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긴 글이지만 담당자•부서 모두 꼭 읽어주세요!)갤럭시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앱 관련 건의 겸 컴플레인을 하고자 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0-19-2021 11:25 PM)
352 보기
ChoiHoJun
Active Level 6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현재 갤럭시 S20 FE, 탭S6 LITE 사용하고 있는 삼성 유저이자 삼성 덕후(?)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스마트폰과 탭 갤럭시스토어에서의 마이크로소프트 앱 관련하여 건의 겸 컴플레인을 하고자 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의 경우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앱이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업데이트분이 뜨면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거의 한 달? 정도만에 올라옵니다. 그나마 이건 다음에 언급할 경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2. 태블릿의 경우
'원드라이브'와 'MS오피스' 앱이 지금 플레이스토어에 업데이트분이 올라온지 수 개월이 지나도록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안 올라옵니다. 그나마 위에 언급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는 한 달정도 지나면 그때나마라도 올라오는데 지금 이 경우는 뭔가요? 이게 더 어이가 없는게 이미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갤스를 통해 원드라이브, 오피스 모두 플레이 스토어랑 비슷하게(거의 늦어도 하루이틀 사이) 올라오는데 태블릿에서는 수 개월이 지나도록 안 올라온다는 겁니다. 차라리 스마트폰에서도 태블릿이랑 똑같은 상황이면 몰라도 분명 스마트폰에서는 바로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한데 비해 태블릿은 수 개월째 안 얼라오니 더 어이가 없고 화가 나는겁니다.
분명 삼성은 1~2년 전부터 마소와 협업을 발표를 했고 지금도 꾸준히 신제품 발표회나 신규 소프트웨어 발표, 관련 보도자료 등 홍보할 때 마소와의 협업으로 기존과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쉽없이 강조해왔습니다. 근데 이게 뭡니까? 그렇게 홍보하던 서비스가 이건가요? 예전부터 삼성이 초심 잃은듯한 모습이 많이 보여 실망했지만 그래도 당장 쓰는데는 문제가 없을 뿐더러 차기 신제품에서는 조금이나마 개선이 되어서 큰 실망이 아니었는데 이번에 이걸 겪으면서 정말 큰 실망을 했습니다. 부디 ONE UI 4.0에서는 이 문제가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4 댓글
옵션
기타

고객님, 안녕하세요?

Windows와 연결 담당이며 PC의 사용자 휴대폰 기능을 위해 Microsoft 와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불편을 겪으신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사용자휴대폰 도우미를 갤럭시 스토어에 올리기 위해서 합의된 절차 상 Microsoft의 시험결과를 입수한 뒤에 갤럭시 폰과 기능적인 문제점이 없는지 한번 더 확인 후 갤럭시스토어에 update된 버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Microsoft로부터 Play 스토어 올린 앱 버전과 시험결과를 입수한 뒤 2~3일 정도 추가 소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로부터 뒤늦게 입수되는 경우 갤럭시 스토어에 update가 지연된 경우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Microsoft사에 다시 한번 요청하여 최대한 빠른 시점에 update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추가로 언급하신 테블릿을 위한 버전이 뒤늦게 update되는 것도 담당 부서에게 전달하여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hoiHoJun
Active Level 6
기타
태블릿 문제는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가 아닌 원드라이브와 오피스 앱입니다. 그리고 답변 내용 중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요.. 그러면 플레이 스토어는 따로 갤럭시와의 호환성 등 테스트 안하고 그냥 업데이트 버전이 잘 덜아가는지만 확인하고 올리는 반면 갤럭시스토어에서는 삼성과의 합의 내용 '갤럭시와의 호환성 등 기능 정상작동 여부 확인 후 업로드'로 인해 며칠 소요가 된다는 건가요?
0 좋아요
옵션
기타

고객님 안녕하세요?

추가로 문의 주신 내용에 회신을 드립니다. 양사 간 비즈니스 협력관련 합의된 사항에 따라서 공유드릴 수 있는 내용과 공유드릴 수 없는 내용이 있으니 이 부분은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Play Store에 올리는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버전 중에서 Galaxy 단말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는 Microsoft 자체 개선사항이나 서버 연계된 사항들은 Microsoft가 자체적으로 update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lay Store에 올리는 경우도 Galaxy 폰과 관련된 사항이나 삼성에서 요청한 개선사항이 포함된다면 Microsoft측에서 삼성에 해당 내용을 공유하고 양사 합의된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Play Store에 update된 사항도 삼성의 확인 후 배포되는 경우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ChoiHoJun
Active Level 6
기타
넵. 어쨌든 휴대폰에서는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태블릿에서는 원드라이브와 오피스 앱이 플레이 스토어와 동시에 올라오지는 못하더라도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올라오게 해주시기 바라며, 현재 아직도 안 올라오고 있는 태블릿 버전의 원드리이브와 오피스 최신 버전이 올라오게끔 조치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