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해 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4-04-2019 10:56 AM)
121 보기
마인드컨트롤
Active Level 4
옵션
기타
다름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다양한 정보를 알고 계신분들이 많으시던데, 그 분들이 한번씩 말씀 하시는 공장초기화에 대해 여쭈어 볼려 합니다.
1. 공정초기화 전 pc스마트스위치로 백업
(스마트 스위치 백업 항목 선택에서 설정,홈 화면 ,어플 등등 모두 체크 후 백업 진행)

2. 공장초기화 후 모두 체크한 항목 그대로 복원.

= 이렇게 해야 앱 충돌 및 배터리 광탈 시 조금은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인건지 아니면

1.  중요한 연락처, 사진, 등만 백업 항목에서 체크 

2.  공장초기화 후 중요한 사진, 연락처만 복원 후 어플, 설정 등은 다시 직접 다운 받고 설정

= 이렇게 진행을 해야 말씀하신데로 배터리광탈 및 어플 충돌을 해결 할 수 있는지 헷갈려서 여쭈어 봅니다.

그럼 다들 좋은하루 보내세요^^
6 댓글
re
Expert Level 1
기타
어느쪽이든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후자쪽이 더 안정적일거에요
0 좋아요
마인드컨트롤
Active Level 4
기타
감사합니다!
0 좋아요
GCforc
Active Level 4
기타

번거로우실 수 있겠지만 후자쪽이 더 맞는걸로 판단이 됩니다. 스마트스위치의 백업기능은 어플 자체에 담긴 정보를 온전하게 백업하긴 힘듭니다. 중요한 어플의 경우 어플 내의 백업기능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시고, 계정으로 관리되는 어플 등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 미리 파악하고 나신 후에 초기화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카톡의 경우 카톡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미리 파악하고, 어플 내의 채팅기록을 백업하는 기능을 별도로 수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백업을 하셨더라도 카톡에만 남아있는 대화기록들 중 파일 등은 유실될 가능성이 높으니 따로 파일로 백업해두셔야 합니다.

마인드컨트롤
Active Level 4
기타
그럼 하나만 여쭈어 보면 카톡도 만약 초기화 후 재설치시 카톡내에서 대화내용은 백업이 되더라도 대화 목록은 백업이 안되지 않나요?
LoveWinsAll
Active Level 7
기타
두번째가 조금 더 앱 충돌을 줄일 수 있답니다!😊😊
0 좋아요
GCforc
Active Level 4
기타
컨트롤님 카톡은 백업 후 초기화했을 때 계정정보, 백업여부만 정확하다면 카톡 대화방은 남습니다. 하지만 오픈채팅의 경우 백업이 약간 힘들 수 있어요ㅋㅋ 대화방이 나가지진 않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