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3+ One Ui 6.1 업데이트 이후 발열 이슈

(게시글 작성 시간: 04-07-2024 01:08 AM)
4244 보기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6.0까지는 유튜브 보면서 발열이 없다시피 했는데
6.1 이후로 고스펙 게임을 한 것처럼 뜨거워 집니다.
실사용 환경은 집온도는 23도이고 충전 연결안한 상태에서 밝기는 1/4 정도이고 음량은30입니다. 부가적 기능은 와이파이6와 통화 이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중이며 백그라운드 기능이 켜져있습니다.

실제 실행시간 48분 백그라운드 36분 으로 배터리 사용량 16.1% 입니다.

업데이트 최적화에 오류가 있는 건지... 예상이 가는 부분은 6.1로 오면서 보안 부분을 잘못 건드린 것 아닌가 싶습니다. 시스템상으로는 유튜브 사용량이 압도적으로 많아 유튜브 자체 문제일 수 도 있습니다.

저만 그런건지 의견 공유 부탁드립니다.

■한국시간 4월 7일자 Am1:53 기준 
유튜브 4월 3일자 업데이트 했을 시 문제해결 된 것 으로 유추됨. 추가사용후 수정 게시하겠습니다.

4월 7일 Am2:21 
실행시간 36분 배터리 8% 썼습니다. 정상범위로 돌아온듯 싶습니다. 더이상 발열문제 없습니다.

4월 8일 Pm11:16
업데이트 해도 유튜브 시청시 발열 장난 아닙니다. 구버전 싹 다운그레이드 시킨 것 같은 느낌 드는데 해결 방안 빨리 강구 해야겠네요. 앞으로도 이러면 절대 업데이트 안하죠.

4월 8일 Pm11:37
오프라인 동영상 볼때 발열이 유독 많다는 정보에서 착안하여 자동 오프라인 저장 추천 및 모든 오프라인 저장 영상을 삭제 및 껏습니다.
데이터도 싹 삭제했구요. 버전 다운그레이드는 안했습니다.
우선 발열이 다시 사라졌습니다. 추후에 또 발열 생기면 정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4월 9일 Am 8:30
똑같이 발열이 생겼습니다... 이제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네요.

4월 19일 Pm 2:12
기타 버그들 업데이트 완료.
사용후 추후 후기 남김.

4월 21일 Pm 5:23
초기와 동일 조건에서 유튜브 앱 리소스는 여전히 사용량이 많으며 발열량이 많음.
초기 20분에서 30분 까지는 괜찮다가 갑자기 발열량 증가 그후 배터리 소비 속도가 증가.

5월 24일 Pm 2:45
여전히 발열량 많음.

5월 26일 Am 2:52
24일 업데이트 이후 유튜브 시청시 발열이 줄어든듯 싶지만 여전히 발열량이 많고 심지어 버벅임까지 생김.
44 댓글
스님3
Active Level 2
갤럭시 S

이거 저도 완전히 똑같은 현상이 재현됩니다. S23 일반, 6.0으로 사용시에는 동영상 감상 정도의 워크로드로는 발열 낌새도 느끼기 힘들었는데, 6.1 업뎃 이후 기기 상단(카메라 주변) 발열이 너무 심하게 올라옵니다. 오프라인 저장 동영상 재생 시 특히 심한 것 같구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4월 중반 추가 업데이트까지 기다려야 겠습니다. 다운그레이드 말고는 딱히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ㅋㅋㅋ
오류 상황은 '유튜브 어플의 과도한 CPU자원 사용' 일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AI프로그램 문제라고도 하는 데 이건 번역AI인지 다른 건지 모르겠네요.
0 좋아요
스님3
Active Level 2
갤럭시 S
이게 원UI의 문제인지, 아니면 유튜브 앱 자체의 오류인지 잘 구분이 되지 않아 애매하긴 하네요. 개발자님께서 로그 분석으로 정확한 원인 파악이 가능하다면 좋겠습니다!
0 좋아요
빡도리
Active Level 3
갤럭시 S
S23+ 사용중인데 별다른 발열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동일하게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중이고

특이사항은

1. 업뎃이후 갤럭시 앱부스터로 한번 최적화
2. 상시 라이트 모드 사용중입니다

일단 라이트 모드 때문에 발열을 못느꼈을 수도 있겠네요

*수정
저는 유튜브 어플을 생각만큼 보지 않는거 같습니다 배터리 사용량은 삼브가 제일 높네요
0 좋아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딱히 게임을 하지 않아서 버벅이지만 않으면 라이트 모드도 임시방편중 하나네요 정보공유 감사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라이트 모드 사용 중에도 발열 느껴집니다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6.1 업뎃 후에 발열이 생겼네요
0 좋아요
푸른생명줄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S23 울트라인데 6.1 업뎃 후 발열이 좀 느껴지네요.
뭐 때문인지는 아직 체크해보진 않았어요
0 좋아요
뿅대디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다운그레이드하렵니다.
0 좋아요
스님3
Active Level 2
갤럭시 S
이거 아무래도 유튜브 앱 자체의 문제인 것 같아요.
이 문제가 발생할 때 버젼이 19.13.*** 였는데, 19.14.*** apk를 다운받아 설치하니 발열이 많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0 좋아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저는 아직 업데이트가 안 보이는데 빨리 업데이트 해보고 싶네요
0 좋아요
스님3
Active Level 2
갤럭시 S
저도 플레이스토어에는 아직 업데이트가 보이지 않아서 구글링으로 apk를 직접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한시간 정도 사용중인데 현재까지는 문제없어 보이네요😀
윤망
Active Level 1
갤럭시 S
S23울트라인데 발열+배터리 순삭 중입니다.ㅜㅜ 저도 유튜브 백그라운드가 엄청 쓰네요
0 좋아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게임 하시는 거 아니면 라이트모드 사용해보세요 꽤 괜찮습니다. 물론 유튜브 백그라운드를 계속 짤라버리는 게 거슬리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망
Active Level 1
갤럭시 S
저는 라이트모드도 차이가 없네요ㅜㅜㅜ 언제 고쳐줄련지ㅜㅜ
0 좋아요
Members_19qrawm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저도 같은것 같습니다... 갑자기 최근부터 유튜브 보는데 발열이 심하고 배터리 소모량이 커져서 구글링 하다 여기까지 왔어요.. 제가 폰 게임을 안 하다보니 한번도 발열을 느껴본 적이 없는데, 최근들어 이러네요... S23+ 입니다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업데이트 해보세요 충전 끊킴은 여전하지만 유튜브 발열은 해결된 것 같습니다
0 좋아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아; 해결 안 됐네요
0 좋아요
ㅇㅇㅣ이이
Beginner Level 3
갤럭시 S
아 진짜 무슨 업데이트 때마다 하자가 있을까요... 이거 진짜 일 대충대충 하는 티가 너무 나네요
0 좋아요
Lavender0
Active Level 3
갤럭시 S
s23 dog 짜증납니다.
발열에 배터리 광탈에..
평소보다 20%이상 배터리 소모하고, 어제는 발열 경고까지 떳습니다.
삼성아~
니들 최적화 안하고 이 따위로 일할래?
Holp
Active Level 1
갤럭시 S
나만 그런게 아니였어.. 언능 조치를 해줘라 좀. 게임도 못하것다. 핸드폰.그.액정 번진 현상도 일어날까봐
0 좋아요
Holp
Active Level 1
갤럭시 S
내가 보아도 재패치나 아니면 다운그레이드인데.. 이슈가 안터지니 삼성측에서도 모르세 하고있는듯. one ui 6.1 패치전엔 발열도 없었는데.. 하 미치겠네
0 좋아요
Henry1972
Active Level 1
갤럭시 S
저도 one ui 업데이트 후 발열이 있습니다. 그전에는 장시간 사용해도 발열 없었거든요.
0 좋아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2달이 지나도 후속조치 없는 거 보면 이대로 쭉 가려는 듯 싶네요. 이정도면 일부로 장치 성능 다운그레이드 시키고 새로운 폰으로 가게 하려는 것 같습니다.
0 좋아요
Samsung_dz3CAd9
Beginner Level 3
갤럭시 S

공식 답변은 없는건가요? ㅠㅠ

0 좋아요
샤란
Active Level 2
갤럭시 S
저는 21+인데도 업뎃 이후로 발열이 너무 심해서 깜짝 놀라고 배터리도 금방 닳아요... 에휴
0 좋아요
스톡앙마
Expert Level 2
갤럭시 S
유튜브앱을 v18.** 버전대로 낮추시면 해결됩니다
0 좋아요
o새벽o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고객센터에 문의 올렸는데 S/W 문제 있다고 무슨 동영상 찍으라고 ...
동영상 찍으면 발열이 나타나는지 안나타나는지도 모르면서 ㅋㅋㅋㅋㅋ
저도 노래 1시간 정도 들었을 때와 게임할 때 유툽 틱톡 동영상 볼 때 발열 심합니다
s23+ 입니다
어떤분이 라이트모드로 했을 때 발열 없다고 하셔서 지금 라이트모드로 했는데 확실히 발열이 줄어들었습니다
꼭 유툽봤다고 해서 발열이 심한건 아닌 것 같아요
0 좋아요
모몽1234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폴드4쓰는데 저도뜨거워요...; 게임이라고는 고작 퍼즐게임이랑 유투브백그라운드기능으로음악듣는게단데;
0 좋아요
Henry1972
Active Level 1
갤럭시 S
갤럭시 s23 사용한지 6개월 정도 됩니다. 전에는 뭘 해도 발열이 없었는데. One Ui 업데이트 후 발열이 심해졌네요. 저만의 문제가 아니었군요. 이럴 바에 다시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고 싶습니다.
0 좋아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돌릴 수는 있는데 싹 공장 초기화 해야해요...
0 좋아요
Henry1972
Active Level 1
갤럭시 S
One Ui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또 있네요. 이거 해서 발열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0 좋아요
Henry1972
Active Level 1
갤럭시 S
One Ui 업데이트 후 발열 문제가 있었고, 최근 다시 One Ui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어 혹시 발열 문제가 해결되었을지 기대를 했습니다. 그러나 발열의 정도가 개선되기는 했으나, 발열은 여전하네요. 뜨겁게 느껴지는 단계까지 발열이 있던 것이 미지근한 정도로 나아졌다는 정도. 발열 문제가 One Ui 업데이트에서 기인한 것이 맞는다는 심증이 듭니다. 아무튼 이런 단계 몇 번 거치면(?) 완전히 해결되는 것일지...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확실히 개선된 느낌은 들지만 완전 해결은 아닌 것 같긴 합니다. 삼성측에서 정확한 문제를 알려주지 않아서 답답하긴 합니다. 프로세서가 결코 낮은 사양이 아닌데 말이죠.
켈리777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배터리가 너무 금방 달아요
갤럭시 S
근 1주일에 One UI업뎃과 유튜브 업뎃을 같이했습니다. 그런데 발열이 갑자기 생겼네요?.. 저는 갤23쓰면서 유튜브만 봤는데 3시간만에 50퍼 닳는거 처음 봅니다..ㅋㅋ.. 최적화 안된 겜하는거 마냥.. 28일공지에 패치 나와있던데 한번 보고 다시 댓글 남기겠습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7분ㅉㅏ리 영상보고 왔습니다. 일단 배터리사용 17퍼에서 16퍼로 감소 했구요. 아주 미미한 발열이 발생했으나 이건 심한발열 이전과 동일해졌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니 계속 확인해 보겠습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아직 발열있습니다
0 좋아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그냥 조용히 가려나 봅니다. 너무 괘씸합니다.
0 좋아요
니로
Active Level 3
갤럭시 S
저도 발열이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함 가봐야 겠네요
0 좋아요
카푸꼬꼬꼭
Active Level 3
갤럭시 S
서비스센터가도 해결방법이 딱히 없는 상황입니다. One Ui버전을 낮추는 건데 그러려면 초기화해야합니다. 그래도 하실거면 연락처나 갤러리 카톡 대화 기타 중요 파일들 다 백업하시고 하셔야합니다.
0 좋아요
검은성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안이랬는데 뜨거워요;
0 좋아요
이이씨유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어 이거 저도심합니다. 업데이트이후 배터리소모량, 발열 너무심해졌어요
0 좋아요
갤럭시 S
저도요 6.1이후 상단 프레임 엄청뜨거워요
0 좋아요
월렛좋아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빨리 One UI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