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1울트라를 사용중인데 흔들면 내부에서 소리가 납니다.... 정상인가요...?

(게시글 작성 시간: 09-08-2021 03:16 PM)
497 보기
시리우스B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처음부터 그랬는지는 모르겠는데 카카오톡 쉐이크 qr하다보면 카메라 부분에서 소리가 납니다...
제 생각에는 가변형 조리개가 들어간걸로 아는데 이게 흔들면 원래 소리가 날정도로 움직이나요..?
4 댓글
S21UN10p
Expert Level 2
갤럭시 S
Ois나 af가 흔들리는 소리인걸로 예상이됩니다


S21울트라에는 가변형조리개가 없으니
Ois(광학식 손떨림보정)이 흔들리는 소리입니다※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OIS (Optical Image Stabilisation,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정지 상태라고 여기는 상황에서도 손에서 미세한 떨림이 발생할 수 있고, 특히 사진을 찍을 때 이 부분이 화질에 많은 영향을 주는데, 그래서 일정 이상 등급의 제품 카메라에는 이를 물리적으로 보정하는 손떨림 보정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33e9f25b3e62f97093276fde5cf3ab73.gif

 

(움짤 위치) 요런식으로 우리 손이 움직이더라도 카메라는 그 위치를 최대한 놓치지 않게 해주는 기능이죠 ㅎ 그래야 흔들림이 적은 고화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다만, 물리적으로 움직이는 부품이다보니 흔들면 미세하게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으나 지극히 정상입니다 😄 

 

만약 그래도 고장인 것 같다고 느껴지신다면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하시고 첫화면에서 화면 아래의 '도움받기'를 통해서 직접 카메라의 정상동작 여부를 테스트 해볼 수도 있고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점검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첨부 이미지가 맨 아래에 있는 걸로 나오는군요- 움짤은 본문 중간에 넣었습니다 ㅎ)

GGONGS
Expert Level 2
갤럭시 S
후면 OIS소리입니다
오히려 소리가 안나면 비정상이에요

OIS란 Optical Image Stabilizer의 약자입니다 카메라의 렌즈가 카메라의 움직임을 따라가며 피사체의 초점을 유지하고 센서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죠 자이로 센서를 이용해 기기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렌즈를 움직여 흔들림을 줄여줍니다

플래그쉽의 상징이라할수도 있죠
최근 A52,82등 보급시리즈에 OIS를 탑제해 호평이 많은방면 반대사례로 LG의 벨벳이 플래그쉽이라는 명분에 맞지않게 OIS를 미탑제해 혹평이 많았습니다
갤스SsS
Active Level 9
갤럭시 S
정상입니다. 설명은 윗분들이 해주셨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