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갤러리 기능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07-28-2021 05:49 PM)
251 보기
보구니
Expert Level 1
옵션
기타
제가 삼성 갤러리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겼던 것 중 하나가 폴더 관련 문제 입니다.

갤러리가 업데이트 되면서 윈도우의 폴더 방식 처럼 폴더에 폴더를 겹칠 수 있는 방식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정말 너무너무 편한 것 같아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갤러리에서 폴더를 만들게 되면 도든 폴더가 DCIM폴더 내에 만들어 지는 것같아요.
여기 까지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이니까 애해해 줄 수 있지만 더 나아가서 기본적으로 갤러리의 폴더가 만들어지는 곳을 선택 할 수 있으면 더 좋은 것 같아요.

진짜 중요한 제안점은 이것이 아닙니다.

갤러리에서 폴더에 폴더를 겹칠 수 있는 방식을 도입 한 만큼 이것을 활용한 기능을 추가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사진이나 동영상을 정리할 때 주제별로 날자별로 폴더를 중첩하여 분류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image


image
예시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기존 방식이 갤러리에는 여러겹으로 분류되어있는 중첩된 폴더가 있음에도 가장 최 하단에 위치한 사진이 들어있는 폴더만 보였다면

제가 제안드리는 방식은 상위에 위치한 폴더까지 모두 구현하여
갤러리에서도 공부폴더 내에 국어와 수학 폴더가 있고 그 안에 학기 폳더 그 안에 단윈별로 분류되어있는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폴더의 방식이 구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나아가서 공부폴더 안에서 새로운 과학 폴더를 만들었다고 가정한다면
현제는 그 폴더가 DCIM 폴더에 생성되었지만
그렇게 하는 방식보다는 사용자가 갤러리에서 공부폴더 안에서 새 폴더를 만들었다면 스토리지 에서도 공부폴더 안에서 새로운 폴더가 만들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글을 쓰면서도 이 아이디어가 제대로 전달이 될까 하는 생각을 하여 그림을 그려가며 전달을 하였지만
제대로 전달이 되었을지 모르겠내요...

제 생각엔 사진 정리에 정말 도움이 되는 기능 같은데 
선택적 옵션으로 라도 구ㅇ현이 되었으면 좋겠내요
ㅎㅎ
3 댓글
기타
갤러리에서 폴더 속 폴더 속 폴더 느낌이겠죠?
저도 갤러리에 각종 교재 사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리가 더 세부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참 좋겠네요 ^ㅁ^
0 좋아요
보구니
Expert Level 1
기타
이미 폴더속 폴더는 구현 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옮기면 폴더의 구조를 갤러리에서 다시 잡이줘야 하는데
에초에 윈도우에서 만든 폴더의 형식을 갤러리에서 그대로 반영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 이었습니다.
0 좋아요
갤러리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갤러리 담당입니다.

고객님의 제안은 모바일 갤러리앱에서도 PC와 같은 물리 path 체계로 동작되도록 제안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하지만 갤러리앱에서는 모든 앨범을 1depth로 보여주고 이를 Group 으로 관리할 수 있는 컨셉으로, 갤러리앱에서는 Group 기능을 활용하여 앨범들을 원하시는 구조로 배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제안주신 내용에 긍정적인 피드백을 드리지못한 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보다 나은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을지 지속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