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전자, 업계 최초 0.64㎛ 픽셀 이미지 센서 출시

(게시글 작성 시간: 06-10-2021 11:12 AM)
519 보기
솜브라
★★
옵션
기타

솜브라_0-1623291070659.png

 

 

삼성전자가 업계에서 가장 작은 픽셀 크기 0.64㎛(마이크로미터)인 5천만 화소 이미지센서 ‘아이소셀(ISOCELL) JN1’을 출시했다.

‘아이소셀 JN1’은 기존보다 크기가 작은 1/2.76″(인치) 옵티컬 포맷의 고화소 이미지센서로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 성능을 높이면서도 얇은 디자인으로 설계가 가능하다.

픽셀 크기 0.64㎛인 ‘아이소셀 JN1’은 한 픽셀의 면적이 기존 0.7㎛ 픽셀의 이미지센서보다 16% 가량 작아져, 모듈의 높이를 약 10% 줄여 카메라 돌출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아이소셀 2.0(ISOCELL 2.0)’, ‘인터신 HDR(Inter-scene HDR)’, ‘더블 슈퍼 PD(Double super PD)’ 등 최신 이미지센서 기술을 탑재했다.

‘아이소셀 JN1’은 픽셀이 받아들이는 빛의 손실과 픽셀 간 간섭현상을 최소화한 ‘아이소셀 2.0’의 설계를 최적화해, ‘아이소셀 플러스(ISOCELL Plus)’ 대비 감도를 16% 개선했다.

터널 입구처럼 매우 밝고 어두운 부분이 동시에 있는 환경에서는 높은 감도의 이미지와 낮은 감도의 이미지의 데이터를 활용해 폭넓은 명암비를 제공하는 ‘인터신 HDR’ 기능도 탑재했다.

 

 
 

보도사진-삼성전자-업계-최초-0.64um-센서-아이소셀-JN1-출시_3.jpg

 

 

또한, 이번 제품에는 ‘더블 슈퍼 PD’ 기술이 최초로 적용됐다. ‘더블 슈퍼 PD’는 화소수가 같은 ‘슈퍼 PD’ 이미지센서 대비 자동 초점에 활용하는 픽셀 수를 두 배 늘려 60% 적은 광량에서도 빠르게 초점을 잡아준다.

삼성전자는 개발 초기부터 카메라 렌즈, 모듈 제조사와 협력해 ‘아이소셀 JN1’이 1/2.8″ 제품과 호환될 수 있는 생태계(Ecosystem)를 구축했다.

모바일 기기 전면과 후면의 광각·초광각·망원 카메라 등에 많이 탑재되는 1/2.8″ 제품의 렌즈, 모듈 등과 호환되어 제조사들이 손쉽게 ‘아이소셀 JN1’을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모바일 기기 전면에 탑재해 셀피나 단체 촬영시에도 고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센서사업팀 장덕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0.64㎛ 픽셀부터 1.4㎛까지 다양한 픽셀 크기의 이미지센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미지센서 혁신을 계속해 모바일 제조사와 소비자들이 원하는 솔루션을 모두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news.samsung.com/kr/%ec%82%bc%ec%84%b1%ec%a0%84%ec%9e%90-%ec%97%85%ea%b3%84-%ec%b5%9c%ec%b4%...

 

 

///////////////////////

 

카툭튀를 조금 줄일 수 있겠네요 ~

7 댓글
재량
Expert Level 5
기타
대단하네요!
기타

어떤 제품에 먼저 적용할까요 ㅎㅎ

기타
카툭튀가 줄어든다니~~기대 됩니다^^
기타

ㅎㅎ 그러게요 아까 영상보는데 카툭~ 을 툭 정도로 줄어들더라구요 

기타
좋은 센서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후처리 기술도 같이 업그레이드 되면 좋겠습니다. 센서에 비해서 후처리 기술이 많이 아쉬워요.. 특히 동영상에서.. 😅😅😅
기타

동영상 부분은 다음 펌웨어를 조금 기대해보고 있긴한데 야간이 너무 아쉽네요

주간은 정말 좋은데 야간이 후 ㅠㅠ

Note20UltraWhite
Expert Level 3
기타
전에 야간에 한번 찍어봤는데 같은 환경인데도 사진에선 선명하다가 동영상 모드로 전환하면 자글자글자글... 좀 놀랐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