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2 울트라는 최고 사양이 아닙니다. S23 울트라에 제안하는 점.

(게시글 작성 시간: 07-18-2022 07:47 PM)
721 보기
裝飾和音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저는 S22 울트라 1TB 모델을 사용하는 이용자입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네이밍은 최고 기종같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닙니다.

왜냐면 주 메모리가 고작 12GB뿐인데 이전 갤럭시 S21 울트라 한정판 16GB모델보다 램이 적어서 쾌적함에 차이가 상당히 큰데 이는 16GB메모리 모델을 사용해본 분만이 알 수 있는 특별함이 있으며 특히 앱 고정 갯수의 차이는 물론 시스템이 아닌 앱 자체를 자유로리 메모리에 올려두고 언제든 반환할 수 있는 여유공간 자체가 급이 다릅니다.

그런데 갤럭시 S23 울트라가 16GB 모델로 나온다 해봐야 근 3년전 모델과 주 메모리 용량상으로는 고작 동급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일전에 갤럭시 S23 울트라만큼은 반드시 물리적 주 메모리의 용량은 최소 20GB여야 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또한 저장소 용량도 마찬가지 입니다.

한참 이전 세대에 발매된 노트10+ 1TB 모델에 시판되는 마이크로 SD 1.5 TB 를 달아쓰면 2.5TB의 저장소를 갖게 됩니다.

그래서 갤럭시 S23 울트라는 반드시 저장소 용량이 최소 3TB 이상의 용량으로 출시되어야 진정한 상위 기종이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대부분 노트씨리즈만 이용합니다.

S펜이 없는 휴대전화는 저는 절대 불편해서 사용할 의사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일전에도 이야기했지만 요청은 간단한데 수년이 지나도 구현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특정한 앱, 에어커맨드가 동작될 때만 펜이 동작되는게 아니라 펜을 꺼내면 그 어떤 화면에서든 바로 색칠도 되고 형광펜 사용 및 바로 스크린캡처가 되어 저장되는걸 원합니다. 생각해보세요. 이게 진정한 노트 아닐까요?

게다가 마케팅과 달리 삼성 앱 전용의 몇몇 앱을 제외하고는 그토록 빠른 펜의 드로잉속도, 필기감은 수많은 서드파티 앱에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에서는 펜이 꺼내진다는 전제하에 무조건 어떤 화면에서든지 색칠 되고 즉시 화면 저장이 되도록 크게 보강되었으면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정책상 지원해주지 않거나 구현이 어렵다는게 아니라 안하고 있다는걸 지적하는 것입니다.

즉 진짜 노트기능이라고 부를 수 있도록 크게 개선을 제안합니다.

아마도 사용자층도 굉장히 늘어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에서는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 크게 실수한 저질 외장 스피커의 탑재를 중단하시고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의 스피커보다 물리적으로 훨씬 더 출력이 좋은 새로운 스피커의 장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는 액정 화면 크기도 더 커져야 합니다. 구 기종보다 현재 화면 인치가 작으니까요. 다른 모델도 아니고 울트라라는 말입니다.

AP의 모든 부분을 포함 기대치가 전혀 없습니다만 부탁이니 스켸쥴링을 최대 성능모드 위주로 설계를 제안합니다.

카메라 부분은 하드웨어의 스펙도 중요하지만 언제부터인가 발매되는 갤럭시 씨리즈는 꼭 제품이 발매되고난 후 최소 1년은 지나야 쓸만한 카메라가 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제 이런 부분에 더욱 신경써 주십시오.

발매전 지금보다 훨씬 더 꼼꼼하고, 정확한 설계 및 검수를 마치고 보장된 완성도를 가진 후 제품을 출시해주시고 그 이후에 자잘한 문제나 화질이나 움직임이 더 최적화 되면 좋겠다 라는 수준이 업데이트이지, 구동이나 동작 자체가 매끄럽지 못한데 그걸 업데이트 형식으로 고쳐나가고 지원해준다 라는 표현은 크게 잘못된 행동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차기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에 한정한 결론

"스펙상 역대 과거의 어떤 기종보다 상위에 있어야 하며 블루투스, 와이파이, GPS, NFC, 사운드 덱, 외장 스피커등등의 부품급까지 전부 물리적으로 최 상위에 위치한 모델로 발매되어야만 S23 울트라 라는 네이밍을 가질 수 있다라는 것 꼭 제안합니다"

마지막으로 첨언하면 갤럭시 S 씨리즈는 최소한 메모리, 카메라 구동같은 부분에 있어서의 쾌적함에는 이유불문 문제가 없는 상위 클래스여야 합니다.

급 나누기를 하더라도 S와 A 그리고 M 씨리즈를 분명히 하드웨어적인 차별점으로 구성하여 주십시오.

기껏 최상위 플래그 모델인 S씨리즈를 구매했는데 주 메모리의 용량이 적네, 카메라가 버벅거리네, 울트라만 더 좋은 렌즈가 사용되었네 같은 행동은 이제 제품 기획시 하지 말아주십시오. 갤럭시 S 씨리즈 자체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행위라는걸 잊지 말아주십시오.

언제나 노력해주시는 삼성전자 관계자 분들께 고맙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물가, 추이등을 고려해서 또 울트라답지 못한 제품을 S23이라고 이름을 붙이지 말아달라고 제안합니다.

읽어주시어 고맙습니다.

 

 

 

3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裝飾和音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소중한 사용 후기와 의견을 남겨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저희 카메라 개발 담당자들은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항상 카메라 앱의 최적화를 위해 별도의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쾌적한 환경에서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성능 확보를 위해 개발 및 검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멤버스 고객분들께서도 실제 문제 상황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로그를 통해 제공해주고 계셔서 많은 부분을 해결해드리고 있는데, 다양한 사용자 패턴과 환경 (앱 설치 등 환경 포함)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추가 분석을 통해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소중한 사용 경험 및 제안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남겨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이미 출시된 모델들의 지속적인 개선과 함께 더 나은 사용성 및 카메라 앱 환경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충분히 검토하고 준비하여 차기 모델에서는 차별화된 성능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MicroSD 카드 지원안하는 삼성전자 휴대폰 앞으로 불매운동 합시다!!!
사장이 머릿속에 생각이 없나 카메라 화소만 높이면 사진 찍을때마다 저장공간 부족은 어떻게 보충할려고 아이폰 파는 애플에게 밀릴만하네!!!
0 좋아요
까르르르르
Active Level 7
갤럭시 S
아이폰은 MicroSD 지원하나용?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