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0 시리즈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4회까지 연장해주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9-04-2022 12:28 AM)
784 보기
칭찬받는염소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s21, 22보다 하드웨어상으로 밀리지도 않죠. 
오히려 실사용에 있어서 발열, 성능이 가장 양호한 s20시리즈입니다. 21, 22 시리즈는 4회 업그레이드 선언.
20은 쏙 ~~~~~빠진 거, s20+ 사용자 입장에서 기분 더러워요. 개인적으로 s10도 못해줄 이유도 없다고 생각해요.

예전에 초기 s 시리즈에서 안드로이드 4.0 업그레이드 물먹었을 때와는 상황이 전혀 다른데; 이런 식으로 패싱하는거 진짜 정 떨어져요. 이런 서비스 하나하나가 갤럭시의 이미지, 완성도에 기여한다는 생각을 못하나봐요.

물론 삼성의 의무는 아닙니다. 이 정도 사후서비스면 안드로이드 폰 제조사 중 최고인 거 인정해요. 뭐 아이폰만큼 바라는 것도 아니고, 적어도 성능이 대동소이한 모델은 공평하게 지원해주셔야죠. 안드로이드 14 나오고 나서도, 저는 계속해서 주장할 겁니다.

나중에 이 글 묻히면, 저는 비슷한 내용을 다르게 적어서 또 올릴겁니다. 공론화 될 때까지요.
8 댓글
Man_COR
Active Level 4
갤럭시 S
염소님의 글이 거의다 맞는 말이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1.일단 865칩셋을 탑재 하였기 때문에 구글에 승인 해줄지도 의문(낫싱폰 778g탑재 하였는데 자기들 말로 4년의 업데이트 지원한다 하였으나 778g가 작년도 칩셋이라 잘 모르겠음(3년 인지 4년 인지 헷갈립니다 ^^...))


2.삼성도 기업 입니다. 아무리 s20이 명기라 하여도 결국 폰을 팔아야 합니다.
업뎃을 계속 해주면 어떤 소비자들은 폰을 안 바꾸겠죠(애플과 비교됨)
칭찬받는염소
Active Level 1
갤럭시 S
먼저 제 글을 읽은 후 댓글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1. 안드로이드 14 요구 사양을 제가 찾아볼 수가 없는데, 혹시 나왔나요? 그게 아니라면 이 말씀을 제가 이해하기가 좀 힘듭니다. 만약에 설명 가능하시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 이런 식으로 교체주기를 만들려 하면 그 중에서는 아이폰으로 이탈하는 소비층이 커진다고 봅니다.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아이폰 사용자도 그 업뎃을 통해서 교체 주기를 늦추곤 합니다. 갤럭시나 아이폰이나 이건 큰 차이 없습니다. 어차피 그 여부와 상관없이 바꿀 사람은 바꿉니다. 그래서 그 부분은 제가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서비스로서의 본질적인 부분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아이폰의 점유율이 과반을 돌파했습니다. 이 추세를 거스르는 건 아주 힘들겠죠. 저는 이걸 부정하지 않음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그래도 줄어드는 안드로이드의 점유율 중 삼성의 지분을 지켜내며 동시에 철옹성 같은 아이폰 사용층을 조금이라도 공략해야지 않겠습니까? 만약 이 부분에 삼성이 관심이 없고, 만약 무선사업부가 사업 축소 수순을 꾸준히 밟는다고 해도, 소비자로서 이 부분을 고려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엘지는 사업 철수하면서도 업데이트 할건 해줬습니다.

꾸준한 사후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이 곧 삼성의 역량을 올려주는 법입니다. 저는 삼성이 여전히 소프트웨어에 부족한 투자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pzv1014
Active Level 8
갤럭시 S
옳소~! 해달라!! 플래그쉽 폰인데 중급기랑 똑같이 안해주면 뭐하러 비싼폰사나요? 플래그쉽폰에 걸맞은 대접을 해달라!!
칭찬받는염소
Active Level 1
갤럭시 S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중급기와 같은 보급기도 최대한 해주는 게 가장 좋겠지만, 그게 힘들다면 플래그십 시리즈는 돈값하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갤럭시 S
S21시리즈부터라고 못박아서 힘들듯요. 만약 바뀌어서 한번 더 간다고 한들 어떤 기능을 빼버릴지부터 겁나네요.
참고로 2021 A시리즈인 퀀텀2, A52S도 3번으로 끝난다고 하더군요. 최초로 A시리즈와 S시리즈의 판올림 종료가 달라지는 라인이 21년라인이네요.
칭찬받는염소
Active Level 1
갤럭시 S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도 요구할 건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이 글을 올렸습니다. 저는 GOS 사태, s21/22 원가절감으로 인한 과열 문제로 삼성을 전처럼 신뢰,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기업이랍시고, 여전히 믿고 싶습니다. '3회 업그레이드 해준다고 하지 않았냐 ' 고만 한다면 저는 적어도 다음 휴대폰을 구매할때 삼성은 선택지에서 뺄 거 같네요. 아이폰 2년 쓰고 삼성만 10년을 쓰는데.
은빛섬광
Expert Level 5
갤럭시 S
속상하네요ㅠ
진저브레드맨
Expert Level 5
갤럭시 S
솔직히 S20시리즈가 좀 불쌍하긴해요
S20이 14까지 받아도 전혀 최적화면에서 문제될게 없지만 의도적인 티어구분 때문에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는것은 저도 부당하다고 생각하네요

오히려 원가절감에 의한 S21과 S22가 4회 업데이트를 버티지 못할거같은건 제생각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