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usb otg 인식오류 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5-10-2017 02:58 PM)
2028 보기
에단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구매시 동봉된 usb connector 이용했습니다. sd메모리카드를 리더기에 꼽아 usb connector에 꼽고 s8에 연결하였으나 연결실패가 나옵니다.
파일탐색기에도 안잡히고요.
참고로 다른 삼성폰에서는 해당 리더기및 sd메모리 otg연결시 잘 인식됩니다.
답변바랍니다.
e5ed385a-f14c-40de-b685-e9a4010fa021.jpg
0 좋아요
3 댓글
USB_담당_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USB 담당'입니다.
먼저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기본적으로 삼성단말에서 멀티카드리더기는 공식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소모전류 및 리더기 내부에 들어있는 chipset에 대한 호환성부분에 따른 이유입니다만, 멀티카드리더기에 SD카드가 하나만 장착된 경우에 대해서는 표준을 따르는 리더기의 경우 대부분 정상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지금 보내 주신 사진 및 정보로는 리더기 문제인지 단말의 문제인지 SD카드의 문제인지 정확한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제 상황에서 로그도 같이 첨부해 주시면 현재 고객님 단말의 문제를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Galaxy S8에 보내주신 사진과 같이 연결한 후에 문제가 재현되면 삼성멤버스 > 고객지원 > 문의하기 > 문의/오류보내기 > 오류 보내기(시스템 로그 자동 추출 진행) 를 통해 재현 경로와 로그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에단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네 이미 오류보내기를 통해 시스템로그 보냈습니다. 그쪽으로 답변 주시면 되겠네요.
더불어 멀티카드리더기가 아닌 싱글sd카드리더기도 똑같이 파일연결실패가 뜹니다. 또한 갤럭시s3, 갤럭시탭s2 에서 otg를 이용하여 같은 리더기 같은 sd메모리를 잘 사용해왔습니다.
0 좋아요
USB_담당_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USB담당입니다.
보내주신 로그를 통해 지금까지 분석된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로그에서 보면, USB장치 인식 및 SD카드 인식에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인식되고 1초 후에 특정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USB장치가 끊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USB 외장 장치를 제어하기 위해 USB Host API라는 라이브러리를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하고 있고,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이런동작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ES탐색기등 외부 file browser가 N OS를 지원하지 않는 이전 버젼이 설치되어 있거나 N OS의 보안관련 기능이 차단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현재 보내주신 로그에 연결하자 마자 1초대에
발생되는 문제 상황의 로그가 지나가버린 상태라 정확한 분석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의심되시는 SD카드를 읽고/쓰고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시고, 기본으로 제공하는 내파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신다면 정상동작하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연결하자마자 바로 로그를 보내주시면 좀 더 자세한 분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떤 어플리케이션인지 콕 찝어낼 수 있을지는 로그를 봐야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