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게시글은 자신의 스타일대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7-09-2020 06:46 PM)
255 보기
Galaxy3813
★★
옵션
기타

이런 게시글은 작성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점점 심각해지는 것 같아서 우려의 마음을 담아 작성해봅니다.

 

삼성 멤버스에는 다양한 분들이 각각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게시글을 재밌게 꾸미고 작성하고 계십니다. 게시글을 딱 보면 "아, 이건 누가 쓴 글이구나"라고 바로 알 수 있을 만큼 개인마다 각각 다른 매력의 스타일로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죠.

 

하지만 가끔 너무 비슷할 정도로 다른 사람의 게시글을 카피해서 작성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가끔은 비슷한 스타일의 글을 보다 보면 "어? 이거 내가 쓴 글인가?"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록 심각한 경우도 있죠.

 

글 스타일뿐만 아니라 레이아웃, 이미지, 대표 이미지 등등도 전부 비슷비슷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비슷하다고 전부 따라 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어떤 건 그냥 딱 봐도 따라 했네 라고 생각이 드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게시글 하나를 작성하고 이미지 하나를 꾸미고, 색다른 스타일을 개발하는 데까지는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듭니다. 쉽게 쉽게 막 나오는 게 아니라 정말로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거죠.

 

하지만 그렇게 노력해서 나만의 스타일로 글을 작성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바로 내 컨셉과 비슷한 글을 보면 기분이 어떨지도 한번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컨셉이 비슷하다고 다 따라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비슷하게 따라한 것과 정말로 우연히 겹친 것은 누가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따라한 건 누가 봐도 딱 티가 납니다, 저도 누구라고 딱히 언급은 안 하겠지만 그동안 제 스타일을 정말 비슷하게 따라서 작성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그냥 언급을 하지 않고 지나갔을 뿐이죠. 

 

누가 따라 했다, 이건 내 스타일을 따라한 거다 라고 함부로 말할 수는 없지만, 누군가의 색다른 스타일을 참고해서 그대로 비슷하게 만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부탁드립니다, 게시글을 작성하고 꾸미고 이미지를 만들 때는 자신의 스타일대로 만들어주세요. 물론 만들다 보면 비슷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건 어쩌다 비슷해졌구나 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한 것과는 다르게 느껴집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게시글 하나를 작성하고 사진 하나하나를 만드는 것은 엄청난 노력이고, 나만의 콘텐츠 아이디어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따라 하면 나의 지적 재산을 빼앗기는 느낌이 듭니다.

아마 저 말고도 자신의 게시글 스타일을 따라 해서 이렇게 생각하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

서로 배울 건 배우고 참고할 건 참고하는 건 좋지만, 참고해서 나만의 스타일로 더 발전시켜서 작성하는 것은 어떨까요? 전부 똑같이 따라 해서 개인마다의 매력을 보지못하는 것이 아니고 개인마다의 스타일을 마음껏 자랑하면서 작성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누군가가 멋지고 기발하게 게시글을 작성했다 해도 그건 그 사람의 아이디어입니다. 제일 최고의 스타일은 나만의 스타일이고 자신만의 아이디어 그대로를 옮겨서 작성하는 것이 최고로 멋진 게시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 멤버스에는 다양한 재능을 갖고 계신 다양한 분들이 함께 모여있는 곳인 만큼 앞으로 더 각각의 매력이 넘치는 삼성 멤버스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8 댓글
Dinorex
Expert Level 5
기타
그렇죠
맞는 말입니다~
기타
"제일 최고의 스타일은 나만의 스타일이고 자신만의 아이디어 그대로를 옮겨서 작성하는 것이 최고로 멋진 게시글이다."

동의합니다!😊
기타
개성있는 본인 스타일 게시글이 보기 좋았는데 최근엔 비슷비슷하네요 ㅎㅎㅎ

이전에 한분이 컨셉으로 제작하시던 카드뉴스도 한동안 유행 했었는데 본인 글 스타일에 맞게 게시글 작성해서 아 이건 누구의 글이네 , 정보 전달이 좋네 이렇게 이미지를 쌓았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정보 전달을 하고자 하는건 모두 다 같은 생각일껍니다.
글을 읽는 독자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고 읽기 편하도록 본인만의 게시글을 만들어 보는게 좋아보여요
JINU_
Expert Level 5
기타
전 컨셉트 이미지 및 정보력있는 글로 나름대로 제 콘셉트를 잡고 있어요 !

글 올리느라 나름 많이 고민하셨을 것 같은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메시지 확인 한 번만 부탁드려요 !
기타
답장드렸습니다:)
Note20g
Expert Level 5
기타
저는 게시글을 쓸때 그냥 일반적으로 쓰기에..제 스타일이 어떤건지도 잘 모르겠네요 전 팁이나 정보전달을 위주로 작성하는편이라 그래도 제 스타일대로 써보려 노력해보죠😁😁
기타
나만의 생각, 스타일, 내용이 담긴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고민과 고쳐쓰기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저절로 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

그저 따라하기만해서는.. 의미없는 글이 되고 마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본인 스스로가 의미부여를 할 수 없어서..
빨리 지치게 되고..
다른 사람들도.. 점점 흥미를 잃게 되지 않나 싶습니다.

세상에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의견 진솔하게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galaxy3813님~ 🤗🤗🤗
하늘나비13
Active Level 7
기타

본인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