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프로모드 화각 관련 담당자님 답변이 도착했네요

(게시글 작성 시간: 06-22-2020 10:04 PM)
489 보기
솜브라
★★
옵션
기타

4.png

 

 

프로모드에서 디지털줌이 아닌 망원에서 프로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지원 여부와 초광각에서 사용 가능한지에 대해 문의하니 아래와 같이 답변이 왔습니다.

 

----------------------▼ 프로모드 화각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휴대폰 담당입니다.

고객님, 답변이 지연되어 죄송한 마음 전합니다.

 

고객님 안타깝게도 프로모드에서는 망원카메라 지원이 되지 않는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카메라 프로 모드에서 촬영시 광각렌즈를 이용하여 촬영이 되며, 초광각과 망원렌즈에서 사용하는 센서가 프로모드 기능을 전체적으로 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에 프로모드에서는 초광각 및 망원카메라 사용이 불가하며 프로 모드에서는 표준렌즈(광각)만 전문가 촬영을 통해 raw 파일을 지원하는 부분으로 양해 말씀드립니다.

 

프로모드 카메라에서 추가적으로 카메라 화각을 더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한다는 고객님께서 보내주신내용은 유관 부서와 공유하겠으며, 말씀하신 내용을 참고해서 앞으로 보다 나은 사용 환경을 제공해드릴 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진행되기에 적용 여부에 대한 안내 및 모든 기능의 추가 변경은 어려운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문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ㅠㅠ 아쉽네요 프로모드의 화각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답변 공유드립니다.

10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전체적으로 지원을 못한다는건 지원하는 부분이 있다는건데 그런부분을 고지하고 열어주면 될것을 그냥 핑계로 밖에 안들리는데....
부분적이라도 있는걸 좋아하는사람 훨신 많을텐데 삼성은 왜 모를까
기타

ㅠㅠㅠ 많이들 질문하셨는데 답이 명확하지 않은것 같아 문의해봤네요.

아쉽습니다 화각 전환 프로모드에서도 가능하면 좋겠네요 후 ㅠ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솔직히 해줄수 있는데 프로 동영상 중간에 빼버린거 마냥 그냥 귀찮아서 안해준다고밖에 생각이... 초광각에 쓰는 센서는 우려먹은 센서라 못할것도 없다고 생각되는데 말이죠
LG가 이건 됬었나?
Note20UltraWhite
Expert Level 3
기타
솔직히 9시리즈 One UI 2.1때도 그렇고 탭S6라이트 펜 기능도 그렇고 일단 하드웨어 제약이라고 해놓고 사람들이 납득하면 유야무야 넘어가고 반발 심하면 해주고 식이라 딱히 납득은 안가죠
기타
지원해주면 좋을것같은대 아쉽네요 ㅠ
기타
아! 아쉬워요.. 😭
기타
안타깝네요^^;;;;
기타
흠...이거 이상해보이네요.

이번 S20 시리즈의 초광각 렌즈엔 이전 세대의 메인 렌즈에 사용되던 1/2.55" 센서가 그대로 들어갔단 말이죠...

또한 S20U 망원 렌즈에 탑재된 48MP 1/2" 센서도 LG 벨벳에 탑재된 그 센서입니다. 프로 모드 멀쩡하게 지원하죠.

무슨 이유에서 안되는건지 조금 더 명확한 답변이 필요해보입니다.
sparrow100
Active Level 4
기타
벨벳에 탑재된 센서는 울트라에 탑재된 소니의 imx586과 달리 아이소셀 gm2를 장착하고 있긴 합니다만...
imx582를 장착한 a51 5g에서도 mf, iso, 셔터스피드 등의 기능들이 수동 조작이 가능한데 586이라고 안될 것은 없지 않을까 싶네요.
예시로 imx586을 장착한 홍x노트7pro 모델에서는 위의 기능들을 모두 지원하더군요..
0 좋아요
코오롱하늘채
Active Level 6
기타
결국 초광각만 프로모드에 들어왔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