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멤버스의 존재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3-21-2019 03:04 PM)
182 보기
YEONFEEL
Active Level 6
옵션
기타
삼성멤버스는 기업과 고객이 소통하기 위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고객과 고객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공간이기도 하며, 기업 대 소비자가 아닌 담당자 대 개인으로 사적인 대화도 일부 나눌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입니다. 순기능으로 동작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례가 보여 많이 안타깝습니다.

어느정도 사용성에 불만을 가지고 계셨고, 불편함을 겪으셨기 때문에 이 공간까지 찾아오신 것이겠지요. 많이 화가 나시고, 답답하신 것은 이해하지만 이곳에 글을 작성할 때는 한 번 더 생각하고 정제하여 글을 작성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말과 글은 본인의 얼굴이라는 말이 있듯이, 인터넷에 남기는 모든 글들도 그 닉네임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평가하는 하나의 요소가 됩니다. 반말, 상대방을 무시하는 말,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욕설, 평균 연령층이 낮은 탓인지 모르겠으나 정도를 넘어서는 글들을 많이 발견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질문하고, 수많은 사용패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대하다 보면 질문하신 분의 의도가 잘못 파악될 수도 있고, 운영측에서 놓칠수 있는 사항들이 분명히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한 부분들에 있어서 멤버스 담당자분들도 고민하고 있고, 개선되는 측면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개발자, 기능담당자, 기획자, 수많은 사람들이 '담당'이라는 이름을 달고 멤버스에서 여러분들과 고객만족을 위해 소통을 하고 계십니다. 담당자라는 닉네임 뒤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파란 닉네임을 달거나 'Moderator'라는 직책이 같이 달려 있지만, 우리와 똑같은 사람들입니다. 욕설을 들으면 기분이 나쁘고, 험한 말을 들으면 스트레스도 많이 받을 겁니다. 다만 만든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책임이 따르기에 고객들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하고, 개선을 약속하고, 후속조치를 고민하는 거겠죠.

말과 글은 감정을 분출하는 쓰레기통이 아닙니다. 말 험하게 하시는 분들이 소비자 권리 운운하시면서 남들보다 위에 서려는 모습들 많이 보이시는데, 소비자 권리는 그렇게 험한 말 하면서 쓰라고 있는 단어가 아님을 인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제발 쪽팔리게 살지 맙시다.
4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사적인얘기까지 나눌순있지만 그게 보편적이진않아보입니다
0 좋아요
블로썸
Expert Level 5
기타
동감합니다.
최선과최고
Active Level 5
기타
맞는 말씀입니다.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운영자5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담당자분들도 감정을 가진 한명의 사람이고 누군가의 가족입니다. 담당자분들을 향한 무차별적인 반말과 욕설, 비아냥은 발견 즉시 조치할 수있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커뮤니티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