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뇌피셜)갤럭시 버즈가 통화품질이 나쁘다는 얘길 듣는 이유

(게시글 작성 시간: 03-30-2019 08:32 AM)
20364 보기
NERO
Active Level 6
옵션
기타
갤럭시 버즈는 유독 블루투스 연결 문제와 통화품질 미달로 얘기가 나오고 있다.






버즈의 블루투스는 특정 조건에서 유독 수신감도가 확 떨어진다.

예시를 들자면 바지 주머니에 폰을 넣고, 폰의 하단 부분을 쥐고 있다보면 버즈에서 심한 잡음이 들리다가 종국에는 감도가 안좋은 무전기에서 노래를 듣는것마냥 소리가 멈췄다가 들렸다가를 반복하게된다.
반면 폰을 바닥에 두면 3~5m 정도 떨어져도 잘들리니 아이러니하다.

사람 몸이 한순간에 두꺼운 콘크리트 벽이 된 것 같은 착각이 들기도 한다.

비록 한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거치긴 했지만 아직은 개선점이 더 있어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갤럭시 버즈의 통화 품질은 커뮤니티에서 말이 많다.


누군가는 통화품질이 괜찮다고 하고 누군가는 통화품질이 매우 나쁘다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버즈에 있는 노이즈켄슬링 기술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것 같다. (위에서 말한 블루투스 문제를 포함하여)

버즈에는 좌/우 마이크가 총 4개가 달려있어 목소리와 주변의 소음을 잘 분별한다고 하지만 실제 많은 자동차들이 돌아다니는 대로변에서 통화를 진행하다 보면 목소리가 작게 들린다니, 끊긴다니 하는 얘기를 상대방이 곧잘 해온다.
그러다가도 비교적 조용한 실내에 들어오면 통화품질이 괜찮아진다고 말한다.

실제로 해외유튜버 중에서는 버즈의 실외 통화 품질이 다른 경쟁사들에 비해 좀 떨어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비교해서 들려주는 영상이 있는데 버즈는 들으면 마치 무전기와 다를바 없이 느껴진다.

<5:53 부터 실내 실외 통화품질 비교>

영상에서 보듯이 유달리 버즈가 통화품질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인다.


이 문제는 차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은 삼성을 까기 위해서 쓴 글이기 보다는

'저러한 문제점이 얘기되고 있고 이러한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정도로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0 댓글
빌빌빌
Expert Level 1
기타
에어팟, 갤럭시 버즈 둘다 사용하는 입장에서 솔직히 말하면 삼성 기술력은 아직 멀었습니다. 몇년전에 나온 에어팟보다 통화음질과 연결 거리, 음질이 떨어지니...
0 좋아요
NERO
Active Level 6
기타
아무래도 삼성 무선이어폰에는 아이폰과 달리 전용 칩셋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그러지 않을까 도 생각해봅니다.
0 좋아요
512GB
Expert Level 1
기타
그래서 전 대중교통에서는 버즈로 통화를 못하겠습니다 .. 상대방이 잘 안들린다고 크게 말하라고 해서 ..
0 좋아요
SideEffect
Active Level 6
기타
공감합니다. 대중교통에서는 잘 안들린다고 하는데 통화시 제 목소리 크기를 객관적으로 인지하기가 어려워서 크게 낼수도 없어서 그냥 직접통화 합니다 ㅎㅎ
0 좋아요
불심
Beginner Level 2
기타
실내통화시에도 상대에게 목소리가작게 들리고 기계음이 들린다고하네요.
그래서 센터문의중입니다.
0 좋아요
NERO
Active Level 6
기타
솔직히 말씀드리면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내에서도 그렇게까지 좋은 품질을 보여주고 있진 않죠
무엇보다도 버즈의 송수신에서는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다른 경쟁사에 비해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통화나 심지어 일반적인 노래를 듣더라도 기계음이 들리거나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차후에 이런게 고쳐졌으면 좋겠네요ㅠ
품절대란 때문에 물량 맞추느라 불량이 많아진건지....알 수 는 없지만요
0 좋아요
dyo
Beginner Level 2
기타
저는 이상하게 통화에 불편을 느낀적이 없네요...
여자친구랑 매번 전화하면서 잘들리냐 묻고 확인하는데 실내 실외 구분없이 무리없는 통화 가능했어요
그냥 뽑기운인걸까요...
0 좋아요
FreemanLee
Beginner Level 2
기타

해외에서 사용중인데, 통화용으로 구매했다가 아주 실망한 상태입니다. 구매후 2,3일 지나 업데이트 했고, 오늘도 업데이트가 나와 역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만, 전화 상대방으로부터 그걸사용해서 전화하지 말라는 핀잔을 받을 정도로 매우 통화품질이 안좋습니다. 제쪽에서는 아주 잘 들리는데 상대방쪽에서 잡음이 심하다고 안들린다고 하는 것을 보면 마이크 쪽을 조정한 패치가 나와야 할 것 같습니다. ... 에휴.. 

 

0 좋아요
오디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Audio 담당입니다.

먼저 오랫동안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매일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나 개발일과 병행하다 보니 놓치고 나중에 확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ㅠ)

말씀해주신대로 버즈의 통화품질이 완벽하지 못한 점에서 많은 불편을 느끼셨을 줄 알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술의 한계상 어떤 상황에서는 통화가 어려운 점은 저희 입장에서도 많이 부족하고 앞으로 더 노력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이나마 더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고 있고, 진부하지만 이어팁을 귀에 잘 맞는 사이즈를 사용하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나은 제품으로 불편함 없는 사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크라움
Active Level 3
기타
이어팁이 문제가 아니라 상대방이 내목소리를 잘 알아 듣지를 못합니다. 녹음 한 후 통화내용을 들어보면 내 목소리에 잡음이 많이 있어서 알아듣기 힘들고 음량도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하네요 삼성 mg-900 블루투스는 깨끗하게 잘 들리는데 그걸로 사서 써야겠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