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0 안드로이드os11 카메라

(게시글 작성 시간: 12-07-2020 12:31 PM)
124 보기
바라봄직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S
업데이트 이후 자잘한 버그들이 상당히 개선되었네요.

특히 영상,사진 초점이 꽤 많이 개선되었고 영상품질은 특히 많이 좋아졌네요. 색감이나 hdr적용, 자동보정도 자연스러워졌어요. 원거리 확대시 사진의 해상도도 이전보다 많이 개선되어서 30배 확대한 경우에도 상황에 따라 사용성이 있네요. 
줌인아웃시 피사체와주변부 외곡이 잘 잡히네요. 화각변화로 이전에 렌즈전환이 매끄럽지 못했던 부분이 자연스러워졌어요.

영상은 걸으면서 쵤영시 기존에 걸음걸이에 따라 영상이 튀는 오류가 이젠 주 야간 거의 사라졌네요. 야간 영상촬영시 광각 망원 초광각 전환시에도 연결이 자연스럽고 영상해상도도 좋아졌어요.

특히 슬로우모션같은경우 주변밝기에 화질저하나 초점이 안맞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전보다 확실히 이부분 개선이 뚜렸하네요. 아주좋아요. 

영상편집은 기본갤러리앱에서도 이제는 영상화면 크기 크롭이 가능해졌어요. 

가상줄자도 이전 성능개선에이어 주변환경 인식이 좋아졌네요.


다만 촬영 ui상에서 모드전환시(예: 사진에서 동영상으로..) 글자수에 따라 전환되는 민감도가 다른것 같아요. 그래서 사진처럼 글자수가 짧은 모드로 전환을 드래그방식으로 하려면 다른모드로 넘어가버리는 오류가 있네요. 

그리고 사진모드 광각 망원 초광각 렌즈 전환 및 확대 축소시 화면상에서 프레임드랍이나 끊김이 생기고 사진촬영 후 바로 갤러리 확인시 좌우로 사진을 넘길때 갑자기 중앙에 사진썸네일이 잠시고정되는 오류도 경험했어요. 이전에 없던 자잘한 버그가 생긴듯한데 카메라 외적으로는 전체적인 동작의 부드러움이나 절전모드 적용 등에있어서 이전보다 확실한 개선이 있는듯 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사용중인 런처가 있어서 기본 one ui를 제대로 느끼지는 못하지만 이전 os버전까지 있던 런처인식오류가 사라졌네요. 대단해요. 

하지만 아직 일반 어플중에 os지원을 제대로 못해서 오류가 꽤 있는편입니다. 몇몇이 있지만 mxplayer 영상 플레이어 어플은 자막폴더 선정을 할수 없고요, oncar라는 르노자동차 미러링 어플은 황딩하게도 지도 음악 어플들을 인식하지 못해 차량 운행중 내비 화면이 잠기네요. 

추후에 자잘한 버그 개선이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s20출시 초기 자급제로 구매이후 점차 소프트웨어로 이렇게나 성능개선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점에서 진작에..란 생각도 잠시 들지만 꾸준히 책임감있게 서비스를 진행해 주시는 삼성과 또 유의미한 성능개선이 매번 이뤄지는 것에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드네요. 쭈욱 갤럭시플레그십위주로 사용중인데 이전 어느때보다 만족도가 높네요. 자잘한 버그는 조속히 수정되길 바랍니다. 
1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바라봄직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남겨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에 꼭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