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내 파일 어플에서 이상하고 낯선것들이 자꾸 뜨닙다.

(게시글 작성 시간: 02-04-2021 10:29 AM)
114 보기
hwr0819
Beginner Level 2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갤럭시20을 쓰는 28살 입니다 요즘 요 몇달동안 '내 파일' 어플에서 이상 한게 자꾸 뜨닙다. 

image
'최근파일'에 보시면 노래 다음으로 다른 두가지가 보이실텐데, 몇달동안 두가지 같은게 자꾸 뜨닙다. 제가 자꾸 지워도 지워도요.


0 좋아요
3 댓글
myjean
Active Level 4
기타
아마 자주 사용하시는 어플에서, 어플 사용시 자동 생성되는 로그파일들일거에요. 삭제하셔도 그 어플 다시 실행하시면 재생성됩니당
0 좋아요
hwr0819
Beginner Level 2
기타
그럼 이런 로그파일를 안 생기는 방법이 없을까요?
0 좋아요
MyFile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내 파일 담당자입니다.

먼저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위 현상은 사용하고 계신 특정 앱에서 내부 저장소의 앱 자체 저장소 영역(/android/data)이 아닌 일반 영역에 DB나 로그 혹은 기타 생성 파일을 저장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내 파일은 OneUI 3.0부터 다양한 앱들의 사용성으로 인해 생성/업데이트 되는 파일들을 최근 파일에 포함하여 보여주기 위해 (최근 찍은 사진 등) 안드로이드 media provider에 있는 파일들을 포함하도록 개선사항이 반영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앱 자체 영역이 아닌 일반 영역에 파일을 생성/저장하고 있던 일부 앱의 파일들이 최근 파일에 나타나게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파일에서 해당 파일을 롱 프레스해서(길게 눌러) 선택한 뒤 '더 보기 > 폴더에서 보기'를 선택하시면 어떤 폴더에 속해 있는 파일인지 알 수 있고,
해당 폴더명으로 어떤 앱에서 생성하는 파일인지 유추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은 해당 앱이 자체 저장소에 파일을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시길 권해드리며,
내 파일에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도 검토해 보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