다.


충전속도 또한 갤럭시S22 플러스와 S22 울트라는 45W를 지원하지만 갤럭시S22는 25W 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갤럭시S22에 들어가는 배터리 제조사는 갤럭시노트7 배터리를 공급했던 중국 ATL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는 중국의 ATL(Amperex Technology Limited)이 삼성SDI와 함께 갤럭시S22 라인업에도 배터리를 공급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ATL은 과거 삼성SDI와 함께 갤럭시노트7에 배터리를 공급했지만 화재사건 이후 삼성은 자사의 전제품에서 ATL의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ATL은 삼성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갤럭시A 및 M 시리즈, 갤럭시워치 및 갤럭시버즈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갤럭시S21 시리즈에서도 ATL과 삼성SDI의 배터리를 모두 사용하고 있어 ATL이 기존보다 기술력과 안정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음을 짐작해볼 수 있다.



8 댓글
GGONGS
Expert Level 2
갤럭시 S
아직 100%는 아니니 좀더 지켜봐야 알듯합니다
전지충이
Active Level 8
갤럭시 S
아니길 바랍니다ㅠㅠ 배터리 제조업체가 국내기업이였다면 좋겠지만 불가피하게 꼭 국내가 아니더라도 다른국가들 중에 안정성과 기술 등 신뢰 있는 배터리 제조업체면 괜찮을텐데요. 삼성전자가 생산한 노트7 기기 문제는 아닌데도 노트7에 탑재된 중국의 ATL 배터리로 인해 노트7 리콜은 물론이고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제품 브랜드까지 명성과 이미지 실추 시켰던...
은빛섬광
Expert Level 5
갤럭시 S
오우 커몬~
Palette
Active Level 7
갤럭시 S
그러게요 ATL 설계 미스로 터트렸는데 삼성 입장에서 또 쓰고 싶을까요;;
KYJER
Active Level 10
갤럭시 S
일단 중국이면 가격때문일 수도 있습니다..삼성이 판매량을 늘릴려면 무조건 원가절감을 통해 가격을 내려야돼서요..BOE패널쓰는게아니라 배터리면..또 몇년 지났으니 괜찮을 수 있습니다
전지충이
Active Level 8
갤럭시 S
BOE는 중국정부 주도로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국내기업의 OLED 핵심 빼돌리고 스파이짓하고 기술 훔친 BOE 기업윤리 문제가 심각하고 하여튼 BOE 디스플레이 쓰는건 반대지만요. 삼성디스플레이가 있는데 굳이 중국의 BOE 디스플레이 쓸 이유가 없고요
LG전자가 해외 V60 LG 디스플레이가 아닌 BOE 디스플레이 탑재해서 국내외에서도 비난 받았죠.
리튬이온 배터리 원가절감은 이해는 합니다. 리튬이온전지 보다 효율 혁신적이거나 좋은 리튬폴리머, 신소재 배터리가 아닌이상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한 원가절감 차원에서 불가피 할수밖에없겠군요. 그걸 떠나서 배터리 수명 효율, 전성비, 품질과 안전성도 엄격해야겠죠
0 좋아요
갤럭시 S
한때 애플과 삼성 등 다양한 회사에 공급하던 기술력 있는 제조사였으나, 노트7 및 아이폰8 시리즈 배터리 문제로 신뢰도가 팍 깎였죠.

최근들어 다시 탑재하고 있는 제품군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있는 것을 보면 원가절감 측면에서 큰 이득일 수도 있겠습니다.
전지충이
Active Level 8
갤럭시 S
네. 리튬이온전지 배터리 수명 다 되면 연간 1~2년후 교체해야하는 소모품인데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단점 보다 더 나은 리튬폴리머나 새로운 신소재 배터리가 스마트폰에 탑재될 정도의 크기와 가벼운 무게, 가격 등 나오지 않는한 좀 리튬이온 배터리 원가절감은 삼성전자 측 입장에서나 갤럭시폰과 구매자들에게도 출고가 안정적으로 가격부담을 덜어주는 가성비 이득은 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