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결론부터 말하자면 질렀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0-31-2020 11:30 AM)
185 보기
범고
Active Level 4
옵션
기타
아이폰 12프로 128기가 퍼시픽 블루로요(...)

원래 1년마다 바꾸긴 했지만 노트10+는 길게 2-3년 쓰려고 했는데 삼성이 돈에 눈이 멀어 그나마 소비자 친화적인 이미지를 스스로 내차니 씁쓸할 뿐입니다. (노트10+ 사자마자 지문인식 사태에 디바이스 케어 이슈, 그리고 광고 3연타 당하니 정이 훅훅 떨어지는 제 기분이란..)

어찌되었든 12프로로 길게 가다가 삼성이 속된 말로 뇌절하지 않고 제대로 돌아오면 다시 올게요. 애플도 뇌절이라 하는데 올해는 객관적으로 삼성이 더 뇌절한 것 같습니다

다들 좋은 나날 되세요
16 댓글
빌빌빌
Expert Level 1
기타
차라리 아이폰이 더 좋아보이고 감성을 자극해서 아이폰으로 간다고 하면 더 설득력이 있고 좋아보입니다. 광고니 디바이스 케어니 하는건 구차한 변명으로 들립니다. 애플은 이번에 환경을 지극히도 생각해서 어댑터를 뺐는데, 맥세이프 충전기를 구입하게 되면 거기에는 또 어댑터가 빠져있어 고속 충전하려면 전용 어댑터 추가적으로 구매해야 됩니다. 결국엔 박스만 2중, 3중으로 소모되고 탄소 배출 감축은 어디간데 없죠. 삼성이 돈에 눈먼거로 까이면 애플은 돈에 대해선 삼성 저리가라 입니다. 이번 아이폰 12에서는 이익 극대화를 위해 5G를 적용함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용량은 오히려 줄어들어 5G 제대로 사용 못할정도로 만들어놨죠. 광고는 5G로 인해 엄청 빠를것 처럼 해놓고. 참고로 전 아이폰과 노트최신폰 둘다 사용하는 중도적인 입장입니다.
범고
Active Level 4
기타
구성품 빠진 것도 많고 욕할 부분도 많은 것도 맞습니다. 120헤르츠 없고, 램은 여전히 짜면서 환경드립으로 충전기랑 이어폰은 뺏는데 체감 가격은 더욱 인상되었으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얼마나 괘씸할까요. 그리고 전 사용자 경험 부분에서 실망을 느낀건데 그렇게 몰아가는 것도 좀 어폐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daramg
Active Level 4
기타
아이폰이 더 좋은건 맞잖아요. 넓고 탁 트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광고나 보는것도 맘에안들고. 충전기는 노트꺼 타입c충전기 쓰면 돼죠.
0 좋아요
빌빌빌
Expert Level 1
기타
맞긴 뭐가 맞다는 건지? 노트울트라 20, 아이폰 11프로 둘다 쓰는데 아이폰이 더 좋은게 아니라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무조건 아이폰이 더 좋은게 아니죠. 위의 노트20울트라가 아이폰 11프로보다 모든점에서 다 좋죠. 이번 안드로이드 11 베타 적용되고나서 카메라 화질 개선되고 속도 좀더 빨라지고 이전에 단점이었던 부분이 상당부분 개선되었네요. 반면 아이폰 프로의 경우 노트울트라 대비 장점을 찾아보긴 어렵네요. 6.9인치 화면에 206그램의 무게, 120hz주사율, 4500 mha 배터리, SD외장메모리, 개선된 카메라 및 광학 5배줌...아이폰에선 앞으로 3년내 이런 스펙 안 나옵니다.
0 좋아요
기타
빌빌님은 전형적인 중도적인척 하는 대깨엽이시네염ㅇㅂㅇ
빌빌빌
Expert Level 1
기타
무슨소릴 합니까. 이전 제가 쓴 댓글 확인 해봐요. 갤럭시노트와 갤럭시워치 문제 많이 제기했고 애플워치 아이폰에 비해 부족한게 많다고 했으니. 갤럭시 좀 좋다는 소릴 못하겠네. 노트20울트라는 이번 안드로이드 베타11 올리면서 이전 문제점 개선되어서 아이폰 12대비 좋다고 한거고.
0 좋아요
daramg
Active Level 4
기타
11프로가 아니라 12프로맥스랑 비교해야죠. 화면넓어도 엣지로 파먹고 "광고"로 파먹는 부분 빼야하고, 주사율은 애플잘못ㅋㅋ, 카메라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이번에 많이 업그레이드해서 11프로랑은 격이 다르죠. 그리고 결국 2~3년뒤에 판올림 끝나는 갤럭시는 아이폰보다 오래 쓰기 어렵죠. 3년내에 도태될폰은 뭐 살 필요가 있을까요? 갤s9+로 대실망하다가 노트10+쓰고 좋았는데 지문이슈랑 광고판으로 정떨어져서 아이폰 살랍니다~ 사면 여기다 인증할게요
0 좋아요
빌빌빌
Expert Level 1
기타
당연히 아이폰 12맥스랑 비교도 해봤죠. 화면 주사율 60hz 대 120hz, 무게 207 그램 대 227 그램,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작은 화면 크기. 3600 mha 대 4500 mha 배터리 용량... 광학 5배줌 대 2.5배줌. 노트울트라가 다 우세하지만 애플워치가 주는 만족감으로 인해 아이폰 11프로는 처분하고 12프로 맥스로 갈듯 합니다. 물론 노트20울트라는 그대로 보유하고. 만족합니까? 삼엽충이 아니라 애플빠라서.
0 좋아요
daramg
Active Level 4
기타
나오지도 않은 폰을 어떻게 비교하나요. 스펙표로요?
0 좋아요
빌빌빌
Expert Level 1
기타
공식 스펙에 이미 다 공개되어 있고, 11프로맥스에 비해 12프로맥스는 배터리용량 및 사용시간 감소, 화면주사율 동일, 램 4에서 6 기가로 증가, 동일한 227 그램 질량 등 별 개선점이 없지만 맥스의 경우 카메라 센서가 12프로 보다 커지고 하드웨어적으로 개선점이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마감 퀄리티는 좋은데 배터리 용량을 3900에서 3600 정도로 10프로 가까이 줄여서 5G로 사용할 경우 체감 사용시간이 좀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네요. 사실 갤럭시 대비 여전히 무거운 질량과 줄어든 배터리 사용 시간이 가장 큰 약점이죠. 삼성페이나 펜 이런것도 있지만 그건 논외로 하고.
0 좋아요
오리도날드덕
Expert Level 4
기타
그냥 아이폰12 로 쭉 쓰시길 추천 드립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각각 장단점 있습니다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기타
잘 쓰세용 ㅎㅎ
0 좋아요
기타
11프로 놋텐플 와리가리 하는 입장에서 둘다 아쉬운폰인거같아요 편한건도 연동성은 애플이거 기능은 삼성이구 ㅠㅠ 파고보면 참 둘다 아쉽죠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지문인식 사태- 해결
디바이스 케어 이슈-애초에 이슈가 아님. 이슈가 됨에 따른 기능삭제
광고- 이건 인정..
아이폰은 감성이죠..
0 좋아요
범고
Active Level 4
기타
그 감성을 못 얻는 게 안타깝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