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은 사진,영상 파일 크기를 줄여야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23-2022 01:02 AM)
447 보기
배애앵
Active Level 4
옵션
기타
영상을 찍을때마다 계속 생각나는 부분인데, 삼성이랑 아이폰의 동영상 크기가 너무 차이가 나요. 1시간 짜리 영상을 FHD 60프레임으로 찍는면 삼성 폴드3는 14.4기가, 아이폰x은 5기가를 사용합니다. 특히 4K로 넘어가면 파일의 크기는 더욱 심하게 차이가 나요. 일반 사진 한장도 2~3mb하는데(아무리 고화질이라고 하지만 ),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소프트웨어적으로 사진 한장이 차지하는 저장용량을 줄일 수는 없나요? 구형 아이폰 x도 5기가 정도 사용하는데, 앞으로 출시되는 제품에는 사진이나 동영상의 파일 크기를 최소한 절반으로 줄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를 6년간 사용해온 학생으로써 사진 용량은 진심으로 크다고 느껴집니다. 빠른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6 댓글
현명한쌜리
Active Level 4
기타
카메라 설정에서 사진형식-고효율사진, 동영상 고급녹화옵션-파일크기 줄이기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배애앵
Active Level 4
기타
감사합니다. 근데 큰 차이는 없는거 같네요
현명한쌜리
Active Level 4
기타
그렇군요ㅠㅠ 아쉽네요😢😢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배애앵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사진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화면 비율을 변경하시면 크기에 따라 저장 용량이 변경되며, 앞서 사용중인 갤러리 앱을 통한 편집을 통해서 저장 용량을 변경하실 수 있으니 사용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은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적극적으로 검토 될 수 있도록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amsung_02EUmnz
Beginner Level 2
기타

카메라 해상조 조절하는거 다시 살려내 주세요. 용량 찰까봐 삼성카메라앱으로 사진을 찍을수가 없습니다.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Samsung_02EUmnz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만족할만한 사용 경험을 제공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문의주신 사진 촬영 후 저장된 이미지의 크기(용량)에 대해서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제공드리고 있지 않으나 화면 비율(Ratio) 변경을 통해 이미지 사이즈를 변경하여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또한 카메라 설정의 사진 형식(고효율 사진)의 HEIF(HEIC)사진을 통해 고효율 이미지 형식으로 사진을 촬영하시면 낮은 용량으로 저장되어 보다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제공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HEIF(HEIC) 파일 형식은 휴대폰 내 저장 공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능으로 JPEG와는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 일부 앱 또는 사이트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점에 유의하여 사용해주시길 권장 드리겠습니다.

■ 화면비율 변경 방법
카메라 앱 > 프리뷰 화면 상단의 4번째 화면 비율 [3:4] *기본 > [1:1], [9:16], [Full] 등으로 화면 비율 선택 후 촬영

■ HEIF(HEIC) 사진 설정
카메라 앱 > 설정 > 사진 형식 > 고효율 사진 > HEIF(HEIC) 사진 촬영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