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500 개봉기

(게시글 작성 시간: 06-07-2021 03:01 PM)
280 보기
옵션
기타
 
image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을 저번에 구매했다고 언급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어떠한 점이 좋았고 어떤점이 아쉬웠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image
제품의 패키지입니다. 정면에 제품 이름과 함께 제품 이미지가 같이 인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단순히 로고만 있는 것보단 이렇게 제품의 모습이 어떠한지 알 수 있어서 이런부분은 좋았습니다. (이제 플래그십도 이렇게 크흠)
image
image
후면에는 어떤 타입의 제품이 연결이 되는지, 제품의 특징중 하나인 핫키가 어떤 환경에서 되는지, 덱스모드키를 통해 덱스모드를 보다 쉽게 접근할수 있다라는 내용과 제품의 제조국, 제조연월 등이 인쇄가 되어 있고 측면에는 kr 즉 키보드의 형태가 어떤것인지 알려주는 아이콘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image
패키지는 상단부분을 잡아 당긴 다음 위로 올리는 방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열어보면 보호 포장지에 담겨 있는 본체와 패키지 밑에는 퀵 스타터 가이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mage
본체를 한번 봐볼께요 일반적인 키보드와 전혀 다를게 없는 모습인데요 다만 앞서 말씀드린 핫키와 덱스모드키만 주황색으로 강조되어 있고 블루투스 연결키가 회색의 키캡 안애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블루투스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개봉을 해봤으니 사용을 해봐야겠죠? 곧바로 기기와 연결을 시도해봤습니다.

잠깐! 연결 방법은?
연결 방법이 궁금하시다구요? 이것도 매우 간단합니다.
image
먼저 제품의 왼편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위로 올려 켜주세요
image
그런다음 블루투스 연결할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켜주시고 키보드에서 몇번 블루투스에 연결할지 결정하신뒤에 그 번호의 키를 길게 눌러주시면 페어링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image
위의 준비를 다 마치셨다면 연결할 기기에서 이렇게 새 디바이스 감지라는 문구가 뜨게됩니다. 여기서 연결을 누르시면 키보드에서 화면에 뜬 숫자 6자리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라고 뜰텐데요 똑같이 숫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시면됩니다. 그럼 연결 끝!

이 과정을 거쳐 태블릿과 북 이온2도 연결을 해놨는데요 삼성제품이 아니더라도 다른제품들도 연결이 가능하니 이점은 참고하세요


이번 제품을 쓰면서 느낀 부분들을 말씀드리자면 
첫번째로 핫키를 통해서 앱을 최대 3개까지 설정해 바로바로 진입을 할수 있는데요 다만 OneUI3.1 이상의 기기에서만 가능해서 이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딘.

두번째로 덱스모드키였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덱스앱이 실행이 되고 태블릿의 경우 단독 덱스모드가 실행이 되었습니다.

세번째로는 키감입니다. 눌리는 느낌도 괜찮고 어떻게 입력을 해도 반응을 해준다는 것이 좋더라구요
--------------------
이렇게 좋은점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운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바로 Fn키인데요 보통 특정 기능들을 사용하려면 Fn키를 사용을 하는데 이 제품은 뭔가 반대로 되어 있더라구요 기본키인 F1부터 F12까지 쓰려면 Fn키를 누르고 있어야지 동작하고 Fn키를 누르지 않으면 핫키봐 블루투스키 그리고 덱스모드키가 그냥 작동을 하더라구요 이 제품이 키보드라는것을 감안했을때 오히려 핫키와 덱스모드키를 Fn키를 눌러야지 동작되도록 하는게 괜찮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그외 그렇게 큰 단점으로 생각되는 부분은 없더라구요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여러분들은 이번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신가요? 저는 이 제품을 3가지 이상 사용하면서 하나의 키보드로 다른 제품을 전환하면서 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image


6 댓글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기타
좋을것 같은데...저는 애매해서...😅
기타
저도 하나 탐나네요 😀
기타
화이트 언제나올까요 ㅠ ㅠ
기타
화이트도 나쁘지 않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저도 궁금하네요 언제 나올지
0 좋아요
147
Active Level 5
기타
Fn키 관련 너무 공감합니다...
기타
디프에 전시되어있으면 키감 한번 직접 체험해 보고 싶네요 ㅋㅋ 좋은 후기 잘봤습니다!
0 좋아요