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갤럭시 꿀 Tip 국세청 소득세 신고, 삼성패스로 간편인증

(게시글 작성 시간: 05-10-2021 01:35 PM)
574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갤럭시 꿀 Tip 국세청 소득세 신고, 삼성패스로 간편인증

 

main.png

 

 

삼성전자는 2020년 12월 한국 정보인증과 함께 행정안전부 공공 분야 민간 전자서명 도입 시범 사업자로 선정 후
2020년 12월 30일 '삼성 패스' 업데이트를 통해 전자서명 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Samsung Pass"를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삼성 패스의 생체인증과 높은 보안성(KNOX)을 활용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월 국세청 소득세 신고 기간에 맞춰 본인 인증을 간편하게 사용해 쉽고 빠르고 보안성 있는 삼성패스의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공인 인증서 대체 , 삼성패스 간편 인증 발급

 

1.png

 

우리는 그동안 공인 인증서라는 본인 인증 수단을 사용하면서, USB 혹은 저장매체를 불러와 본인 인증을 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공인 인증서 폐지와 함께 다양한 본인 인증 수단이 많아졌지만 삼성 디바이스의 삼성패스를 통해 손쉽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5.png

 

 

사용 전 삼성 패스 앱 에서 전자서명 인증서를 먼저 발급 받아주신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Samsung Pass 메뉴 를 통해 전자서명 인증서 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pass(5).png

 

 

현재 전자서명 인증서에서 사용 가능한 이용처의 경우 홈택스, 정부 24, 국민 신민고 이렇게 있는데 필자는 소득세 신고를 위해 홈택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해보았습니다.


이외 다른 공공 웹사이트 및 민간 웹사이트의 경우 추후 추가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홈택스를 통해 전자서명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보겠습니다.


전사서명 인증서 간편 인증

 

2.png

 

3.png

 

 

먼저 지원하는 홈페이지의 로그인 창에서 로그인 메뉴에 "간편인증(민간인증서)"를 선택해 간편인 증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이후 여러 간편인증(민간인증서) 가 있지만 여기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 삼성패스를 선택하신 후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한 후 인증을 요청해줍니다.

 

7.png

 

 

본인 인증을 요청하면 내 디바이스의 알림창에 OO 인증 요청이 도착했습니다, 혹은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Samsung Pass 메뉴 에서 인증 버튼에 N 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통해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이 알림을 통해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png

 

0.png

 

 

인증을 눌러 생체인식 을 통해 본인 인증을 마치고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인증 완료 를 마무리해주시며 로그인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간편 인증을 통해 본인을 인증하는 수단으로 삼성패스가 도입된 부분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를 통해 손쉬운 로그인과 함께 업무를 빠르게 볼 수 있어서 편리함을 더해줬습니다.

 

본인 인증 수단이 웹 페이지를 넘어 신분증, 본인확인용QR 등으로 확대하여 삼성페이의 편의성 만큼 패스기능도 조금 더 편의성이 확대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전자서명 인증서 소개/발급/사용법 (ses.signgate.com/ses/users/html/about_intro.html)

* 전자서명 인증서 FAQ (ses.signgate.com/ses/users/html/help.html)

 


17 댓글
ㅇ시로ㅇ
Active Level 5
갤럭시 S
솜브라님 아침부터 수고하시네요 ㅎㅎ 정말 도움되는 꿀팁입니다!
갤럭시 S
감사합니다 :)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아침부터 정리 대단하십니당!! 유용하네요 👏👏

갤럭시 S
편의성이 증가하여 손쉽고 빠른인증이 가능합니다 :)
douc
Active Level 7
갤럭시 S
모바일 웹에서도 되나요?
갤럭시 S
모바일은 아직 해당 웹 페이지(홈택스)에서는 미지원 이네요

페이지 설명란 : 모바일 홈택스에서도 사설인증서 도입을 준비 중으로 추후 제공 예정입니다.

Screenshot_20210510-094149_38804.png

douc
Active Level 7
갤럭시 S
👍확인까지 감사합니다
갤럭시 S
솜브라님 팁 보고.. 바로 등록했어요.. 🤗
갤럭시 S
많이 확대해서 더 많은곳에 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S
아버지께 알려드려야 되겠네요 ㅎㅎ
갤럭시 S

공인인증서 보다 편리하실꺼에요~ ^^b

갤럭시 S
저도 삼성패스로 종소세 신고할때 편하게 했답니다^^
너무 좋아요 삼성패스~~~👍👍👍
갤럭시 S

전자 신분증도 빠르게 활성화 해서 신분증 안챙기는 날 도 오면 좋겠어요 ㅎㅎㅎ

Aventus
Active Level 7
갤럭시 S
종소세 신고하면 좋은점이있나요? 삼쩜삼에서 해보니 환급액이 있던데 홈택스로 하면 쉬운가요? 대행은 수수료가 발생해서요.
갤럭시 S
어린이든, 어른이든 나이에 관계없이 소득이 발생하면 누구나 납세의 의무를 갖는데요. 납세는 조세의 납부를 뜻하며, 조세란 대가나 보상 없이 국가 또는 지자체가 국민에게 일방적으로 부과하는 경제적 부담을 말합니다. 그래서 돈을 벌었다면 납세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종합소득세’를 반드시 신고해야 하죠. 알바생도 굳이 신고 해야하나,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아르바이트하는 청년, 프리랜서 학원 강사로 일한 청년, 공모전에서 수상해 상금을 수령한 청년 모두 소득이 생겼으니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입니다. (출처. 토스)

사업자들은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구요. 소득에 따라 세금을 내거나 세금환급을 받습니다.
임금노동자 외에 비임금 노동자(연예인, 유튜버, BJ, 프리랜서 등), 투자자, 사업자는 5월 종소세를 신고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홈텍스로 하면 간단하고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니 좋더라구요^^

Screenshot_20210510-133054_NAVER_41303.jpg

불멸수군
Active Level 8
갤럭시 S
저두 이내용 올릴려다 말았네요. ㅎㅎ

이유인즉..삼성패스 인증서가 전자정부 관련 민원업무볼때 로그인 성공율이 절반수준이었습니다

아직도 좀더 많은 보완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S

모바일 미지원인 부분도 조금 아쉽네요 웹 사이트가 빨리 지원해줘야 할텐데 먼가 더딘느낌이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