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2 VDC업데이트후 5G 간헐적 먹통/맥도날드앱 쿠폰사용 안됨

(게시글 작성 시간: 04-27-2022 03:04 PM)
236 보기
익명11
Expert Level 5
옵션
갤럭시 S
S22U 사용자이고, 4월 21일 배포된 AVDC버전 버그 리포팅하고자 글 남깁니다.

업데이트전, VCK버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됐으며, 5G에도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만 이번 업데이트후 5G 사용중임에도 불구하고 일부어플 로딩이 길어졌습니다. 
버거킹 어플의 경우 5G 가 켜져있음에도 지연속도 문제로 페이지가 변경되지 않고, 맥도날드 쿠폰 사용시 기기 보안문제로 쿠폰사용이 안된다고 뜹니다. 

일단 버거킹앱 사진을 첨부드리며
image

LTE로 변경결과, 5G로 킨것보다 지연속도가 확연히 차이나고, 빠르게 실행됐습니다.

맥도날드 어플은 쿠폰 사용하고자 하면 기기보안 오류로 못쓴다고 오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수도권이라 5G는 잘터집니다

5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번 업데이트와는 크게 상관이 없을 겁니다. 왜냐하면 버거킹 앱은 그 전부터 줄기차게 그랬거든요 (.....) 이게 한번 잘 뜰 때는 팍팍 잘 뜨는데, 한번 안 뜨기 시작하면 앱 서너번은 죽였다가 다시 실행해야 뜹니다. 저도 심심찮게 겪고 있어요. S20FE 쓸 때도 자주 그랬고, 지금 S22+ 사용하는데 여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잘 뜨는 경우가 더 많지만 한번 저 상태로 버거 조립 애니메이션만 뜨기 시작하면 주구장창 조립하고 분해하고 반복만 합니다 😂 앱을 한 서너번 죽이고 재실행하고 반복하면 다시 뜹니다. 이거 관련해서 버거킹에 피드백도 보냈는데 개선한다고 이야기만 하고 여태 늘 같은 증상입니다.....업데이트 이후 그렇게 나타난다고 느끼시는 건 타이밍상 그렇게 맞아 떨어진 것 뿐, 버거킹 앱은 한결 같이 그랬습니다 ㅎㅎ;

맥날 쿠폰 관련 이슈는 처음 보네요. 저는 플러스 모델이지만, 이번 업데이트 전에도 맥날 앱을 사용했고,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사용하고 있거든요. 혹시 앱을 삭제했다가 재설치도 해보셨나요? 어차피 계정 기반이라 삭제했다가 재설치 해도 보유한 쿠폰이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표시 - 이 부분이 기본적으로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로 되어 있는데, '사용 중인 네트워크'로 바꾸시면, 안테나에 현재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가 표시됩니다. 즉, 이전에는 5G 망에 연결 "가능" 상태라면 5G라고 떴던 거고 실제 네트워크는 LTE로 사용 중이었을 수도 있는데, 이걸 '사용 중인 네트워크'로 바꾸면, 실제로 연결된 네트워크로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5G 상태를 판별하시는데 좀 더 도움이 될 겁니다.

0 좋아요
익명11
Expert Level 5
갤럭시 S
버거킹문제는 22u 수령시점인 그이후부터 처음겪는 문제여서 올린건데 원래 그렇다면 업데이트 문제는 아니겠네요, 맥날 앱의 경우엔 몇일전에 22사용자들 유저들이 스토어에 리뷰올라온게 몇건 있더라구요. 네트워크 관련해서는
폰 받자마자 사용중인 네트워크로 변경후 사용중입니다.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네, 버거킹 앱은 저도 처음 겪었을 때는 별의 별 생각을 다 해봤었는데 결국 앱/서버 문제로 결론이 나더라구요. 제발 업데이트 좀 해줬으면 합니다. 물론 그래도 여전히 맥날 앱보다는 낫다고 생각하지만요 😅 맥날 앱 이슈는 제가 직접 겪은 바가 아니라서 뭐라고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혹시 모르니 일단 앱을 한번 재설치 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0 좋아요
김바시-S23플
Expert Level 2
갤럭시 S
쿠폰 사용안되는건 뭔지 참 웃긴 버그군요 ㅋㅋㅋㅋ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작성자님, 오늘 보니까 맥날 앱 업데이트가 있더라구요. 패치 내역이 뭔지 공개는 안 되어 있습니다만 혹시 모르니 한번 업데이트 해보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