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ed
Active Level 4
작년에 한국의 우수한 기업들 덕분에 반도체 소재와 부품,장비 국산화가 문제없이 잘 되었다고 선전하고 좋아했는데

2019년 2월 나온 갤럭시 S10의 가격은 가장비싼 s10+가 849달러이군요. 반면 2020년 나온 s20은 가장 저렴한 모델조차 가장 비싼 s10 시리즈보다 고가입니다.

국내 스마트폰인 S20과 벨벳이 왜 비싸졌는지 생각한다면 분명 이건 국산화와 탈일본때문이라고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일본산 대체하려다보니 국산제품을 급하게 구하다보니 비싸도 울며 겨자먹기로 산게 아닐까 싶습니다.

반도체 국산화했더니 엑시노스가 성능을 못내서 결국 S20 시리즈에 스냅드래곤을 넣게 되었고 이때문에 퀄컴이 배짱을 부려 가격을 비싸게 사온 것같아요. 

그와중 일본에서 반도체 소재부품이 재고로 쌓이니깐 이걸 TSMC나 애플, 샤오미 등 다른 업체들이 싸게 사오자 가격을 더 낮출 수 있게되어 애플과 중국 스마트폰의 경쟁력이 올라가 버린게 분명 존재한다 생각합니다.

삼성이 국산화하고 탈일본 하면 애플은 탈일본에 동참하는게 아니라 일제 부품들을 더 싸게 사와버립니다. 탈일본,소재 국산화의 결과가 S20과 벨벳으로 나타난 것이죠. 

image




4 댓글
Highlighted
Expert Level 5
탈일본, 소재 국산화로 제품의 출고가가 올라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무조건 저것 때문에 출고가가 인상된 것이냐"에 대해선 "예"라고 대답을 못하죠.

만약에 탈일본과 소재 국산화 때문이라면 타사들의 경우는 가격이 낮아야될 텐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애플에서 현재 내놓는 터무니 없는 높은 출고가로 다른 제조사들도 덩달아 올린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Expert Level 4
그냥 출고가를 올린 것뿐이죠
원가 보면 유난히 올라간건 865랑 카메라 부분빼고 도긴개긴입니다... 아이폰처럼 프리미엄 이미지 만들려고 올리는 것일뿐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Active Level 4
그 865랑카메라가 심각하게 비싸졌죠..
심지어 노트10까지는 구린 센서 썼는데
확좋아진거니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Expert Level 4
865랑 센서값 합쳐봤자 원가 10만원도 안될텐데 가격은 놑10+-20u기준 20만원 넘게 올라갔는데... 노트가 s보다 통상적으로 더 비싼거 생각하면 더 심하게 올라간거 맞습니다
답글
로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