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10+ 조도/근접센서 관련 센터 방문 후기 + 추가적인 이슈 발견

(게시글 작성 시간: 04-04-2019 07:26 PM)
2587 보기
가시나다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다소 길어질수도 있습니다만, 최대한 겪은일을 중심으로 담백하게 쓰려할 예정입니다.
글을 쓰는중에 음슴체가 나올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PC기준으로 작성했기에 모바일에서는 약간 보시기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1. 증상
 - 밝기 최적화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 조도에서 밝기를 지정해도 지 맘대로 바뀌어 버림
 - 통화중 화면이 자주 켜지거나 통화후에 기기를 귀에서 떼도 화면이 켜지지 않음
 (이 외에도 몇가지 문의하고 싶은게 있었으나, 저 두가지는 통화와 디스플레이에 필수 기능이기에 일단 저 두가지의 해결이 전 급했습니다.)
 
2. 기사분 대화 내용 및 피드백
 1). 밝기 최적화 기능
   > 본인 : 특정 조도에서 밝기를 지정해도 화면을 껐다가 켜거나 하면 내가 설정한 밝기 값이 안나오고 지맘대로 나오거나 어두운곳에서 밝은곳으로 가거나 밝은곳에서 어두운곳으로 갈때 밝기가 그대로인 경우 발생한다.
   > 기사 :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에서는 기존과 밝기가 설정되는 방식이 다르다. 밝은곳에서 어두운곳으로 가면 밝기가 바로 변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어두운곳에서 밝은곳으로 가면 바로 변한다.
   > 본인 : 그렇다면 내가 찍은 동영상을 봐라. 조도가 전혀 없는곳에서 화면을 껐다 켰다 하면 밝기값이 변한다. 이건 대체 왜 그런거냐.
   > 기사 : 동영상을 자세히 보면 조도센서가 깜빡이는것을 볼 수 있다. 그때 센서가 조도를 읽지 못하면 설정한값의 밝기가 발현되지 않는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알고리즘이 그러하다.
   > 본인 : (이때부터 어이없습니다.) 그럼 내가 그 센서의 간격을 계산해서 화면을 껐다가 켜고, 해야 하냐. 그리고 내가 찍은 동영상은 조도가 지속적으로 없는곳에서 촬영되었다. 이건 무슨 알고리즘이냐?
   > 기사 : 저는 매뉴얼대로 대답한것입니다. 
   > 본인 : -_-????
   => 네... 그렇습니다. 결국 삼성은 저런 클레임이 많고 , 문제가 있다는걸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대응 방안을 못찾고 있었던 것이지요. 한마디로 지금 자동밝기 기능은 문제가 있습니다.
 
 
 2). 통화 중과 통화 후의 근접센서 기능
  > 본인 : 통화중에 조금만 움직여도 화면이 켜지거나, 통화후에도 화면이 켜지지 않는다. 통화가 길어지면 더!!
  > 기사 :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그렇습니다. 조도, 근접, 제스처와 같은 몇가지 요소가 결합되어 통화 종료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때!!! 저에게 전화가 옵니다. 그리고 약 3분간 통화 후 끊으려고 휴대폰을 귀에서 떼는 순간!!!!!!!
 네.... 화면이 안켜집니다. 이것을 기사가 봅니다. 
  > 본인 : 이거봐요. 보셨죠? 안켜져요. 제가 무슨 제스처와 조도, 근접성을 유지해야 합니까?
  > 기사 : 오해하실수도 있는데... 통화가 끝나고 전화기를 귀에서 뗄때, 강하게 떼어야 합니다.
  > 본인 : 네? ㅋㅋㅋㅋㅋ 무슨 말씀 이세요? 
  > 기사 : 화면이 안켜지면, 전원 버튼을 누르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본인 : 그렇게 되면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통화종료시 전원버튼 사용' 기능을 못쓰잖아요.
  > 기사 : 그럼 노크온을 통해서 켜시면 됩니다.
  > 본인 : 지금 주머니에 넣어놓으면 화면 켜지는 이슈때문에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해당문제 해결될때까지 노크온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을 취하라고 해서 노크온 기능을 죽여놨어요. 그럼 어떻게 할까요?
 > 기사 : 기계를 이렇게 만들어 놓고 대응 안되는 매뉴얼만 던져주네요..저희는 S10기기를 한대씩 받았는데 저도 전작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 문제는 찾아보니 개선계획이 있는듯 합니다. 
 > 본인 : 저는 그럼 어떻께 할까요? 교품으로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 같은 사무실서 쓰는 사람들 다 같은 증상이 있어요.
 
(나머지 생략)
 
 
자동밝기, 근접센서, 주머니에서 화면켜짐(오동작방지필터), 지문인식 다 인지하고 있더군요.
결국 저는 오늘 해결한게 없습니다.
 
거의 한시간을 이야기 했는데, 지금 답이 없습니다. 
문제가 있으나, 감언이설로 혹은 말도 안되는 논리로 문제를 그냥 넘어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클레임을 통해서 빨리 움직이게 하는수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
 
추가로, 집에 오면서 다른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차량에서 블루투스를 연결 후 전화할 경우 첫번째 통화는 그냥 끊깁니다. 두번째 혹은 세번쨰부터 정상적인 통화가 
가능합니다. 이는 차량 시동 후 블루투스 연결 -> 통화시 그렇다는겁니다.
몇번을 테스트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명일 회사 사람들 핸드폰으로도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제품 출시 초기에 일부 문제가 있을순 있습니다. 근데... 이건 자잘한 문제는 아닌거 같고
삼성의 그 대응에도 문제가 크다고 느껴졌습니다.
 
 
*요약*
1. 조도센서(자동밝기=밝기최적화) 문제있다
2. 근접센서 코메디와 같은 알고리즘으로 움직인다. 
3. 오동작방지필터 문제 있다.
4. 지문인식 문제있다.
5. 블루투스 연결 통화기능 문제있을 수 있다 (?)
 
7 댓글
가시나다
Active Level 3
갤럭시 S

참고로... 기기자체에는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0 좋아요
mazinga88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s10에도 이증상이잇나요 혹시?
가시나다
Active Level 3
갤럭시 S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니까 똑같겠지요. 오늘 어어없음의 끝을 경험했습니다
0 좋아요
Note20UltraWhite
Expert Level 3
갤럭시 S
자동밝기는 예전부터 불만이 많았죠... 자동 풀면 마지막으로 수동으로 세팅했던 값으로 안 돌아가고 그냥 그 밝기그대로 쭉 가는거도 꽤 귀찮아요 ㅠ
0 좋아요
ㅋㅡㅋ
Active Level 9
갤럭시 S
자동밝기... 간헐적으로 밝기변화가 안되더군요... 특히 밝은곳에서 어두운곳으로갈때요
0 좋아요
YFla
Active Level 1
갤럭시 S
가시나다님 글 읽어봤는데 저도 거의 같은 증상인데... 구매한지 14일이 넘어서 교품이나 환불도 안될듯한데 아직 서비스센터는 못가본 상태예요 혹시 어떻게 처리되었나요?
궁금해서요;;
0 좋아요
띵호와의증인
Active Level 4
갤럭시 S

동일한 문제가 저도 있습니다 ㅜ ㅜ

통화 종료 후 귀에서 떼어도 화면 안켜지는 문제랑 

폰 내려놨을때 간헐적으로 화면이 켜지는 문제랑

불규칙적으로 조도 인식을 전혀 못하고 밝기가 고정되어버리는 문제... 노트9 때는 다 문제가 없던것들인데 엄청 불편하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