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답변이 오긴 왔는데..

(게시글 작성 시간: 09-13-2021 02:58 PM)
247 보기
서예린
Active Level 6
옵션
기타

image
저번부터 Smartthings 허브 연결 문제로 문의넣었었는데 문제 파악이 잘 안되는거같네요
9일만에 답변이 오는데 답변 내용이 서버오류인것같다니..좀 의아했어요 (9월1일 이전부터 연결 안됐었음)
혹시 커뮤니티 분들 중에서 Smartthings 허브 연결 안되는 증상 겪으신분 계실까요? 스마트홈을 계속 못쓰고있어서 힘드네요ㅠ

3 댓글
Green45
Active Level 3
기타

아이고. 저도 허브 등록이 안되서 한동안 골머릴 앓은 사람인데요. 이전에 올리신 허브 관련 글들을 보니 상황이 꽤 복잡하신거 같네요. 

 

이사 이후에 허브 등록이 안되다가 지인 아이폰으로 허브 등록 > 연결 기기들이 허브에 등록안됨 > 나중에 등록된 조명 확인됨-다른기기 등록안됨 > 다시 허브등록 안됨. 

(재등록 과정에 허브 및 기타 기기의 초기화가 완벽히 진행됬다는 가정하에)

이렇게 정리되는데

 

첫째, 이 모든 현상이 이사 이후에 발생된 거라면 이사한 곳에 인터넷 회선 자체가 불안정하여 원인이 될수 있을꺼 같아요, 다른 가전은 잘붙지만 허브와 기타 기기에서 문제된다면, 이사하신 집 말고 사무실이나 지인 댁에서 허브 및 기기들을 연결하는 테스트를 시도해 보세요. 그럼 인터넷 회선의 문제인지 허브기기의 문제인지 확인이 될꺼에요. 

 

둘째, 계정의 문제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새로운 스싱계정을 만들어서 이사한 집과, 그외 사무실, 지인댁에서 등록 테스트를 해서 계정 문제인지 허브 기기 자체의 문제인지도 확인 가능할겁니다. 

 

셋째, 다른 장소에서도, 다른 계정에서도 안된다면 허브 기기 자체의 문제로 좁혀질것 같구요.  초기화 법은 잘 아실거라 생각되지만 간혹 놓치는 경우가 있어서 다시 한번 짚어보면, 허브의  리셋버튼을 핀으로 누른후 전원 재연결-노란색이 점등되어 깜박이다 멈추면(30초 내외) 리셋 버튼 놓기-초기화 시작(5~10분소요)-빨강/녹색으로 번갈아 깜박이면 등록모드- 이때 와이파이에 유선으로 허브를 연결하여 등록진행

이 초기화가 완벽한데도 새계정, 다른 징소에서 동일하게 허브 등록이 안되면 허브기기 자체의 문제로 as를 받아야 할것 같네요.

 

이렇게 계정과 다른 장소(다른 인터넷 회선)을 구별하여 등록 테스트를 하면 대략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좁혀질꺼고,

1. 인터넷 회선이 문제인걸로 오류원인이 좁혀지면 사용하시는 인터넷 통신사에 회선점검 요청을 넣어 확인하시면 될거구요

2. 계정 문제인 걸로 원인이 좁혀지면, 새롭게 만든 계정으로 사용하시면 될것 같네요. 

3. 마지막으로 허브기기의 하드웨어적 손상일 경우, A/S 센터에 연락해서 수리받을수 있는지 확인해 보심 될것 같네요. 

 

아마, 이사 이후에 모든 문제가 발생한 거라면인터넷 회선의 불안정함이 가장 큰 원인이거나, 허브기기 자체의 문제가 의심됩니다. 

부디 쉽게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위와같이 테스트를 하여 허브가 문제인걸로 확인되어 망치신공으로 보내버리고, 중고 허브로 교체하여 이상없이 센서류와 스마트콘센트들을 연결하여 사용 중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서예린
Active Level 6
기타
장문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엉엉유ㅠㅠㅠㅠㅠ
알려주신 방법대로 첫째 둘째 셋째 다 시도했습니다만...역시는 역시네요 제 기기도 남의 기기도 뱉어버려서 도저히 어떻게 할수가없을거같아요ㅠ
하드웨어적 손상으로 판단하고 일단 포엠아이측에 문의하기로 결정했답니다...정말정말 시간들여서 이런 장문답변 써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하시는일 전부 다 잘풀리고 좋은일만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
Green45
Active Level 3
기타

참고로 허브 초기화할때 리셋버튼을 놓는 시기도 중요하다는 글을 봤는데요. 리셋버튼을 누른체 전원을 재연결하여 노랜색이 깜박이다 멈추면, 바로 리셋버튼을 놓아야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별거 아니지만 기본적인 것들부터 하나씩 확인하면서 트러블슈팅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