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0 터치 반응속도와 스마트뷰에 대해서

(게시글 작성 시간: 03-10-2023 05:14 PM)
727 보기
오이오이
Beginner Level 3
옵션
갤럭시 S
LG폰쓰다가 S20으로 넘어왔는데 묘하게 터치반응이 느리더군요. 벤치마크 스펙상 CPU성능이 거의 70%는 올라갔으니 스펙문제는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이나 홈에서 조작할때는 모르는데, 사양을 약간 먹는 게임 등에서 타이밍 정확히 맞춰서 눌러야하는경우 묘하게 0.1초정도는 늦게 반응하는 기분입니다. 기분탓 뿐만이아니라 확 느껴져요. 프레임 드랍이 있는것도 아닌데 터치반응만 느려지는게 정상일까요.

그래서 여러가지로 테스트해봤는데,
디스플레이 옵션> 부드러운 모션 및 화면 전환 에서 높음 체크해서 120Hz로 만들면 느린현상이 없네요.

이상하단 말이죠. 다른폰을 쓸땐 주사율 60Hz까지만 지원을 하는데도 이런 터치반응 밀림현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120Hz로 설정을 했다고해서 다 해결된게 아니라, 스마트뷰를 사용할 때 또 문제가됩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화면재생률 표시 옵션을 켜면 알수있는데 스마트뷰로 화면공유를 켜면 화면재생률이 60Hz로 다시 내려가요.

한마디로 게임 플레이중에 스마트뷰를 사용하면 또다시 터치반응 느린걸 계속 체감해야한다는건데 이게 굉장히 불편합니다.

어차피 와이파이다이렉트 미라캐스트는 30FPS까지밖에 지원을 안하는데 굳이 스마트뷰에서 강제로 60Hz로 내려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실험실기능 등으로 120Hz가 가능하도록 기능제공을 하면 어떨까요.

커뮤니티를 좀 둘러본 결과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터치반응속도가 느려져 불편해하는 분들이 많아보이고, 스마트뷰 화면재생률 제한을 풀어달라는 답글도 봤었는데,

삼성에서는 어떤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댓글
나랏미
Active Level 6
갤럭시 S
게임할때 터치문제는 gos때문입니다. 이거 해제시키면 나아져요..
0 좋아요
오이오이
Beginner Level 3
갤럭시 S
그렇군요. gos가 터치, wifi등 여러 문제를 만든단 얘기가 많죠. 그러나 저는 폰을 갤럭시로 바꾸자마자 특정방법으로 gos에서 벗어났기때문에 아직 gos의 불편은 겪지못했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