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2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오류

(게시글 작성 시간: 10-16-2022 09:02 AM)
1382 보기
manara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S
어차피 오류 보내달라 무새 반복 할꺼 같고.
보낸사람들 많이 있고, 해결못하다가
잠수함패치 할께 뻔해서 문제가 있다는것만
남깁니다.

보유기기 중
Z플립 됨
S20 됨
S22 안됨

한 네다섯번 보냈었는데 해결해준적 없고
몇달뒤 패치하면서 일부 개선되는 경우가 전부임.

이글에다가도 오류전송 무새 붙여 넣어주세요.
그래도 안달리면 섭섭하니까?
 
3 댓글
ConnectedCar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manara님 안녕하세요. ConnectedCar담당 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서 죄송합니다.

연결 문제는 원인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1. usb케이블 노후로 usb 신호 성능이 떨어져서 연결 문제 발생(되었다 안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혹은 usb 노후로 접촉 불량 발생

2. 폰의 usb포트에 부식이나 이물에 의한 usb접촉 불량(usb 포트에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 충전할 경우 부식이 발생하여 usb 접촉 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Android Auto앱의 버그

4. 차량 usb신호 불량( 차량은 Car display로 부터 유저분들 께서 사용하시는 usb포트까지 내부에 긴 usb연장성을 사용하여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usb 신호 성능이 떨어져서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저희가 유저분들께 1m 이하의 정품  usb케이블을 사용해보시도록 가이드 하는 이유입니다.  

5. 차량에 다수의 폰이 연결된 이력이 있어서 BT 등록기기가 max일 경우 bt 연결 불가로 인해서 연결 불가(Google정책상 Android Auto는 BT가 연결되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Android Auto는 ConnectedCar서비스로 운전중 안전하게 폰의 기능들을 사용하도록 하는 서비스로 주로 전화, 네비게이션, 음악을 사용합니다.  운전중 폰을 사용하지 않고 전화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BT연결이 필수 입니다.)

6. 이외 다양한 이유로 차량에서 usb연결을 거부하거나 bt연결을 거부해서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폰으로 관련 로그를 전달해주지 않기 때문에 원인은 알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차량회사에 확인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 문제를 보내주시면 고객님들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최선을 다해서 분석 및 해결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Android Auto앱은 Google앱으로 저희가 1차로 분석 후 Google의 문제일 경우 수정을 위해서 Google에 전달하고 차량 문제가 의심될 경우 차량 회사에 전달해서 해결하고 있어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 주신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슈 발생 직 후
'삼성 멤버스 앱 → 우측 하단 + → 문의/ 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에서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시어 증상이 발생되는 세부 내용과 함께 전달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오류 분석 및 답변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manara
Active Level 2
갤럭시 S
기대대로 달아주셔서 감사.
S22 구매 한달 안되었고,
동일케이블로 세기종 동시에 동일차량에 마루타 실험했기 때문에 언급하신 케이스는 모두 미해당 하겠습니다.
스텔스패치 잘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ConnectedCar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manara님 안녕하세요. ConnectedCar담당 입니다.

우선  문제가 해결되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다시 연결 문제가 발생한다면 우선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usb 점검 및 세척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많은 경우 이렇게 해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위에 설명 드린 것처럼 로그를 전달해주시면 빠르게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Android Auto를 이용해서 즐겁고 안전한 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