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노트] Samsung Notes 새롭게 바뀌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9-25-2021 10:32 AM)
301 보기
옵션
기타
image

삼성 노트가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삼성노트는 과연 기존 버전과의 차이점은 무엇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노트 살펴보기 

image
image

첫 화면 보기 타입이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액자 구성, 목록 구성, 간단한 목록 구성 이 3가지였지만 새롭게 업데이트된 버전에서는 액자 구성이 작게, 중간, 크게 이렇게 3가지로 또 세분화 되었습니다.

image

메뉴 타입 역시 아이콘들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아이콘에 색이 채워져있는 모습이었지만 새 버전에서는 아이콘의 라인만 있는 모습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mage

필기도중 페이지 형태로 사용중일때 밑으로 스와이프하면 새로운 페이지가 추가가 됩니다. 기존에는 글을 작성하고 또 다른 글이 추가될시 남는 공간이 없을때만 새 페이지가 추가가 되는 방식이었지만 이제는 그런 제한 없이 페이지를 추가할수 있게된 것입니다.

image
image

다음으로는 작성화면의 메뉴 부분입니다. 기존 메뉴에는 파일로 저장, 삭제, 노트 잠금, 즐겨찾기에 추가, 태그추가, 홈 화면에 고정, 리마인더에 추가, 인쇄 이렇게 있었는데요 새롭게 업데이트되면서 페이지 관리, 페이지 보기라는 메뉴가 생겼고 기존의 메뉴들은 좀더 깔끔하게 정리되어 나열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보기에서 드디어 한 화면에 두 페이지를 볼 수 있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이 옵션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가로로 보고 있을때 활성화 되는데요 필기공부한것을 이제 두페이지씩 볼수 있다니 이건 좋은 업데이트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외 가로로 넘기기(가로/세로 모드 모두 지원) 옵션도 생겼습니다.

image

이번에는 볼펜 도구의 필압 On/Off기능입니다. 다른 펜들은 해당 기능이 없지만 유일하게 볼펜 도구에만 필압 On/Off 옵션이 생겼는데요 위의 이미지처럼 필압을 활성화 할 것인지 아니면 비활성화 할것인지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화면 지원으로 아이콘 영역과 제목 영역 숨기기가 가능하여 더 넓은 화면에서 필기가 가능해졌고 자유로운 툴바 이동으로 기존 상하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도킹하도록 이동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태블릿 제품군에서 해당 기능들이 작동될 것으로 보여지네요

결론 

지금까지 업데이트된 삼성 노트를 한번 살펴봤는데요 업데이트 내용에서 언급되지 않은 부분들의 변화도 있었고 이렇게 알아보면서 꽤 유용한 기능들도 발견해서 앞으로 공부할때 필기하는 재미가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번 업데이트된 삼성노트 마음에 드신가요?

삼성노트의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삼성노트 담당자님의 게시글을 확인하시면 보다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댓글
글렌다
Active Level 10
기타
튀어나온 듯한(?) 느낌도 있어요. 약간 그림자 효과를 넣은 것 같기도 해요
Kevin_r
Active Level 3
기타
필압 on/off 옵션 추가된 거 좋네요
이보농
Beginner Level 2
기타
글꼴 무엇인지 알수있을까요
0 좋아요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소개 글 감사합니다. 

 

번거러우시겠지만, 앞으로 삼성노트 앱 게시글에는
[삼성 노트] 라고 붙여주시면 더 잘 확인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 좋아요
기타
아 제목부분에 []로 강조를 해주면된다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