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스마트폰에 안전 및 긴급 항목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1-26-2022 08:22 PM)
2732 보기
옵션
기타
image

여러분들은 설정에 안전 및 긴급 항목이 있다는거 알고계셨나요?

OneUI4에서는 안전 및 긴급이라는 항목이 생기면서 재난, 긴급 또는 의료와 관련된 항목들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항목에서는 어떠한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안전 및 긴급 항목 살펴보기

image

안전 및 긴급에는 의료정보, 긴급 연락처, SOS메시지 보내기, 재난문자, 긴급 위치 서비스(ELS), 긴급 모드가 있습니다.

image

먼저 긴급 연락처입니다. 이 기능은 화면이 잠겨있어도 해당 연락처로 연락할 수 있는데요 가족이나 지인연락처를 등록해 놓는다면 위급할때 이를 바로 알릴 수 있겠죠

image

다음은 SOS메시지 보내기입니다. 해당기능은 위급한 상황일때 전원버튼을 3번 또는 4번 연속 누르게되면 활성화되는 기능인데요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확인하러가기 ^

image

다음으로 재난문자입니다. 이건 다들 지금까지도 보셨기 때문에 잘 아실겁니다. 현재 COVID 현황이라던지 지진, 해일 등의 재난 정보 수신여부를 설정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image

이번에는 긴급 위치 서비스(ELS)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거주 중인 지역에서 긴급 위치 서비스(ELS)가 지원되는 경우 긴급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기기에서 자동으로 긴급 구조 서비스 파트너에게 위치를 전송하는 기능인데요

긴급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관련 설정이 꺼져 있어도 ELS에서 기기의 위치 및 Google 위치 정확도를 사용할 수 있고 만일 ELS가 꺼져 있어도 이동통신사에서 긴급 전화 중에 기기 위치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고 합니다.

image

다음으로 긴급 모드입니다. 긴급 모드의 경우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홈 화면을 흑백화면 모드로 변경하고 긴급전화, 메시지, 연락처를 제외한 일부 앱 기능은 사용을 제한하는데요 즉 긴급한 상황일때 사용되는 기능을 제외하고는 모든 앱이나 기능들을 제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image

마지막으로 의료정보입니다. 해당 기능은 이전에도 연락처에서 따로 설정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이렇게 안전 및 긴급항목에서도 생기면서 좀더 접근이 쉬워졌습니다.

image

의료정보는 폰이 잠겨있어도 응급 구조인력이 의료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의료정보의 경우 건강상태/알레르기/복용 중인 약/혈액형 등의 정보를 작성할 수 있고 이를 작성하고 나면 잠금화면에서 긴급전화를 누를 경우 위의 이미지와 같이 통화버튼 좌측에 의료정보 항목이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OneUI4에 생긴 안전 및 긴급 항목들을 살펴봤습니다. 마지막 의료정보는 내가 위급할때라던지 이럴때 간단하게 표시해줌으로써 구조인력이 내 상태가 어떠한지 등을 쉽게 판단하여 적절한 응급조치를 취할수 있게 도움을 줄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만 아쉬운점은 잠금화면 옵션을 통해 긴급전화를 누르지 않아도 표시될 수 있게 하는 옵션을 추가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번 기능은 대부분 다 아실 수도 있지만 OneUI4에서 새롭게 항목이 생기면서 무엇이 있는지 다시한번 살펴보는 그런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한번 작성해봅니다.
2 댓글
까칠은영
Beginner Level 2
기타
화면을 풀수있는 방법이 없나요
0 좋아요
붕슝슝
Active Level 9
기타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